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CEO의 비전과 전략 활동과제 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 휴맥스 변대규 CEO -
1. 사례 선정 배경
1998년 9월 영국에서 세계 최초로 전국 규모의 지상파 디지털 TV 방송이 실시된 이후, 2000년대 들어서 세계적으로 디지털 방송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이처럼 디지털 방송화가 가속화되면서 각광 받기 시작한 분야가 셋톱박스 시장이었다. 휴맥스라는 기업은 아날로그 가전에서 디지털 가전으로 넘어가는 이러한 변환기에서 제공된 기회를 활용하여, 2000년대 초반의 벤처 열풍과 거품을 헤치고 지금까지 살아남은 몇 안되는 제조업 벤처 1세대이다. 휴맥스는 1997년 제 1대 셋톱박스를 유럽에 판매한 이래 다양한 제품 및 뛰어난 안정성 등으로 유럽 일반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했고, 세계 각국에서 각광받는 일류 브랜드가 되었다.
제조분야는 제품을 생산하고 대량생산을 통해 가격 유지를 하기 때문에 막대한 자금이 필요하다. 따라서 제조분야는 사업에 진출하기에 진입장벽이 높은 분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변대규 대표는 작은 벤쳐기업으로 사업을 시작해 결국은 연 매출 1조원의 휴맥스를 만들어냈다. 그 비결은 변대규 대표의 혁신 추구와 자신의 강점을 살린 집중전략, 국제적 감각, 그리고 투명경영에 있었고, 이러한 점에서 변대규 대표를 우리나라 혁신 CEO의 사례로 선정하기에 적합하다고 생각했다.
2. 해당 경영인 및 기업의 개요
1989년 어느 날, 서울대 제어계측공학 박사과정을 밟고 있던 한 대학원생은 서울 신림동 포장마차에서 친구들과 장래를 고민하면서 소주잔을 기울였다. 공대 출신이 사회에 나가서 할 수 있는 선택이 많지 않던 시절. 고민 끝에 내린 결론은 '창업이나 해볼까'란 것. 사업 계획도 없이 장난처럼 내린 결정이었다. 그렇게 만들어진 회사가 휴맥스의 전신인 ㈜건인시스템, 창업을 주도한 대학원생은 바로 변대규 휴맥스 대표(51)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