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생명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1.12 / 2015.01.12
- 4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삼성생명 소개
가. 핵심가치
나. 업의 개념 및 비전
다. 사업영역
1)보험
2)대출
3)펀드
4)퇴직연금
5)신탁
2. 전략사업단위(SBU) 구성내용
가. 보험
1)보험이란?
2)상품소개
3)상품별 특징
4)SBU분류기준
5)삼성생명보험 전략사업단위(SBU)
①종신보험
②정기보험
③건강/CI보험
④상해보험
⑤저축보험
⑥연금보험
⑦변액연금보험
⑧단체보험
⑨통합보험
나. 대출
1)대출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대출 전략사업단위(SBU)
①기존고객 대상
②직장인 대상
③주택마련 고객 대상
④보험계약 고객 대상
다. 펀드
1)펀드란?
2)SBU분류기준
3)삼성생명펀드 사업전략단위(SBU)
①안정성중시형
②위험중립형
③수익성중시형
라. 퇴직연금
1)퇴직연금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퇴직연금 전략사업단위(SBU)
①안정성추구
②이윤추구
마. 신탁
1)신탁이란?
2)상품소개
3)SBU분류기준
4)삼성생명신탁 전략사업단위(SBU)
①실버고객 대상
②장애가족 대상
③은행예금 불만족 고객 대상
3. BCG매트릭스
4. 최종SBU 선정 및 그 이유
5. SWOT분석 및 전략
가. 연금보험SBU SWOT분석
나. S(강점)
다. W(단점)
라. O(기회)
마. T(위협)
바. 연금보험SBU SWOT전략
6. 4P분석과 STP추정
가. 4P분석
1)Product분석
2)Place분석
3)Price분석
4)Promotion분석
나. STP추정
1)Segmentation추정
2)Targeting추정
3)Positioning추정
7. 새로운 타깃 설명
가. PLAN B 연금보험
1)제 2의 인생
2)서비스 제공
3)소득안정 시 일반연금으로 전환
4)기존 연금보험보다 많은 수령액
8.새로운 타깃 4P와 STP설정
가. 새로운 타깃 4P설정
1)Product설정
2)Place설정
3)Price설정
4)Promotion설정
나. 새로운 타깃 STP설정
1)Segmentation설정
2)Targeting설정
3)포지셔닝 맵(perceptual positioning maps)분석
9. 새로운 타깃 기대효과
가. 시대적 배경
나. 기대효과
10. 참고문헌
- 본문내용
-
1. 삼성생명 소개
1957년 5월 동방생명으로 설립되어 1963년 7월 삼성그룹에 편입되었다. 1989년 지금의 상호로 회사명을 변경하였고, 1993년 보험경영연구소(현재 금융연구소)를 개소하였다. 1996년 금융업계 최초로 ISO(국제표준화기구) 9002 인증을 획득하였으며, 인터넷 보험상품판매를 시작하였다.
1998년 국제생명보험(주)의 보험계약을 인수하였고, 한국능률협회 고객만족 경영혁신 대상을 수상하였다. 2000년 12월 제2금융권으로는 최초로 총자산 50조 원를 돌파하였으며, 2001년 제5회 기업정보화대상 종합대상을 수상하였다. 2004년 인도 주재사무소를 설치하였고 2005년 중국 합작법인을 설립하였다. 2007년 신탁업 겸영 인가를 취득하였고 영업을 개시하였다.
주요 사업은 생명보험, 연금보험, 상해보험 및 제3보험 분야의 보험업, 대출, 자산 운용 등이다. 금융계열사에 삼성화재해상보험(주), 삼성증권(주), 삼성카드(주), 삼성투자신탁운용(주), 삼성선물(주) 등이 있다.
가. 핵심가치
삼성 생명은 고객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강화함에 따라 ‘고객중심, 사람중시, 프로지향, 도전추구, 소통 원활’이라는 5가지 핵심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2012년 고객상품전략실을 신설하였으며, 상품 개발과 판매, 계약 유지, 보험금 지급 등 모든 단계에서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전 임직원과 컨설턴트가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고객의 제안과 불만을 반영하기 위해서는 매월 CEO가 참여하는 고객위원회를 개최하고 있다.
나. 업의 개념 및 비전
삼성생명의 업의 개념은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키워주는 사업’이다. 사업의 기반이 ‘사랑’에 있음을 강조하며 사랑을 더 큰 사랑으로 키우기 위해서 고객의 자산을 장기적, 안정적, 효율적으로 관리한다.
