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셋톱박스 시장 분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해외시장에서의 휴맥스
  1. 휴맥스의 해외진출 과정
 2. 휴맥스의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전략
  
Ⅳ. 휴맥스의 해외진출 국가 분석 및 이문화 극복 사례

Ⅴ. 결론
  1. 휴맥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Ⅱ. 디지털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산업

*산업의 특성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모든 방송 매체의 디지털화가 불가피
디지털STB산업의 잠재성은 이러한 방송산업의 규모에 의해 예측 가능
디지털STB산업은 디지털 방송을 위한 필수 장비일 뿐 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의 접목이 가능
*산업의 시장성
디지털STB산업의 성장성은 디지털 방송의 성장과 비례
현재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진행중인 미국과 유럽이 주요 시장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킨 STB의 출시를 감안할 때 방송시장 성장 이상의 성장 속도도 기대
*경기변동의 특성
디지털 방송은 디지털 방송 인프라의 구축이라는 일종의 기간 산업 성격
STB산업의 수요증가를 보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없이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

※중요 경쟁요인
1).앞선 기술력
2).제품의 안정성
3).정확한 시장


2. 셋톱박스(Set-Top-Box)란?

일반적으로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판 홈 쇼핑, 네트워크 게임 등 차세대 쌍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이른바 대화형 텔레비전)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가정용 통신 단말기. 텔레비전 세트 위에 놓고 이용하는 상자라는 뜻으로, ‘가입자 신호 변환 장치’라고도 한다. 쌍방향 텔레비전이나 전화 회사의 영상 전송 서비스(예:미국 지역 전화 회사가 제공하는 비디오 다이얼 톤) 등의 망과 접속하여 가정에서는 텔레비전 모니터 등에 연결하여 이용한다. 셋톱 박스는 전화 회사나 종합 유선 방송(CATV)국에 설치되어 있는 비디오 서버 등과 통신하는 외에, 기본 기능으로 영상 신호의 수신·변환 기능을 구비한다. 또한 전화와 PC 통신 등 데이터 통신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 인터페이스나 개인용 컴퓨터(PC)와의 접속 인터페이스를 갖는 것 등 다양한 규격이 검토되고 있다. 대화형 텔레비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통신·컴퓨터·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이 셋톱 박스의 제품화 및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LG 화학
  • 연구한 내용을 토대로 한국 기업이 글로벌 기업으로 성장하고 그에 맞는 글로벌 인적자원관리를 위해 취해야 할 사항들을 정리해보았습니다. 기업전략과 HR기능의 통합 – Local Consideration – 팀/리더십 스킬의 핵심 역량화 – DATA base management 의 과정을 통해 ‘Glocalization’을 글로벌 경영 활동의 모토로 삼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첫째로 글로벌 기준에 맞는 기업전략을 세우고 인적 자원관리에 대한 본사의 법규 및 방침을 선정하여 기본적인 인사기

  • 네슬레 - 기업소개와 성공전략
  • 마케팅을 이용하였다.다양한 제품을 생산하여 기업의 발전을 이루었다.또한 현지 기업과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여 자국민에게 네슬레 제품에 대하여 거부감을 최소화 하였다.나라의 문화와 실정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판단하여그에 맞는 제품을 생산하는 원칙을 고수하여 기업의발전을 이루었다.출처주간한국 2000. 9.20 www.mk.co.kr 한국 네슬레 홈페이지(http://www.nestle.co.kr/) www.chosun.com www.hankyung.com 이두희 – 한국의 마케팅 사례 – 마케팅 전략과

  • [국제경영] 휴맥스 HUMAX 의 해외진출전략
  • 휴맥스의 향후 전략Ⅲ. 결론 Ⅰ. 서론▶▶들어가기국내 기업의 해외 진출 사례를 면밀히 조사, 분석하면서, 국제경영이라는 그 엄청난 세계를 조금이나마 경험할 수 있게 된 것에 대해 큰 기쁨을 느꼈다. 무엇보다도 수업시간에 교수님의 강의로 배웠던 여러 가지 국제경영의 이론과 사례들이 실제적인 측면에서 있어서 해당 문제점이 발생하고, 기업들이 그러한 문제들을 극복하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사실을 통해 현장감 있는 배움

  • [다국적기업] 휴맥스 사례
  • 다국적 기업에 대한 연구는 거의 없었다. 이에 안타까움을 느끼고 이해가 쉽지는 않지만 셋톱박스라는 생소한 제품을 수출하는 외국에서 보다 유명한 우리나라 다국적 기업인 휴맥스를 연구 기업으로 선정하였다.이번 기업 사례 연구는 그 동안 수업시간 노트에 적어놓기만 했던 이론들을 실제 기업에 적용함으로 다국적 기업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다양한 이론들 중 다국적 기업의 핵심 역량과 경쟁력, 정체성에 관한 이론들을

  • [국제경영]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
  • 다국적 기업의 기술 이전Ⅰ. 서론기술이전이라 함은 기업이나 지역 간에 이루어지는 국내 기술이전도 포함 되나, 일반적으로는 국제적 이전을 가리킨다. 이전되는 기술은 중간생산물, 기계설비, 인적 능력, 생산유통체계, 마케팅 시스템 등 그 형태가 다양하다. 이전방법도 라이센싱 협정, 특허의 사용 허가, 경영계약 및 컨설팅 서비스 등의 기술계약에 그치지 않고, 오늘날에는 그 기능까지도 포함하는 일괄이전이 특징이며, 다국적기업의 직접투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