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분석) 르노 삼성의 경영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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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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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소개
2. 기업의 연혁
3. 사업분석
4. 경영자
5. 경영전략
6. SOWT 분석
7. 미래의 청사진
8. 대응전략
9. 결론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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르노삼성자동차는
2000년 9월 프랑스 르노자동차가 삼성자동차의 자산을 인수함으로써 탄생한 한국의 자동차회사입니다.
2000년 말 르노삼성자동차는 닛산의 기술제휴로 개발한 SM5 단일모델로 사업을 시작하였습니다. 2001년에는 100여 개의 영업거점으로 구성된 영업망의 활약으로 7만대가 넘는 자동차를 판매하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르노-닛산 얼라이언스의 일원으로서, 수익성 있는 성장을 바탕으로 최상의 고객만족을 추구하고 있는 르노삼성자동차는 한국 자동차 산업을 이끌어갈 종합자동차 회사로서, 르노그룹의 아시아 허브로서 위상을 높이기 위해 정진하고 있습니다.
(중략)
5. 경영전략 - 1
경영 모토 -
보다 나은 차, 차별화된 차를 만들겠다는 를 경영모토로 탄생한 자동차 회사인 르노삼성자동차는 지난 3년 동안 "고객 최우선", "최적의 효율성", "글로벌 현지화"의 3대 경영우선과제를 기반으로, 고객 중심의 다양한 마케팅 활동과 시장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유연한 경영활동을 성공적으로 펼침으로써 국내 자동차 시장에 태풍의 핵으로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5. 경영전략 - 2
한국에 공헌을 많이 하는 기업으로 인식 되어 가는 르노 삼성!
한국에서 활동하는 외국인투자기업 중 르노삼성자동차가 가장 기여도가 큰 기업으로 선정됐다. 이어 세계 최대 컴퓨터 업체인 IBM이 2위, 유한킴벌리가 3위를 차지했다.
연세대 국제학연구단(단장 이영선)과 중앙일보경제연구소가 주요 외국인투자기업의 공헌도를 조사한 결과(Y-J지수) 르노삼성이 이윤창출과 기술기여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얻었다.
중앙일보 2005-10-26
(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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