성우하이텍의 해외진출전략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5.22 / 2015.05.22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2. 성우하이텍 회사소개

3. 성우하이텍의 해외법인 분포도

4. 성우 하이텍의 기업 내부,외부 환경분석

5. 향후 성우 하이텍의 해외마케팅 전략 방안

6. 결론

본문내용
1. 서론


1977년 설립된 성우하이텍은 자동차부품 생산을 중점사업으로 하고 있으며, 주요 매출처로는 현대자동차, GM대우 등이며 매출다각화를 위해 활발한 노력을 하고 있다. 기술집약적 사업발전을 위하여 300여건의 특허출원등 활발한 연구활동을 통한 자체 신기술개발과 엄격한 품질관리, 공정개선을 통한 생산성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09년에는 현대 기아차로부터 기술, 품질, 납입 5STAR 동시인증을 2년연속 수상하여, 자동차 차체부품업계에서는 독보적인 우치를 차지하고 있다. 기술력에서는 LASER용접, TWB용접기술, ROLL FORM’G을 이용한 제품생산 등의 연구성과로 더욱 확고히 위치를 점하고 세계의 어떠한 완성차 메이커에도 부품을 공급할 수 있는 세계적인 기업을 위한 계속적인 연구,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성우하이텍은 차량의 전장화 장비를 제외한 차체 부문에서 사실상 가장 큰 자동차 부품 제조업을 경영하는 기업이다. 요약하자면 성우하이텍은 차량에 있어서 가장 중요한 프레임 분야의 자동차 부품을 제조하는 대표적인 기업이다. 자동차 부품 제조업은 후방 산업인 완성차 산업과 마찬가지로 경기에 민감한 산업에 분류가 된다. 2008년, 2009년 글로벌 경기 악화로 인하여 수요가 급감하며 어려운 시기를 보내야 했지만, 점차적으로 경기의 회복과 완성차에 대해 수요의 회복에 힘입어 다시 정상적인 궤도에 진입할 수 있었다.
본 보고서에서 소개하는 성우하이텍은 어려운 현실 속에서도 경쟁사와 차별화하기 위해 과감히 기술력에 투자를 하며 놀라운 성장을 이루고 있는 자동차 부품 제조업의 대표 기업이다. 성우하이텍은 경쟁자보다 뛰어난 기술력을 얻기 위해 연구개발에 상당히 신경을 기울였고, 그 결과로 중요한 핵심기술을 특허권으로 보유할 수 있었다.
이 보고서를 통해 성우하이텍이라는 기업의 경영전략과 기업이 나아갈 미래를 예측해 보도록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로봇청소기의 인도진출
  • 전략을 수행할 필요가 있다.2. 우리 기업의 성공을 가능하게 할 비전우리 기업은 인도와 인도인에 대한 겸손한 태도와 믿음을 바탕으로 장기적 VISION하에 지속적이고 현지화 할 리더십 구축을 할 것이다. 이것은 인도 내 경쟁 회사와 다른 성공전략으로 평가될 수도 있을 것이다.(1) 인도시장에 대한 장기적 VISION단기적 수익에 급급해 하기 보다는 인도를 미래 전략시장으로 설정하고 장기성장 전략을 추진한다. 인도 시장 진출 초기부터 대량의 유통망

  • 중국의 자동차시장
  • 진출하려는 글로벌 기업에게 큰 위협으로 다가올 수 있다. 올해를 기점으로 중국 자동차 시장 판도에 어떤 새로운 변화의 바람이 불고, 이를 극복하여 시장 기회를 창출하려는 기업 행보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목 차Ⅰ. 서론Ⅱ. 본론1. Country Analysis - China1.1. Strategy(1) GOAL(2) POLICIES1.2. Context(1) Resource - 노동자의 가치 변화(2) Resource – 숙련도(3) resource – 자본(4) resource - 부품, 기술의 내재화(5) PLAYERS IN THE GAME1.3. Performance(1) Economy – GDP(2) Economy

  • [기업과 경영] 넥슨의 위기 및 경영전략 제안
  • 전략시뮬레이션2. 롤플레잉(RPG)3. 웹보드게임(바둑/테트리스/고스툽/카드) 등4. 액션/대전/어드벤처5. 교육용(에듀)게임6. 기타시뮬레이션(경영/육성/역사/체감 등)7. 스포츠게임8. 슈팅게임9. 경품게임10. 기능성게임(명상/헬스/치료)11. 기타1. 5천만원 이하2. 5천만원 초과~1억원 이하3. 1억원 초과~3억원 이하4. 3억원 초과~5억원 이하5. 5억원 초과~10억원 이하6. 10억원 초과~15억원 이하7. 15억원 초과~20억원 이하8. 20억원 초과~25억원 이하9. 25억원

  • [스포츠경영론] 기업의 스포츠 스폰서쉽 활동실태와 성공사례 및 홍보효과
  • 분석하는데 있어, 첫째, 기업의 sponsorship 현황 및 활동실태, 둘째, 기업의 관점에서 sponsorship전략, 셋째, sponsorship을 통한 기업의 홍보효과 부분으로 구분하여 정리 검토한 내용을 학제적 문헌고찰 방법으로 검토 분석하여 기업의 새로운 marketing strategies으로 인식시키고자 하는데 있어서 다음과 같은 결론에 도달하였다. 1. 결론첫째, 기업의 sponsorship 현황 및 활동 실태는 다음과 같다. 월드컵이나 올림픽 같은 국제적인 스포츠 이벤트에는 스폰서들의

  • [경영정보] 현대자동차의 E-비즈니스 수행사례
  • 목 차Ⅰ.기업선정이유Ⅱ.기업연혁 및 현황 1.기업소개2.기업연혁3.최근현황Ⅲ.제공하는 제품 및 서비스 구성1.제품 2.서비스 Ⅳ.e비즈니스 수행사례1.ERP 2.CRM 3.SCMⅤ.기업분석1.매출규모 및 매출구조2.재무상태 분석3.사업성과Ⅵ.수익원천Ⅶ.비즈니스모델 1.글로벌경영2.브랜드 가치 경영 3.경영혁신 지속 추진 4.환경경영 체제 구축 5.상품경쟁력 강화Ⅷ.성공요인1.기술개발2.꾸준한 모델의 변화와 신차의 개발3.품질경영4.해외시장개척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