삼성 생명에서는 사랑을 가족을 사랑하는 원초적이고 심오한 마음, 어떤 경우에도 소중히 지키고 싶은 것, 보험의 출발로 정의 하고 있으며 더 큰 사랑이란 고객 사랑을 모으는 상부상조의 정신이며 미래 불확실성에 대해 재정적 안정과 마음의 평화를 주는 것이라고 이야기 하고 있다.
최근 삼성생명은‘고객이익 중심의 글로벌 라이프 파트너’를 비전으로 삼고 고객이 기대하는 재무적, 비재무적 가치를 최적으로 제공할 수 있도록 회사의 모든 업무 프로세스를 고객 관점에서 구축하였다.
이들은 고객 삶의 가치를 지키고 함께 풍요를 만드는 전 생애에 걸친 반려자로서 안정적이고 성공적인 솔루션 제공하고 국내 1위는 물론 세계 선진사와 당당히 경쟁할 수 있는 글로벌 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다. 사업영역
1)보험
체계적인 고객관리시스템구축으로 최상의 고객 만족을 위한 상품 판매와 서비스를 제공 하고 있다.
①개인고객부문
삼성생명 FC의 금융컨설팅 서비스는 개별 고객에게 최적의 종합재무컨설팅으로 고객의 라이프 사이클 단계에 따른 재정계획 수립에 도움을 주며,SA(대졸 전문 컨설턴트 조직), TC(텔레 마케팅), AM(법인대리점), CM(사이버마케팅), FA(금융자산관리서비스) 등 다양한 채널구축을 통해 고객이 보다 쉽게 상품을 이해하고 가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참고문헌
-
※각 상품들은 삼성생명 홈페이지(2013년4월1일)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다.
http://www.retir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149
http://www.nvp.co.kr/gn_bbs/board.php?bo_table=bgroup1_2&wr_id=3439
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
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_general/565668.html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41790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84008&sid=E&tid=6
http://fn.segye.com/articles/article.asp?aid=20120820003384&cid=050101000000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8&idxno=535898
http://sasaro2323.blog.me/80158642726
http://cafe.naver.com/gssjksbo/3027
http://www.kim.co.kr/
http://www.samsunglife.com/company/overview/bizArea.html
http://www.samsunglife.com/company/overview/intro2.html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30405000643&md=20130408003352_AP
http://kin.naver.com/qna/detail.nhn?d1id=4&dirId=401030303&docId=134643180&qb=7JmcIOyXsOq4iOuztO2XmA==&enc=utf8§ion=kin&rank=1&search_sort=0&spq=1&pid=RTgL4c5Y7uhssuttBlwsssssssK-212903&sid=UWTLaHJvLBUAABexfkU
http://www.seoulfn.com/news/articleView.html?idxno=160119
http://insu.samsunglife.com/insu/union/perfect00/info.html?planStart=y
http://blog.naver.com/sssykim/60137606256
http://blog.naver.com/2qotnsdl?Redirect=Log&logNo=181772158
http://invest.samsunglife.com/ir/fund/submain.jsp
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
http://dart.fss.or.kr/dsab001/main.do?autoSearch=true
http://www.infuture.kr/774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102162841119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007120006605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1010170030648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1025104124070
http://media.daum.net/economic/others/newsview?newsid=20120827083806455
http://media.daum.net/economic/stock/others/newsview?newsid=20120831105912110
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TM=news&SM=2109&idxno=619381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625154133041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904175315378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20227045705524
http://media.daum.net/economic/industry/newsview?newsid=20120311171325406
http://media.daum.net/economic/finance/newsview?newsid=20100930183206781
http://product.samsunglife.com/product/fund/search/fundSearchIndex.do
http://navercast.naver.com/contents.nhn?rid=104&contents_id=6896
http://sosim80.tistory.com/1862
http://www.hanwhalife.com/
http://blog.naver.com/tourelf?Redirect=Log&logNo=150151828967
http://www.samsunglife.com/
http://www.anewsa.com/detail.php?number=490039&thread=09r02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10130512161709§ion=03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3/03/21/201303210500031/201303210500031_1.html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10130512161709§ion=03
http://shindonga.donga.com/docs/magazine/shin/2013/03/21/201303210500031/201303210500031_1.html
http://news.mk.co.kr/newsRead.php?year=2010&no=560917
http://www.wowtv.co.kr/newscenter/news/view.asp?bcode=T30001000&artid=A201301150135&arttype=V
http://www.newstomato.com/ReadNews.aspx?no=36616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