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laystation2` 플레이스테이션2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2.1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한글2002파일입니다.
목차
0. 개 요

1.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개발과정에서의 전략

2. Sony Computer Entertainment 소개

3.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소개

4. 세계 비디오게임 시장의 변화

5. 국내 비디오게임 시장의 현황

6. 초기 SCEK의 한국시장진출 전략

7. SCEK의 현재 전략

8. PS의 현지화 전략 - 플스방

9. 참고문헌

본문내용
소비자 기호에 맞는 컴퓨터 엔터테인먼트분야의 진보를 담당하는 글로벌 기업의 선두주자로서 인식되고 있는 Sony computer Entertainment Inc.는 Playstation 콘솔과 Playstation2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시스템을 전 세계에 생산, 판매하고 있다. PS는 진보된 3D 그래픽 프로세싱을 도입함으로써 가정용 게임기분야에서 혁명적인 진보를 이루어냈고, 나아가 PS2는 가정용 네트워크 게임분야의 핵심으로서 PS가 자리매김할 수 있는 뒷받침을 해내고 있다. SCEI는 세계시장에서 자회사인 Sony Computer Entertainment America Inc., Sony Computer Entertainment Europe Ltd., and Sony Computer Entertainment Korea Inc. 와 더불어 소프트웨어를 개발, 출시, 판매하고, PS와 PS2 이 두 가지 형태의 플랫폼에 기반을 둔 프로그램 개발을 담당하는 서드 파티 라이센싱을 관리하는 기능을 각자의 지역시장에서 수행해 내고 있다. SCEI의 도쿄 본사는 소니 그룹과는 독립적인 사업단위로 구분되고 있다.
SCEK는 02년 당시 일본에 천만대 판매, 전세계적으로는 3천만대 판매, 게임기하면 최초로 상기되는 세계 1위의 브랜드라는 브랜드 평판과 당시 고화질, 고기능의 게임시스템과 듀얼쇼크 기능까지 갖추었다는 점, 모든 연령층에 맞는 다양한 타이틀이 있다는 점, DVD Plaver기능, CD 재생 기능의 독보적인 제품력을 강조하여 한국 시장의 진출을 시작하였다. 온라인게임이 주도하고 있는 시장, 비디오게임이
참고문헌
(1) 아사쿠사 레이지, “소니를 지배한 혁명가 - 구타라기 겐”, 황금부엉이 출판, 2003. 7.
(2) 장희동, “한국 게임 산업의 현황과 문제점”, 2000
(3) 장희동, “국내외 게임 산업의 현황 및 전망”, 게임산업연차보고서, 2002
(4) SCEK 홍보담당 강희원과장 이메일 인터뷰
(5) SCEK 홈페이지 http://www.playstation.co.kr
(6) SCEI 홈페이지 http://www.scei.co.jp
(7) 한국첨단게임산업협회 http://www.game.or.kr
(8) 게임메카 홈페이지 http://www.gamemeca.com
(9) 게임경향즈 홈페이지 http://www.khgames.com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소니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 개 요* PART(Ⅰ) 회사소개 및 연혁 Sony 설립배경Sony 연혁Sony 역대 CEOSony 세계적인 위치Sony의 사업분야 * PART(Ⅱ) Sony의 경영전략 및 분석 Snoy의 경영전략SWOT 분석4PSTP* PART(Ⅲ) Sony의 위기 및 극복방안, 해외진출사례Sony의 성공적인 해외진출 사례중국의 Sony미국의 Sony 한국의 SonySony 위기 및 위기 극복방안* PART(Ⅳ) Sony의 발전 방향 및 개선점21세기 Sony의 키워드21세기의 Sony(1) 소니의 21세기 비젼(2) eSony - 소니의 e비즈니스Sony의 향후 비즈니스

  • [국제경영] 소니 SONY의 미국 진출
  • - 목 차 -1. 서론 1.1 개요, 브랜드 기원1.2 연혁1.3 경영방침1.4 기업문화1.5 SOWT 분석2. 본론 (소니의 미국 진출)2.1 소니의 미국진출 형태2.2 소니의 미국 내 활동상황 2.3 소니의 미국진출 과정2.4 소니의 국제화 전략3. 사례 (소니와 삼성의 비교)소니와 삼성의 승자는 누구인가?4. 결론4.1 소니의 과제4.2 시사점1. 서론1.1 개요 및 브랜드 기원1.1.1 Sony의 개요 http://www.sony.co.kr(Sony 홈페이지)회사명 : Sony Cprporation설립일 : 1946년 5월 7일사업분야 : 오디

  • [마케팅전략] NC소프트의 리니지 장점과 단점 분석과 앞으로 나아가야 할 방향
  • 경영학과 OOPS마케팅 원론 - 이수동 교수님 리니지의 마케팅전략목 차 Ⅰ. 서론 - 2Ⅱ. 본론 - 3제 1부 마케팅 환경의 분석과 전략 31. 온라인 게임이란 32. NC소프트는 43. 한국 인터넷 산업의 기반 현황 74. 온라인 게임시장의 성장과 원동력 - 95. 시장세분화 및 포지셔닝

  • [국제경영] 엔씨소프트 NC소프트의 해외 진출 사례
  • 【 목 차 】NC소프트1. 회사소개2. NC소프트의 내부환경분석 ( SWOT분석 )3. NC소프트의 Business model4. NC소프트의 국제화에 공헌한 역량5. NC소프트의 사업분야6. NC소프트의 전략NC소프트의 해외진출 사례1. 해외지출배경1) 대만진출2) 미국진출3) 일본진출4) 중국진출경쟁사1. 넥슨2. 블리자드결론NC소프트가 갖추어야 할 역량NC 소프트I. 회사소개기 본 정 보업 종온라인 게임 개발 및 서비스회사개요국내 최대 사용자 수를 가진 온라인게임「

  • 마케팅성공사례에 관하여,,,
  • 2. 국내 대형할인점의 출점과 마케팅 전략 (4P – Price)유통시장의 개방과 대형할인점의 출점우리 나라의 경제는 96년 우루과이라운드(UR) 결과 유통시장의 완전개방에 이어 97년 유통산업 발전법 이라든지 기타 유통산업 관련 법률의 전면 개정을 통하여 진입장벽이나 영업활동 관련 규제가 대폭 완화 내지 철폐됨으로써 우리나라 유통산업은 전 분야에 걸쳐 급격한 구조변화를 보이고 있다.선진 다국적 유통기업의 국내 진출과 할인점 및 무 점포판매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