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유럽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0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

1) 휴맥스의 기업관 -------------------------------------3p
2) 연 혁 ---------------------------------------------3~4p
3) 휴맥스의 사업내용 ------------------------------------4~5p
4) 기업 선정배경 ---------------------------------------5p
           
  2. 본론

1) 유럽 시장분석 ---------------------------------------5~7p
2) 외부 환경분석 ---------------------------------------7~10p
3) 내부 환경분석 ( 휴맥스 SWOT) --------------------------10p
4) 휴맥스 경쟁전략 --------------------------------------10~15p

  3. 결론

1) 성공 요인 -------------------------------------------15~16p
2) 휴맥스의 미래 ----------------------------------------16~17p

4. 관련기사 모음 -------------------------17~19p

5. 참고자료 및 사이트 ---------------------19p
본문내용
1 서론

1)휴맥스의 기업관

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이며 설립시의 회사명은 "建人"이었다. 그 뜻은 '사람을 세운다' 또는 '사람의 가능성을 극대화 한다'는 의미이며, 이 이름은 설립취지가 나타나 있는 회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휴맥스는 회사명에서 나타나듯이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것은 사람이 곧 자산인 벤처기업의 성공적 모형이며, 향후 기술 집약적 기업의 전형적인 모형이라 하겠다. 기술이 점점 발달할수록 기업의 가치가 자본과 시장 지배력에서 기술력으로 옮겨 가고 있기에 사람과 기술을 중요시 하는 휴맥스의 정신은 미래의 기업이 추구해야 할 이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 변태규 사장
1960년 경남 거창 출생. 대구 영남고, 서울대 제어계측 과 졸업. 1989년 박사학위를 받은 뒤 실험실 동료, 후배 6명과 창업했다. 공정자동화기기를 목표로 했다가 우연히 노래방 자막처리기 개발에 뛰어들면서 CD 반주기와 디지털 셋톱박스를 개발했다. 경영서이든 철학서이든 반복해서 읽어 결국 자신의 것으로 만드는 독서광. 책으로 만난 피터 드러커 교수를 자신의 경영학 스승으로 생각한다. 2001년 미국 경제주간지 비즈니스위크 선정 ‘아시아의 스타 50인’, 2002년 세계경제 포럼 선정 ‘아시아 과학기술 선구자’, 같은 해 한국공학한림원 ‘젊은 공학인상’을 수상하였다.

2)연혁

◎1989. 2. ㈜건인시스템 창업
◎1990. 5. 기업부설연구소 설립, 우량기술기업 선정
◎1990.10. 산업용 Vision 시스템 CVS-256
참고문헌
논문 : 벤처, 재도약을 위해 :성공스토리 20 /중소기업청 ;대덕넷
성공한 기업의 판매전략 비교를 통한 Hi-Tech 제품의 판매전략
한국 IT 벤처기업의 해외진출 실태조사 및 해외진출 지원정책 연구 /정보통신부
경제 서적 : 매경 이코노미
주간기술동향 (2003. 4, 디지털 방송 현황 및 전망, 손익수*이상규)

사이트 : -매일경제신문
-한국경제신문 http://hankyung.com
-휴맥스 홈페이지 http://humaxdigital.com
-KOSIS 통계정보시스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적자원관리-기업의 인사관리사례(휴맥스)
  • 휴맥스는 일거에 위기에서 탈출하였으며, 그 이후 쭉 성장가도를 달려왔다.그렇다면 휴맥스의 성장비결은 무엇이었을까? 최근 삼성경제연구원은 아웃소싱을 최대한 활용하고 전형적인 벤처 조직으로 운영함으로써 경영효율을 극대화시킨 것이 휴맥스 성장전략 중의 하나라고 분석하였다. 휴맥스는 독특하게도 인사부문을 전문컨설팅 업체에 위탁하여 인적자원관리의 전문성 제고를 도모하고 있다. 휴맥스는 창사 당시부터 1997년까지 비교적 작은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전략을 평가하여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를 분석할 것임Contents디지털산업과 휴맥스Ⅱ기업개요Ⅰ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Ⅲ휴맥스의 전략분석Ⅳ휴맥스의 성공요인과 미래Ⅴ1. 연혁2. 창업과정3. 경영이념Ⅰ. 기업개요연혁1989년 2월 ㈜건인시스템 창업 1994년 디지털 가전을 사업분야로 결정, 세계 최초 CD반주기 출시1997년 4월 16일 KOSDAQ 상장 1997년 북아일랜드 현지 법인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셋톱박스의 성공 신화 휴맥스-Ⅰ. 서론들어가기1. 휴맥스란? 2. 왜 휴맥스인가?3. 셋톱박스(STB) 란 무엇인가?Ⅱ. 본론1. 휴맥스의 해외 진출 이유2. 진입 시장 분석 3. 진입방식4. 현재 진출 국가 5. HUMAX 의 해외 진출6. 환경적 영향7. 전략적 제휴8. HUMAX STB의 성공요인/위험요인9.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

  • [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셋톱박스 시장 분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해외시장에서의 휴맥스   1. 휴맥스의 해외진출 과정  2. 휴맥스의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전략   Ⅳ. 휴맥스의 해외진출 국가 분석 및 이문화 극복 사례 Ⅴ. 결론   1. 휴맥스가 앞으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 성공사례
  • 서 론 1. 기업 선정 동기본 론2. 기 업 소 개- - 1) 휴맥스란? 2) 기업연혁3) 경영이념4) DIGITAL STB 5) DIGITAL TV3.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1) 디지털 산업의 개요2) 디지털 set top box의 기술3) 디지털 set top box의 시장 동향4. 휴맥스의 해외 진출1) 휴맥스의 해외 진출 현황2) 초기 진출의 실패와 위기3) 유럽진출4) 미국진출5. 전략분석1) 핵심역량2) 경영전략4) 4P분석5) SWOT분석결론6. 휴맥스의 성공요인과 개선점1) 휴맥스의 성공요인2) 휴맥스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