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laystation2`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한글2002파일입니다.
- 목차
-
0. 개 요
1.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개발과정에서의 전략
2.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소개
3.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소개
4. 세계 비디오게임 시장의 변화
5.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의 현황
6. 초기 SCEK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7. SCEK의 현재 전략
8. PS의 현지화 전략 - 플스방
9.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소비자 기호에 맞는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분야의 진보를 담당하는 글로벌 기업의 선두주자로서 인식되고 있는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는 Playstation 콘솔과 Playstation2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전 세계에 생산, 판매하고 있다. PS는 진보된 3D 그래픽 프로세싱을 도입함으로써 가정용 게임기분야에서 혁명적인 진보를 이루어냈고, 나아가 PS2는 가정용 네트워크 게임분야의 핵심으로서 PS가 자리매김할 수 있는 뒷받침을 해내고 있다. SCEI는 세계시장에서 자회사인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Sony Computer Entertainment Europe Ltd., and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와 더불어 소프트웨어를 개발, 출시, 판매하고, PS와 PS2 이 두 가지 형태의 플랫폼에 기반을 둔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는 서드 파티 라이센싱을 관리하는 기능을 각자의 지역시장에서 수행해 내고 있다. SCEI의 도쿄 본사는 소니 그룹과는 독립적인 사업단위로 구분되고 있다.
SCEK는 02년 당시 일본에 천만대 판매, 전세계적으로는 3천만대 판매, 게임기하면 최초로 상기되는 세계 1위의 브랜드라는 브랜드 평판과 당시 고화질, 고기능의 게임시스템과 듀얼쇼크 기능까지 갖추었다는 점, 모든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타이틀이 있다는 점, DVD Plaver기능, CD 재생 기능의 독보적인 제품력을 강조하여 한국 시장의 진출을 시작하였다. 온라인게임이 주도하고 있는 시장, 비디오게임이
- 참고문헌
-
(1) 아사쿠사 레이지,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 구타라기 겐”, 황금부엉이 출판, 2003. 7.
(2) 장희동, “한국 게임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2000
(3) 장희동,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전망”, 게임산업연차보고서, 2002
(4) SCEK 홍보담당 강희원과장 이메일 인터뷰
(5) SCEK 홈페이지 http://www.playstation.co.kr
(6) SCEI 홈페이지 http://www.scei.co.jp
(7)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http://www.game.or.kr
(8) 게임메카 홈페이지 http://www.gamemeca.com
(9) 게임경향즈 홈페이지 http://www.khgames.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