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iRiver(아이리버) 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3.24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 선정 이유

2. 레인콤 소개

3.레인콤의 해외진출
▶중국
▶미국

4. Global Marketing전략 (Marketing 4p mix)
▶SWOP분석
▶ IR-Grid 모형에서 산업 분석

5. 레인콤의 성과 및 성공분석

6. 현 시장상황

7. 아이리버가 가야 할 길

8.마지막으로
본문내용
▶ Global Trend에 적합한 주제
현 Global Trend(digital trend)를 보면

① 한마디로 Digital Convergence 시대로 돌입하고 있다는 것이다.
즉,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과 디지털제품의 소형화 추세로 인하여 한 기기에 여러 가지 복합적인 기능을 갖춘 제품이 향후시장을 장악할 것이라는 것이다. 실제로 많은 기업들이 이러한 trend에 맞춘 제품들을 출시하고 반응 또한 좋은 실정이다. 모바일제품이 이러한 trend를 주도하는 대표적인 케이스다. 기존 핸드폰기능에 mp3기능, 디지털 카메라기능까지 점점 소형화 되면서 다기능을 가진 제품들이 인기를 얻고 있다.

② 또 하나의 trend 감성을 중시한다는 것이다.
소비자들이 가격, 품질 등의 기본적 속성 이외에 브랜드, 디자인, 이미지등 감성적 요소를 함께 고려한다는 것이다.

③ 마지막으로 유목성향을 현 trend로 꼽을 수 있다.
언제 어디서든 정보처리가 가능한 이동컴퓨팅(mobile computing)시대가 열리고 관련 제품들이 고성장하고 있는 추세다. 대표적 예로 핸드폰과 mp3음향기기를 들 수 있다.

이런 trend들을 잘 반영하고 있는 제품 중 mp3음향기기에 대해서 알아보자.
음악을 들을 때 라디오나 TV방송을 통하거나 tape, CD를 구입해 오디오나 워크맨등 재생기를 이용하여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시대는 이미 오래전 일이 되어 버렸다. 인터넷의 빠른 보급과 동시에 인터넷에 접속만 하면 원하는 음악을 스트리밍 서비스를 받아 들을 수 있는 시대가 온 것이다. 그리고 더 나아가 P2P 서비스를 통해 mp3파일의 형식으로 다운받아 자신이 원할 때 언제고 원하는 음악을 다양하게 들을 수 있게 되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소기업 iriver 아이리버 성공과 실패
  • 국제화 전략⑥ 고객중심의 경영다. Iriver H101) 제품개발배경 2) H10을 통해 본 기업의 수명주기본론 “ Iriver 길을 잃다 ”가. 내부적 환경1) 후속기종의 안일한 대처2) 개발능력 부재3) 비대한 몸짓 불리기① 아이리버 존② Killer item 부재4) 물량 공세의 광고나. 외부적 환경1) MP3의 난 - 이미 전쟁은 시작되었다① 커져버린 MP3시 플레이어 시장② 다윗을 위협하는 골리앗2) 디지털 컨버전스 시대의 도래3) 기타외부의 위협요인다. 중소기업들의 본

  • 아이리버의 경영전략 실패사례 조사
  • 아이리버는 단지 하드웨어 제품의 기능 혁신에만 집중하는데 그치고 말았고 이 후 실시한 모든 대응 전략 방향이 단순 제품군의 확장인 것으로 이어지게 되었다.결론.레인콤의 아이리버 사례조사를 통해 기업의 전략 수립이 얼마나 중요한지 깨달을 수 있었다. 한 때 아이리버는 “Sorry, SONY!”라는 광고 카피문구로 세계적 전자기업인 소니를 위협하였고 애플의 상징인 사과를 깨무는 거리 광고를 할 정도로 위협적인 기업이었다. 하지만 경영진이 갑

  • [마케팅] mp3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아이리버의 제품을 독점 공급할 뿐만 아니라 http://www.iriver.com/ 의 글로벌 홈페이지를 중심으로 크게 AMERICA, ASIA, EUROPE, RUSSIA 등 지역별 또 지역 내부의 각 국가별 홈페이지를 따로 운영하여 온라인상에서의 제품 판매가 손쉽게 이루어 질수 있게 하였고 고객들이 제품 사용에 어려움이 없도록 다양하고 세부적인 정보를 제공하고 더불어 Firmware 업그레이드등 다이나믹한 서비스가 이루어져 질 수 있게 하였다. ‘디자인의 고급화‘와 ‘브랜드의 세계화

  • [국제경영] 아이리버 국제경영성공사례
  • 아이리버의 핵심 연구 인력은 대부분 삼성전자 출신으로 관련업계에서 최고수준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다.(6) CEO기업의 성패를 결정하는 요인은 무수히 많지만, 그 중 간과할 수 없는 것이 바로 CEO 개인이 가지는 영향력이다. 특히 아이리버처럼 소규모 벤처 회사의 경우 CEO의 자질 문제는 대기업에 있어서보다 더욱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런 의미에서 ‘기술적 마인드와 국제 경영 감각, 과감한 결단력, 직원-고객중심경영, 세계 1위가 되고자 하

  • [국제경영사례] 레인콤 `아이리버` 해외진출사례
  • 아이리버는 이러한 시장의 급성장에 힘입어 관련 사업 부문의 매출이 최근 3년간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며, 외형 성장을 주도하며 시장 선도 위치를 확보했다. 그러나 향후 시장의 성장률이 둔화될 경우 외형 성장의 영향을 받을 수 있으며 실제로 2003년에는 외형 성장보다 방어적 경영을 수행해 왔다. < 국내 MP 3 플레이어 업체의 시장점유율 (2003년 6월 기준) >그림-3그림-4< 종합 >Source : iriver표-4 회사명매출액(2002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