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 기업 SONY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09 / 2018.05.09
  • 1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구목적 및 계획

1-1. 다국적기업이란?
1-2. SONY 선정이유 및 연구계획

2. SONY란?

2-1. 소니 기업 소개 및 역사
2-2. 소니의 주요산업
2-3. 소니의 핵심역량
2-4. 소니의 매출구조

3. SONY의 경영전략

3-1. SONY의 비즈니스 전략
3-2. SONY의 글로벌 전략

4. SONY의 향후 글로벌 전략
4-1. SONY의 쇠퇴
4-2. SONY의 향후 글로벌 전략

5. 결론
본문내용
1. 연구목적 및 계획

1-1. 다국적기업이란?

정보통신과 교통 및 유통의 발달로 세계는 국경의 의미가 사라진지 오래이다. 이러한 상황에서 세계 각국의 기업들은 자국에서 산업을 확장시킬 뿐 아니라, 인접국가 부터 시작하여 제법 먼 나라까지 사업을 확장하고 있는 현실이다. 다국적기업을 넘어서 초국가기업 까지 등장하는 시대에서 과연 다국적기업은 어떤 시스템을 가지고 있으며, 어떤 방식으로 여러국가에 진출하여 사업을 벌이는지 확인해 보기로 하였다.
그렇다면 다국적기업의 의미가 무엇인지부터 먼저 살펴보자. 다국적기업이란 간단히 말하자면, 세계 각지에 자회사‧지사‧합병회사‧공장 등을 확보하고, 생산‧판매활동을 국제적 규모로 수행하는 기업이라 할 수 있다.
다국적기업은 국제적으로 직접투자를 하는 경제의 특수한 형태이다. 특히 단순히 해외에 지점 및 자회사를 둔 것이 아닌, 현지국적을 취득한 현지법인의 형태이다. 자국이 아닌 타국에 있기 때문에, 현지의 실정에 맞게 움직이는 경우가 많다. 현지에 실정에 맞추면서, 자회사의 전략에 따라, 자본, 인적, 기술자원을 공급하는 조직이 다국적기업이다.


1-2. SONY 선정이유와 연구계획

SONY 는 워크맨, VAIO 등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세계적은 다국적 기업이다. 국제경영 학 기업 선정 시 가장 인지도 있는 다국적 기업의 하나로 공통적으로 소니를 꼽았다. 사람들이 친숙하게 알고 있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긍정적으로 포지셔닝 되어 있는 기업이라고 생각하였다. 아래에서 볼 수 있듯이 소니는 일본 및 우리나라를 포함한 동아시아 권에 약 60% 정도가 진출해 있음을 볼 수 있다. 이처럼 동아시아권 위주로 진출한 소니이기 떄문에 우리에게 오랜 시간 동안 익숙한 기업이므로 선택하였다.
이 보고서에서는 SONY 기업에 대한 간단한 개요 설명 후, SONY의 비즈니스 전략 및 글로벌 전략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마지막으로 SONY의 향후 글로벌 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면서 SONY에 대한 보고서를 마무리 하겠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다국적기업 나이키 경영 및 마케팅분석
  • 기업으로 자리 매김 했다.각 지사들은 고객만족을 우선으로 하는 마케팅 전략을 세워 나이키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있다. 나이키는 지금까지는 최고의 브랜드임을 자랑하지만 경영 환경이 매우 빠르게 변화하고 있고, 고객의 욕구는 점점 더 다양해진다. 이미 확보된 자원을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업계 리더의 위치를 더욱 확고히 유지하려는 노력을 게을리 해서는 안될 것이며, 꾸준한 신제품 개발에 박차를 가해야 할 것이다.- 목차 -다국적 기

  • [졸업][국제경영]현대자동차의 인도 및 북미시장진출과 나아가야할 방향
  • 기업에 비해 보다 비효율적일 수밖에 없고, 경쟁에 그만큼 뒤쳐질 수밖에 없는 것이다. < 표-14 > 현대차 해외 생산 거점 현황윤선희, 제34기(상반기) 경영분석 보고서, 현대자동차 노동조합 (http://hmwu.or.kr), 01, 10, 06 국 가파트너현대지분생산능력생산차종생산개시생산형태인 도현대모터인디아100120,000상트로/베르나/EF98. 9해외생산법인중 국위에다그룹50(현)50,000프라이드97. 10합작법인무한만통기차2110,000그레이스96. 7합작법인강회기

  • [국제경영]중국시장에서의 모토로라와 삼성애니콜
  • Ⅰ. 서론1. 연구의 목적자유무역체제를 지향하는 현 국제정치경제의 흐름 속에서 단연 다국적기업의 활약은 두드러진다. 또한 다국적 기업의 활동과 세력은 국제적으로 정치와 경제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국제체제의 새로운 횡국가행위자로서 그 중요도가 막대하다 하겠다. 이에 따라 현 국제 흐름 속에서 다국적 기업의 역할을 알아보고 현대인의 필수품이라 여겨지는 휴대폰 시장에서 각축을 벌이고 있는 다국적기업 삼성과 모토로

  • [국제경영]국제기업경영론 - 글로벌 경영에 대하여
  • 제목: 글로벌 경영과 목: 국제기업경영론제 1 장 글로벌경영이란 2사례: 마쓰시다의 고민 2서론 2세계경제의 글로벌화와 다국적기업경영 3산업과 경쟁의 글로벌화 3글로벌화를 촉진시키는 요인 3다국적기업 4전환기에 있는 한국기업 4한국기업의 글로벌경쟁력 4한국기업의 다국적기업화 5제4장 정치적, 문화적 환경 6사례 동유럽의 사유화 과정 6각국의 정치, 경제시스템의 차이 6정치적 위험의 관리 7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 7문

  • [국제경영] 비디오게임 `Xbox`의 한국시장진출성공의 위한 방안
  • 분석을 통해서 구체적으로 장단점을 알아본 후에, 우리 나름대로의 새로운 보충적인 전략과 대안을 제시하여 보고자 한다.이 연구는 단순히 다국적 기업의 해외진출전략을 살펴본다는 데에서도 의의를 찾을 수 있겠으나, 무엇보다도 현재 가장 주목받는 산업 중인 컨텐츠 산업 중 게임 산업에 관한 것이고, 이 첨단 산업이 진출하는 데 사용한 진출방식과 새로운 마케팅 기법을 살펴봄으로써 앞으로 미래에 널리 사용될 새로운 마케팅전략, 시장진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