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휴맥스 다국적 기업의 이문화 극복 사례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차>
Ⅰ. 기업개요
1. 휴맥스의 연혁
2. 휴맥스의 창업과정
3. 휴맥스의 경영이념
Ⅱ. 디지털 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 산업
2. 셋톱박스 시장 분석
3.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Ⅲ. 해외시장에서의 휴맥스
1. 휴맥스의 해외진출 과정
2. 휴맥스의 경영전략
(1) SWOT 분석
(2) 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3. 경쟁자 분석 및 경쟁전략
Ⅳ. 휴맥스의 해외진출 국가 분석 및 이문화 극복 사례
Ⅴ. 결론
1. 휴맥스가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Ⅱ. 디지털산업과 휴맥스
1. 디지털산업
*산업의 특성
디지털 기술의 발전으로 인해 모든 방송 매체의 디지털화가 불가피
디지털STB산업의 잠재성은 이러한 방송산업의 규모에 의해 예측 가능
디지털STB산업은 디지털 방송을 위한 필수 장비일 뿐 아니라 여러 부가 기능의 접목이 가능
*산업의 시장성
디지털STB산업의 성장성은 디지털 방송의 성장과 비례
현재 디지털 방송 서비스가 진행중인 미국과 유럽이 주요 시장
새로운 기술을 접목시킨 STB의 출시를 감안할 때 방송시장 성장 이상의 성장 속도도 기대
*경기변동의 특성
디지털 방송은 디지털 방송 인프라의 구축이라는 일종의 기간 산업 성격
STB산업의 수요증가를 보면 성수기와 비수기의 구분이 없이 계속해서 꾸준히 증가
※중요 경쟁요인
1).앞선 기술력
2).제품의 안정성
3).정확한 시장
2. 셋톱박스(Set-Top-Box)란?
일반적으로 주문형 비디오(VOD), 영상판 홈 쇼핑, 네트워크 게임 등 차세대 쌍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서비스(이른바 대화형 텔레비전)를 이용하는 데 필요한 가정용 통신 단말기. 텔레비전 세트 위에 놓고 이용하는 상자라는 뜻으로, ‘가입자 신호 변환 장치’라고도 한다. 쌍방향 텔레비전이나 전화 회사의 영상 전송 서비스(예:미국 지역 전화 회사가 제공하는 비디오 다이얼 톤) 등의 망과 접속하여 가정에서는 텔레비전 모니터 등에 연결하여 이용한다. 셋톱 박스는 전화 회사나 종합 유선 방송(CATV)국에 설치되어 있는 비디오 서버 등과 통신하는 외에, 기본 기능으로 영상 신호의 수신·변환 기능을 구비한다. 또한 전화와 PC 통신 등 데이터 통신 서비스도 동시에 이용할 수 있도록 전화 인터페이스나 개인용 컴퓨터(PC)와의 접속 인터페이스를 갖는 것 등 다양한 규격이 검토되고 있다. 대화형 텔레비전 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통신·컴퓨터·가전제품 제조업체들이 셋톱 박스의 제품화 및 판매 경쟁을 벌이고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