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9.25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선정배경
2. 회사소개
⑴ 회사소개
⑵ 회사연혁
⑶ 주력제품
3. 해외진출현황
4. 휴맥스의 해외진출 사례 분석
⑴ 창업초기에 시장에서 실패한 주요 요인
⑵ 휴맥스의 해외진입
5. 휴맥스의 전략 분석
⑴ 휴맥스의 핵심역량 (Core Competence)
⑵ 휴맥스의 경쟁전략
6. 휴맥스의 성공요인
7. 향후 휴맥스의 경쟁전략
본문내용
1. 선정배경
처음 작은 벤처기업에서 출발한 휴맥스는 이미 1999년 541억원, 2000년 1,400억원의 매출을 올렸으며, 2003년에는 매출액 6천5백억원 등 시가총액 2조원의 세계 3대 디지털 셋톱박스 메이커가 된다는 단기비전을 가지고 있다. 휴맥스는 해외진출에 성공한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최고의 벤처기업입니다. 기술 뿐 아니라 중요한 핵심역량을 바탕으로 성공한 휴맥스를 선정하여 분석하고 공부함으로써 많은 전략적 시사점을 배울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국제마케팅 조별 과제 해외진출 성공사례 과제의 기업으로 선정하였다. 불과 10년 전만 해도 7명의 엔지니어로 시작한 작은 벤처 기업이 고유의 자원과 능력(Resources and Capabilities)을 바탕으로 어떻게 디지털 셋톱박스 시장에서 우위를 선점하고 있는가에 대해서 알아볼 것이며, 휴맥스가 가지는 경쟁 전략을 평가함으로써 벤처기업이 해외진출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 가장 필요한 것이 무엇인가에 대해서 분석해 볼 것이다.

2. 회사소개

⑴ 회사소개

휴맥스는 영어로 ‘Human Maximization'의 합성어이며 설립시의 회사명은 “建人"이었다. 그 뜻은 ‘사람을 세운다.' 또는 ‘사람의 가능성을 극대화한다.'는 의미이며, 이 이름은 설립취지가 나타나 있는 회사명이라고 할 수 있다. 휴맥스는 회사명에서 나타나듯이 고객만족과 개인성장이라는 경영이념을 바탕으로 사회 및 고객과의 관계에서 설립정신을 구현하고자 많은 노력을 기울였으며, 이것은 사람이 곧 자산인 벤처기업의 성공적인 모형이며, 향후 기술 집약적 기업의 전형적인 모형이라 하겠다. 기술이 점점 발달할수록 기업의 가치가 자본과 시장 지배력에서 기술력으로 옮겨가고 있기에 사람과 기술을 중요시하는 휴맥스의 정신은 미래의 기업이 추구해야 할 이념이라 할 수 있을 것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학]조사의 개요와 기업사례선정
  • 사례연구 요약 연구대상기업의 미국시장에서의 진입전략, 세분화와 포지셔닝 전략, 현지마케팅 믹스전략을 기업별로 나누어 국제화 2단계에 맞춰서 심층적으로 분석하면 다음과 같다.첫째, 현대자동차는 세계적인 브랜드이미지 구축과 생산의 규모경제 실현 및 국내시장이 성숙하게 되어 미국시장에 진출한 경우로 현지의 중하류층을 표적시장으로하여 중저가 포지셔닝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데 가격 대비 품질이 우수한 제품으로 인식되고 있다. 그

  • [글로벌마케팅] 휴맥스 이문화 극복사례 연구
  • 휴맥스의 제품과 기술 - P8(1)Set-Top-Box - P8(2)Middleware - P9(3)Lincense - P10(4)Other - P113.해외진출 - P12(1)해외 진출 국가와 설립법인 - P12(2)해외시장 진출 계기 - P12(3)해외시장 진출 과정 - P134.기업전략(이문화 극복) - P14(1)극복 요소 - P14(2)국가별 전략 극북사례 - P151)일본 - P162)미국 - P163)유럽 - P16(3)SWOT 분석 - P17 (4)마케팅믹스전략(4P) 분석 - P195.위기관리 - P21IV. 결론 - P221.본론 항목에 대한 결론 - P22(1)디지털산업 결론 - P22(2)휴맥스 제품과 기술결

  • [국제경영전략]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
  • 마케팅의 측면에서 보자면 Life Cycle이 초기 단계에 이르러 시장 확대는 당분간 계속되리라 예측휴맥스의 제품디지털 셋톱박스SKY LIFE 셋톱박스HOME MEDIA SERVER2. 해외시장 진출현황1. 창업초기 해외진출위기3. 해외시장 진입전략Ⅲ. 휴맥스의 해외진출사례해외시장 및 현지상황분석 부족해외시장 및 현지상황분석 부족수출제품하자에 대한 대응 부족해외시장 및 현지상황분석 부족수출제품하자에 대한 대응 부족시장 진입경로차단,국내환경악화

  • [마케팅원론]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시장지향적 수출마케팅 전략
  • 분석틀을 확립한 후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수출마케팅 성공․실패 사례를 분석하였다. 분석대상기업은 수출지원기관인 중소기업진흥공단과 KOTRA에서 지원한 업체를 대상으로 선정하였으며, 그 결과 대표적인 성공 및 실패기업을 각각 2개사를 최종 선정하여 분석하였다. 사례분석결과 나타나는 시사점은 다음과 같다. 첫째, 수출대상에 대한 사전시장조사가 철저하게 이루어져야 한다. 기업이 성공적인 수출을 하기 위해서는 진출하고자 하는 현지 시

  • 휴맥스 HUMAX 휴맥스에 관해서 휴맥스 환경분석 휴맥스 해외진출전략 휴맥스 사례 휴맥스 전략분석 휴맥스 제품 휴맥스 연혁 휴맥스 디지털 방송
  • 휴맥스의 SWOT분석THREATOPPOTUNITYWEAKNESSSTRENGTH셋톱박스 시장의 불안정한 구조낮은 인지도디지털 위성방송시장의 가능성방송시장의 구조적 요인수출의존형 사업구조우수한 기술력다양한 제품 라인업투명한 경영                                                                      Ⅳ. HUMAX의 해외 진출 전략 및 사례 2. 휴맥스의 해외 시장 진입전략1. 휴맥스의 창업초기 실패 주요원인휴맥스의 창업초기 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