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본문내용
- 휴맥스 변대규 CEO -

1. 사례 선정 배경

1998년 9월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전국 규모의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이 실시된 이후, 2000년대 들어서 세계적으로 디지털 방송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방송화가 가속화되면서 각광 받기 시작한 분야가 셋톱박스 시장이었다. 휴맥스라는 기업은 아날로그 가전에서 디지털 가전으로 넘어가는 이러한 변환기에서 제공된 기회를 활용하여, 2000년대 초반의 벤처 열풍과 거품을 헤치고 지금까지 살아남은 몇 안되는 제조업 벤처 1세대이다. 휴맥스는 1997년 제 1대 셋톱박스를 유럽에 판매한 이래 다양한 제품 및 뛰어난 안정성 등으로 유럽 일반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세계 각국에서 각광받는 일류 브랜드가 되었다.
제조분야는 제품을 생산하고 대량생산을 통해 가격 유지를 하기 때문에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다. 따라서 제조분야는 사업에 진출하기에 진입장벽이 높은 분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대규 대표는 작은 벤쳐기업으로 사업을 시작해 결국은 연 매출 1조원의 휴맥스를 만들어냈다. 그 비결은 변대규 대표의 혁신 추구와 자신의 강점을 살린 집중전략, 국제적 감각, 그리고 투명경영에 있었고, 이러한 점에서 변대규 대표를 우리나라 혁신 CEO의 사례로 선정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2. 해당 경영인 및 기업의 개요

1989년 어느 날, 서울대 제어계측공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던 한 대학원생은 서울 신림동 포장마차에서 친구들과 장래를 고민하면서 소주잔을 기울였다. 공대 출신이 사회에 나가서 할 수 있는 선택이 많지 않던 시절.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창업이나 해볼까'란 것. 사업 계획도 없이 장난처럼 내린 결정이었다. 그렇게 만들어진 회사가 휴맥스의 전신인 ㈜건인시스템, 창업을 주도한 대학원생은 바로 변대규 휴맥스 대표(51)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분석] ㈜좋은사람들 분석과 성장원인 -가치사슬구조(value chain)를 바탕
  • Ⅰ.머리말Ⅱ.본론 1. 기업소개 ⑴ 기업개요⑵ 시장의 특성⑶ 경영이념⑷ 연혁2. 기업의 본원활동⑴ 물류투입⑵ 운영생산⑶ 물류산출⑷ 마케팅 및 영업⑸ 서비스3. 기업의 지원활동⑴ 재무관리의 의의⑵ 리스크 관리⑶ 회계⑷ 인사관리⑸ 경영정보시스템 (MIS)⑹ 연구개발4.1 마케팅⑴ 마케팅의 정의⑵ 계층집중전략⑶ 좋은사람들, 제품차별화 전략⑷ 독립매장중심의 영업전략4.2 CEO 의 비전⑴ 좋은사람들의 경영철학⑵ 발로뛰

  • [문화콘텐츠] 문화콘텐츠산업의 해외마케팅과 홍보활성화 방안
  • 전략적 해외마케팅 및 홍보 체제 강화2. 문화콘텐츠 전략적 해외홍보 체제구축3. 문화콘텐츠 국제교류 협력과 유대강화 지원4. 종합정보시스템 구축5. 문화콘텐츠 유통, 배급체계 개선을 통한 수출활성화 지원Ⅵ. 결론 <참고문헌>Ⅰ. 서론21세기에 들어와 문화산업이 대표적인 산업으로 떠오르고 있다. 정보통신기술을 바탕으로 한 지식기반경제로의 이행과 경제활동의 글로벌화 등으로 문화산업은 이제 지식창조형 산업으로서 위상이 급속하게

  • [경영학] 현대자동차 미국시장에서의 경영전략
  • . 중, 소형차는 중국이나 인도 등 개발도상국 시장에 집중하고, 세계 자동차 시장의 성패를 좌우하는 미국시장에서 지금까지보다 더욱 확실한 기반을 다지기 위해서는 럭셔리 대형 세단과 고급 SUV로 승부를 봐야 한다. 현대자동차는 더 이상 대한민국 현대자동차가 아니라 세계의 현대자동차가 되어야 한다.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소비자의 기호에 맞는 차별성을 두어 자동차 하면 현대자동차가 떠오를 수 있는 기업이 되기 위해 노력해야 하겠다.

  • [고객 관계 관리, crm] 현대 자동차 미국 진출 사례
  • HMC 홈페이지 www.hmc.co.kr- 삼성 경제 연구소 www.seri.org- 네이버 블로그 www.naver.com- www.saturncars.com- www.hmc.co.kr- www.crm.co.kr● 역할 분담정훈희 - 기업 분석(내․외부 환경)SWOT 분석CRM 도입 배경CRM 도입 목적CRM 전략CRM 추진 현황전략적 대안PPT 작성 및 발표결론민경일 - CRM 현황CRM 도입 효과CRM 추진 현황벤치 마킹경쟁 기업과 비교전략적 대안결론변혜선 - 기업 현황 분석CRM 도입 배경CRM 추진 현황CRM 전략CRM 성공 요인전략적 대안결론

  • [경영윤리] KTF 윤리경영
  • 활동을 실시했다. 모비션은 중고휴대폰을 회수해 재생하는 KTF 관계사다. KTF 신입사원들은 이날 받은 일당을 태안 기름유출사고 피해 보상금으로 전액 기부했다. 목차기업소개KTF 윤리경영사회공헌활동문제점과 개선방안▶ KTF,정통부등 공무원 특별관리본인, 배우자 생일에 선물 전달경쟁사의 허위소문 유포로 압박전략 문제점과 개선방안▶구호뿐인 KTF 윤리경영 문제점과 개선방안KTF 수도권본부에근무하는 중견간부가 92만건에 달하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