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소니 해외직접투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08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sony의 연혁
2. 사업부문
3. 경영 방침과 현 경영체제
4. 해외 직접 투자의 동기
5. 해외 직접 투자의 방법
6. 일제 텔레비전의 미국 시장 점령
7.해외 직접 투자의 과정
8. 21세기의 소니의 전략 및 세계 시장에서 소니의 위상
9.소니의 e-비지니스
10. 결론 및 요약
1)요약
2)우리의 현실- 소니와의 비교
3) 소니 배우기- 기존 사업의 강화
- 본문내용
- 소니의 초기 해외 연구소는 상향적 접근 방식에 의해 관리되었다. 당시 회장이 소니의 해외자회사는 물론 제조 및 판매를 수행해야할 뿐만 아니라 자체의 노력에 의해 자금을 조달하고 연구개발활동을 수행해야만 한다는 정책을 지녔기 때문이다. 그러한 경영적 접근방식은 해외연구개발 활동뿐만 아니라 해외 제조 및 판매활동에도 적용되었다. 1980년대 초, 소니의 최고경영자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회사에 항상 유익한 것은 아니라는 점을 주목하게 되었다. 예를 들어, 판매 정책과 가격 결정에 있어서의 일관성 부재, 해외자회사에서의 재고 누적, 해외 활동과 본사정책 및 전략과의 갈등을 유발할 수도 있다는 것을 주목하게 된 것이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소니의 최고 경영자는 그 해외활동의 관리에 보다 더 많은 하향적 접근 방식을 도입하기로 결정하였다. 먼저, 1983년 소니는 본사 사업부문조직의 시스템을 더욱 강화하여 일본내 각 사업부문에게 해외에서의 제조, 판매 및 재고 부문 관리에 대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였다. 또한 소니는 1986년 글로벌한 "권역관리시스템"을 구축하였다. 이 시스템에서 소니의 전세계시장은 일본, 미국, 유럽, 남동아시아 등 4개의 주요 영역으로 나뉘어 졌고, 각 영역에 권역별 본부가 설치되었다. 소니의 일본 본부는 회사의 글로벌한 전략의 기획가의 역할을 수행토록 하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코칭 레포트
- P&G 기업의 공급사슬관리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