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전략] SM 의 글로벌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연예산업의 특징
2. SM엔터테인먼트의 국제화전략
3. 향후 성공을 위한 전략
본문내용
1. 연예산업의 특징

연예산업은 High Risk, High Return 인 Jackpot 을 터뜨리는 문화산업으로써 초기비용은 크지만 생산비용이 상대적으로 낮은 고부가가치 산업이라는 점에서 일반 제조업과 틀리다고 할 수 있다. 단순히 한 제품을 생산하고 판매해 매출이익을 얻는 제조업과는 다르게 가수나 텔런트같은 인적자원을 바탕으로 한 분야가 아닌 여러분야에 진출할 가능성이 있어 수익의 다각화를 이룰 수 있다는 점에서 또한 차이가 있다고 할 수 있다. 또한 성공적인 국제화 후에는 국가이미지가 제고되는등 큰 파급효과를 누릴 수 있어서 관련이 없던 제조업의 매출까지 향상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이 가중된다. 21세기에는 문화를 지배하는 국가가 세계를 지배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는 시점에서 지식창조형 산업인 연예산업을 잘 육성하고 키우는 것이 우리나라의 새로운 경쟁력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한다. 그러한 부분에서 우리나라 문화산업의 선두주자인 SM 엔터테인먼트의 국제화전략과 해외에서의 성공은 주목할 필요가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르노삼성 `SM7시리즈`의 시장전략
  • SM3(준중형) 출시 예정2001~2005/ 단계별 중장기 발전계획(RSDP) 마련2005~/ 다양한 차종 도입 예정르노-닛산 전략적 제휴의 벤치마킹르노의 글로벌 현지화의 전략기지화시너지효과르노의 핵심가치‘혁신’기존삼성자동차‘신뢰&안정’I. 해외시장 전략                  1. Global 런칭 배경성장 추세인 고급차 시장에의 진입자동차 시장의메카인 ‘북미시장’진입필요성 대두->르노의 글로벌확대경영 전략기존의 선발 주자(벤츠,BMW,렉

  • 삼성생명 마케팅 전략
  • 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고, 1993년 보험경영연구소(현재 금융연구소)를 개소하였다. 1996년 금융업계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인터넷 보험상품판매를 시작하였다. 1998년 국제생명보험(주)의 보험계약을 인수하였고,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12월 제2금융권으로는 최초로 총자산 50조 원를 돌파하였으며, 2001년 제5회 기업정보화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2004년 인도 주재사무소를 설

  • [글로벌경영, 국제경영] sm엔터테인먼트의 해외진출전략
  •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경영2005.11.24목 차Ⅰ. 서론1. SM Entertainment 선정 배경.12. SM Entertainment 소개2Ⅱ. 본론(1) SM Entertainment의 일본 시장 진출1. 일본 시장 현황 분석92. 목표 시장 선택13

  • [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국제경영전략
  • 의 일본 진출(1) 시장 분석 및 특징(2) 시장 선택(3) 진입방법(4) 제품전략(5) 촉진 전략(6) 유통전략(7) 성과6.『SM Entertainment』의 중국 진출(1) 시장 분석(2) 시장 선택(3) 진입방법(4) 제품전략(5) 촉진 전략(6) 유통전략(7) 성과7.『SM Entertainment』의 향후 과제 8.『SM Entertainment』의 향후 전망 및 최종 목표(1) 향후 전망(2) 최종 목표Ⅲ.결론Ⅳ. 관련 신문 기사Ⅴ. 참고 사이트Ⅰ. 서론 1. 선정이유저희 5조의 발표 주제는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성

  • SM 엔터테인먼트 일본진출 성공 사례와 마케팅전략0k
  • 경영이념: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S.M. Entertainment 는 Culture Technology의 Leader로써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다.4. 재무 정보II SM ENTERTAINMENT 의 글로벌 전략1. 기업내부 분석1) 기업 내부 환경SM Entertainment 조직은 대표로 김영민이 있고, 경영진으로는 대표인 그를 포함하여 한세민 이사,포엠이 대표이사 김경욱, 대주주이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