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사례분석] 휴맥스 국제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들어가며

※ 외부환경

※ 내부환경

※ 해결과제
본문내용
※ 들어가며

1996년 아시아에서는 최초로 유럽 표준규격(DVB) 디지털 위성방송용 셋탑박스를 개발했던 휴맥스는 다양한 수신제한장치(CAS : Conditional Access System)를 내장한 고품질의 셋탑박스(디지털방송수신기)를 앞세워 필립스, 소니, 톰슨 등 거대 CE업체와 어깨를 나란히 하면서 디지털 방송산업을 선도해 왔다.
1997년 제1세대 STB를 유럽에 판매한 이래 다양한 제품과 뛰어난 안정성 등 우수한 품질로 유럽 일반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한 휴맥스는 이제 일본, 중동, 인도 등 세계 각국에서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왔다.
STB의 본격적인 출시와 더불어 해외 판매망 구축에 힘써왔던 휴맥스는 2000년 프랑크푸르트를 시작으로 두바이, 미국, 일본 그리고 인도에 현지법인을 구축하고 유럽 각국, 북아프리카, 러시아, 동남아, 호주까지 현지판매망을 확대함으로써 범 세계적인 네트워크를 완성했다. 이를 토대로 매출의 약 85%를 휴맥스 자체 브랜드로 수출하며 성장을 하였고, 또한 1997년 북아일랜드 현지공장을 시작으로 인도, 동구권, 중국으로 현지 생산기지를 확충하고 있다.
2000년 기준으로 셋톱박스 단일 품목으로 수출 1억달러 달성, 현재까지 유럽 유통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출 성공사례 과제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 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휴맥스는 이미 시장의 상당 부분을 점유하고 있었다. 이런 틈새시장 진입 성공을 바탕으로 휴맥스는 주된 시장인 폐쇄형 방송사 시장으로 돌진해 들어갔다. 유통시장에서 휴맥스의 명성을 들은 중소형 방송사들이 휴맥스를 파트너로 인정해 주는 바람에 주요 공급자의 위치를 차지했다. 이것은 이후 대형방송사와의 거래의 초석이 되었다. 즉, 휴맥스의 유통전략을 다시 분석해 보자면 세계적 통신 기업들이 관심을 두지 않는 유럽의 유통시장을 기점

  • [국제경영학]조사의 개요와 기업사례선정
  • 사례연구 요약 연구대상기업의 미국시장에서의 진입전략, 세분화와 포지셔닝 전략, 현지마케팅 믹스전략을 기업별로 나누어 국제화 2단계에 맞춰서 심층적으로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생산의 규모경제 실현 및 국내시장이 성숙하게 되어 미국시장에 진출한 경우로 현지의 중하류층을 표적시장으로하여 중저가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

  • [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셋톱박스 시장 분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해외시장에서의 휴맥스   1. 휴맥스의 해외진출 과정  2. 휴맥스의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전략   Ⅳ. 휴맥스의 해외진출 국가 분석 및 이문화 극복 사례 Ⅴ. 결론   1. 휴맥스가 앞으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경영자 기술자 노동자 등이 숙련과 경험을 축적하는 데 공헌할 수도 있다.이와 같이 기술이전은 현대의 다국적 기업, 국제 기업에 있어서 필수 불가결한 요소가 되었다. 그럼 이제부터 기술이전의 개념과 특성 종류 등을 살펴보고 그와 관련된 성공 및 실패 사례를 통해 기술이전 당사자 기업과 국가에 가장 큰 이익을 줄 수 있는 기술이전에 대해 모색해 보도록 하겠다.Ⅱ. 본론기술이전의 개념 기술은 일반상품처럼 국제교역의 대상이 되는 무형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