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글로벌기업의 현지화전략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1.06 / 2019.12.24
  • 1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론(경영의 국제화)························· 1 page
2. 본론 ································ 1 page
2-1. 동양제과의 오리온 초코파이 ·················· 1 page
(1) 처음의 초코파이 ······················ 1 page
(2) 83년 초코파이 매출 급감 ·················· 2 page
원인 ·························· 2 page
성공요인 ······················· 2 page
(3) 더 큰 시장을 찾아 해외로 진출 ··············· 3 page
중국 직접투자 진출 배경 ················ 3 page
진출 과정 ······················· 3 page
향후진행 과정 ····················· 3 page
성과 및 성공요인 ····················4 page
(4) 동양제과의 중국 시장에서의 마케팅 전략의 평가 ······· 4 page
제품전략 ························4 page
가격전략 ························5 page
유툥전략 ························5 page
촉진전략 ························5 page
(5) 새로운 시장을 찾아서 ····················5 page
표. 1 ······························6 page
에필로그···························· 6 page
2-2. 필립스 ·····························7 page
신문기사 인용 (필립스 얀 티머 회장) ·············· 7 page
센추리언 운동 ························9 page
한국 경영자가 배울점 ···················· 10 page
3. 결론 ································ 11 page
참고 문헌 ······························· 12 page

본문내용
1. 서론

【경영의 국제화】

국제시장에서 경쟁적 우위를 갖는 기업자원을 해외 제국에 이전함과 동시에, 상대국이 충분한 공급력을 가진 자원을 이용함으로써 경영의 국제적 확장을 도모하는 기업자원의 국제적 이전과정을 경영의 국제화라고 한다.
기업자원으로서는 자본 ·노동력 이외에 기술능력 ·경영능력 ·마케팅능력 등의 무형자원(無形資源)도 포함된다. 선진국의 기업은 기술능력 ·경영능력 ·마케팅능력이나 자본자원에서 경쟁적 우위를 가지는 데 대해 개발도상국은 자연자원이나 노동자원에 있어서 더 큰 공급력을 갖고 있는 것이 보통이다. 따라서 선진국의 기업은 기술능력이나 경영능력을 개발도상국이나 기타의 나라에 이전하고 상대국의 노동력이나 자연자원을 이용하는 형태로 경영의 국제화가 이루어진다.
기업자원의 국제적 이전에는 간접적 이전과 직접적 이전의 두 가지 방법이 있다. 간접적 이전은 선진국기업의 공장에서 집중생산하여 제품을 해외로 수출하는 방식이다. 이 때의 제품을 선진국기업의 자본 ·기술능력이나 경영능력이 전화(轉化)된 것이라 볼 때 이것은 기업자원의 간접적 이전이 된다. 직접적 이전은 기술제휴로써 기술의 노하우를 직접 이전하거나 해외공장 건설로써 기업자원을 직접 이전하는 해외투자형태를 가리킨다. 해외사업투자가 기업투자액의 20 %를 초과하게 되는 경우 이를 다국적기업이라 한다.
저희 조는 오리온 초코파이를 만든 동양 제과와 필립스사를 예를 들어서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 전략에 대해서 조사를 해 봤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기업의 동남아 진출의 사례와 성공방안
  • 기업의 이 지역 투자진출과 교역이 더욱 증가할 전망이다. 이 장에서는 동남아의 한국기업의 현지화 사례와 적응방안 앞으로 대책 등을 논의하고자 한다.1. 우리나라 기업이 해외로 진출한 사례6600여 개 기업이 6대주의 81개국에 진출해 있는데, 그 중 4500여 개 기업이 아시아 16개국에 집중되어있다. 그 뒤를 이어 미주 지역과 유럽 지역이 우리 나라 기업들의 활발한 경영 무대가 되고 있다. 우리 나라 기업이 가장 많이 진출해 있는 해외도시 :중국산둥

  • [이케아 글로벌마케팅전략분석 레포트] IKEA 이케아 기업분석과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및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실패사례분석
  • 전략< 목차 >1. 이케아 기업소개(1) 이케아(IKEA) 기업개요(2) 이케아 경영이념(3) 인사전략(4) 재무전략(5) 이케아 기업선정배경2. 이케아 해외진출 성공과 실패사례 분석(1) 이케아 글로벌전략 성공사례1) 독일시장 성공사례2) 한국시장 성공사례3) 중국시장 성공사례(2) 이케아 글로벌전략 실페사례1) 일본시장 실패사례2) 미국시장 실패사례 3. 이케아 글로벌경영 전략분석(1) Cut prices 전략(2) 분업화된 생산전략(3) 디자인전략(4) 현지화 전략1) 일

  • [국제경영](주)농심 신라면의 중국진출전략
  • 경영에 대한 통제력 신라면이 고가전략을 구사할 수 있는 이유는 높은 수준의 제품력 때문이다. 라이센싱 등의 방법으로 중국시장에 진출한다면 제품의 품질이 적정수준에 미달하여 기업전체의 이미지를 손상시킬 우려가 있으므로 현지에서 생산되는 제품품질이 기업이 요구하는 수준으로 유지되도록 각별히 신경을 써야 한다. 또한 신라면의 스프제조방법은 기업의 특별영업기밀로 일반인에게는 그 제조실조차 공개하지 않을 정도로 기밀유지에 신

  • 글로벌기업의 경영관리 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 인적자원관리 글로벌 기업의 인적자원관리
  • 경영자기획실R&D제조 회계마케팅R&D제조 회계마케팅R&D제조 회계마케팅제품별 사업부현지화 추구 글로벌화 추구 조직 구조: 동일조직 목적: 다름1. 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의 여러유형과 변천과정2). 글로벌기업의 조직구조 – 사업부제 조직구조본론① 제품 및 지역별 다각화에 따른 내부조직의 비효율성 감소목표② 다각화에 따른 기능별조직 최고경영자의 효과적인 관리의 어려움개별사업부장권한 위임최고경영자전략적 의사결

  • 마츠시타 기업의 사례를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에 대해 논하시오
  • Contents머리말차 례글로벌 경영이란ⅰ 사례 : 마츠시타ⅱ 서론ⅲ 세계의 글로벌화와 다국적 기업ⅳ 전환기에 있는 한국 기업목 적경제, 기업경영의 글로벌화는 계속 강화됨효과 적인 글로벌경영을 위한 지식 전달체 계한국기업이 처해있는 글로벌경영환경에 대한 이해글로벌경영환경에 대한 이해 하에 구체적 전략 수립특 징초국적기업이론을 중심, 글로벌경영과제를 전략과 경영관리 측면에서 글로벌 화와 현지화를 동시에 추구하는 것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