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폴란드 해외직접투자 마케팅전략-디지털T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21 / 2019.12.24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폴란드 국가개요
2. 우리나라와의 관계
- 교역규모
- 교역품목
- 투자관계
- 투자현황
3. 진출방식의 결정
4. 폴란드 시장선정 및 제품선정 동기
1) 시장선정
2) 제품선정동기
5. 현지국의 거시적 환경
1) 정치
2) 경제
3) 법률적 환경
4) 사회문화적 환경
6. 현지국의 미시적 환경
1) 제품시장의 환경
2) 경쟁기업분석
3) 목표시장의 분석
4) 현지 시장의 성공 요인 - 마케팅 전략
7. 맺음말
* 참고자료
- 본문내용
-
1. 폴란드 국가개요
폴란드는 유럽의 서부와 동부를 있는 중부유럽 발트해 연안에 위치해 있다. 면적은 311,904K㎡으로 한반도의 약 1.4배에 해당한다. 기후는 유럽서부의 해양성 기후와 동부의 대륙성 기후가 복합적으로 나타나고 인구는 38,654천명이다. 주요도시로는 WARSZAWA(1,635천명), WROCLAW(640천명), LODZ(815천명) 등이 있고 인종은 폴란드인이 98%이상으로 다른 유럽 국가와는 달리 단일 민족으로 구성되어 있다. 언어는 슬라브어 계통의 폴란드 어를 사용하고 인구의 95%이상이 로만 카톨릭교를 종교로 삼고 있어 카톨릭과 교황의 권위가 대단하다. 정부는 양원제 형태의 의회공화제와 대통령제로 구성되어 있다.
2. 우리나라와의 관계
한폴 관계는 89.11월 수요 이후 착실히 발전되어 정치. 외교분야에서 긴밀한 우호협력 관계를 유지하여 왔으며, 94.12월 바웬사 대통령의 방한에 이어 96.5월 이수성 국무총리의 방폴을 계기로 본격적인 협력관계로 진입후 98.7 김종필 국무총리 방폴 그리고 99.4월 스타인호프 경제부 장관의 방한 등을 계기로 한 차원 높은 실질 협력 관계로 발전해오고 있다. 폴란드는 중감위, 북한 핵문제 등을 포함, 한반도 문제에 있어 우리 입장을 일관되게 전폭 지지하고 있으며, UN을 비롯한 제반 국제 무대에서 우립 입장 및 입후보를 적극 지지하고 있다.
그러나 최근 대우사태로 인한 폴란드 대우 자동차 공장이 매각운명에 처해 있어 이의 해결을 위해 폴 정부 대표단이 2000.11월 한국을 방문한 바 있으며 원만한 해결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