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폴란드 해외직접투자 마케팅전략-디지털T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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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폴란드 국가개요

2. 우리나라와의 관계
- 교역규모
- 교역품목
- 투자관계
- 투자현황

3. 진출방식의 결정

4. 폴란드 시장선정 및 제품선정 동기
1) 시장선정
2) 제품선정동기

5. 현지국의 거시적 환경
1) 정치
2) 경제
3) 법률적 환경
4) 사회문화적 환경

6. 현지국의 미시적 환경
1) 제품시장의 환경
2) 경쟁기업분석
3) 목표시장의 분석
4) 현지 시장의 성공 요인 - 마케팅 전략

7. 맺음말

* 참고자료
본문내용
1. 폴란드 국가개요
폴란드는 유럽의 서부와 동부를 있는 중부유럽 발트해 연안에 위치해 있다. 면적은 311,904K㎡으로 한반도의 약 1.4배에 해당한다. 기후는 유럽서부의 해양성 기후와 동부의 대륙성 기후가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인구는 38,654천명이다. 주요도시로는 WARSZAWA(1,635천명), WROCLAW(640천명), LODZ(815천명) 등이 있고 인종은 폴란드인이 98%이상으로 다른 유럽 국가와는 달리 단일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는 슬라브어 계통의 폴란드 어를 사용하고 인구의 95%이상이 로만 카톨릭교를 종교로 삼고 있어 카톨릭과 교황의 권위가 대단하다. 정부는 양원제 형태의 의회공화제와 대통령제로 구성되어 있다.

2. 우리나라와의 관계
한폴 관계는 89.11월 수요 이후 착실히 발전되어 정치. 외교분야에서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왔으며, 94.12월 바웬사 대통령의 방한에 이어 96.5월 이수성 국무총리의 방폴을 계기로 본격적인 협력관계로 진입후 98.7 김종필 국무총리 방폴 그리고 99.4월 스타인호프 경제부 장관의 방한 등을 계기로 한 차원 높은 실질 협력 관계로 발전해오고 있다. 폴란드는 중감위, 북한 핵문제 등을 포함, 한반도 문제에 있어 우리 입장을 일관되게 전폭 지지하고 있으며, UN을 비롯한 제반 국제 무대에서 우립 입장 및 입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대우사태로 인한 폴란드 대우 자동차 공장이 매각운명에 처해 있어 이의 해결을 위해 폴 정부 대표단이 2000.11월 한국을 방문한 바 있으며 원만한 해결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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