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기업문화와 이랜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기업문화
Ⅱ. 이ㆍ랜드 사례
Ⅲ. 타기업 문화 사례
본문내용
1. 기업문화의 개념    : 한 기업이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는 과정에서 형성하는 전통적 가치관 또는 활동과정에서       형성하는 행동양식 또는 의식구조나 조직풍토 2. 기업문화의 전략적 의미        ⅰ. 기업경쟁력 강화의 관건      : 19070년대에 지금까지의 구태의연한 기업경영 방식으로 인한 미국의 대외경쟁력을 회복을 위해 새로운 경영이론으로 제시

3. 기업문화 형성의 영향 요인       ⅰ. 사회문화와 산업문화의 영향          : 우리나라 vs 미국        ⅱ. 기업체의 내적 영향요인          : ①기업의 창업자와 핵심인물            ②기술과 인적자원             ③제품의 수명주기        ⅲ. 기업의 성숙도와 기업문화           : ① 창업기와 성장초기             ② 성장 중기             ③ 성숙기ㆍ쇠퇴기

4. 기업문화의 구성요소    ※ 피터즈와 워터만    ①공유가치    ②전략    ③구조    ④제도 및 절차    ⑤구성원    ⑥관리기술     ⑦행동 및 관리스타일   

5. 기업문화의 기능          ①의사결정의 속도가 빠르게 되고 학습비용을 감소    ②정보전달에 드는 비용절감이나 시간단축    ③정보해석에서 나타날 수 있는 불확실성을 적 게 할 수 있다.    → 개인의 동기 부여 측면 :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실천하도록 동기를 부여받는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ki***
    (2006.06.07 15:00:13)
회원 추천자료
  • 이랜드,기업분석,이랜드경영,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인적자원관리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목차Ⅰ. ELand 소개1.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2. ELand의 역사3. ELand 경영이념4. 기업문화Ⅱ. 인적자원관리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1) 이랜드 인적자원관리 특성 - 젊은 기업(2) 인재경영(3) 복지프로그램(4) 인재육성체계(5) 보상시스템(6) 성과연봉제(7) 인재채용 전략2. 문제점 – 사례3. 기타 경영 정책Ⅲ. 출처Ⅰ. ELand 소개ELand 선정 동기저희 조는 교수님께서 보여주신 기사를 보고 이랜드의 기독교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조직문화및마케팅전략과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경영학]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관리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목차Ⅰ. ELand 소개1. 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2. ELand의 역사3. ELand 경영이념4. 기업문화Ⅱ. 인적자원관리이랜드의 인적자원관리(1) 이랜드 인적자원관리 특성 - 젊은 기업(2) 인재경영(3) 복지프로그램(4) 인재육성체계(5) 보상시스템(6) 성과연봉제(7) 인재채용 전략2. 문제점 – 사례3. Interview (이랜드 유정훈팀장님)4. 기타 경영 정책Ⅲ. 출처Ⅰ. ELand 소개ELand 선정 동기저희 조는 교수님께서 보여

  • [조직행동]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 I.서론조직문화의 개념과 지식경영의 정의, 필요성 등을 알아보고 이랜드(사)의 조직문화 및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 등을 살펴봄으로써 이랜드(사)의 성공을 바탕으로 한국 기업들의 조직 구조상의 문제점과 앞으로 추구해야 할 방향 등을 알아보도록 하겠다. II.본론1. 조직문화의 정의사회에는 문화가 있고 개인에게는 개성이 있는 것과 같이, 기업체에도 각자의 독특한 문화적 특성, 즉 조직문화가 있다. 그리고 사회를 이해하려면 그 사회의 문화

  • 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
  • 경영 매트릭스고 (시스템요인) 저2 시스템기신세계포스코4 성숙기3M사우스웨스트1 도입기국내기업다수3 문화기이랜드저 (문화요인) 고5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3C컨셉 Concept as CI커뮤니티 Community as Inter-communication Channel캠페인 Campaign as Creation3C + NEW 3C, 진정한 윤리기업으로 도약!윤리헌장감독조직교육컨셉커뮤니티캠페인+시스템 문화요약본‘윤리경영의 기업문화화를 위한 신세계의 전략’6윤리경영-순이익 곡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