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G엔터테인먼트 국제전략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6.2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1. 선정동기
2. 기업소개



Ⅱ본론
1. 성공지표
2. 경쟁사분석
3. SWOT분석
4. STP전략
5. 4P분석
6. 성공요인



Ⅲ결론
1. 제언


Ⅳ부록
1. 참고자료
본문내용
Ⅰ서론

1. YG엔터테인먼트 선정동기
고부가가치산업인 문화사업으로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있다. 그 배후에는 뮤지션들의 조력자의의 역할을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는 그중에서도 최근에 세계를 뜨겁게 뒤흔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한몸에 받고있는 싸이. 그가 소속되어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에 대해 조사해보고자 한다. 2012년 YG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대히트를 치며 다시 한 번 국내 엔터테인먼트계의 입지를 크게 다지고 주가가 크게 상승하는 등 경제적으로도 엄청난 성장을 이루었다. 연예사업은 위험 부담은 높지만, 성공할 경우 고수익이 보장되어 매력적이다. 이러한 성공대열에 서기 위해서는 장기적으로 현지시장의 기호를 반영한 적합한 전략, 마케팅 능력을 갖춰야 한다. 우리는 이러한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전략과 성공요인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참고문헌
“확신없인 움직이지 않되…일단 시작하면 과감하게…이것이 바로 YG 스타일”
(http://news.heraldcorp.com/view.php?ud=20120914000242&md=20120917003207_F)
[월드스타 싸이] 코믹, 할리우드스타의 입소문, 그리고 YG
(http://starin.edaily.co.kr/news/NewsRead.edy?newsid=01118486599630600)
YG 양현석은 왜 인터넷에 매달렸을까
(http://osen.mt.co.kr/article/G1109458674)
‘월드스타’ 싸이, 인기 실감 “유튜브는 놀라움 그 자체”
(http://tvdaily.mk.co.kr/read.php3?aid=1348239810390623010)
싸이 <강남스타일>이 성공한 진짜 이유?
(http://www.pressian.com/article/article.asp?article_num=30120815021735)
싸이 ′강남스타일′ 유튜브 1억 클릭 돌파 ″한류의 역사 새로 쓰다″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692586)
싸이 성공 이유? 다 필요없고 '미치게' 만들잖아!
(http://star.ohmynews.com/NWS_Web/OhmyStar/at_pg.aspx?CNTN_CD=A0001779223)
http://www.asiatoday.co.kr/news/view.asp?seq=701956
http://news1.kr/articles/804813
http://www.hankyung.com/news/app/newsview.php?aid=2012082272541
http://sports.donga.com/3/all/20120905/49144787/3
http://osen.mt.co.kr/article/G1109458412
http://star.mt.co.kr/view/stview.php?no=2012092008214845208&type=1&outlink=1
http://isplus.live.joinsmsn.com/news/article/article.asp?total_id=9143504&cloc=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2081612053638990&outlink=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의 영향과 성공요인(K-POP , GAME 게임)
  • 1. 한류란? 1) 한류의 태동,한류의 역사 2) 한류의 현재 2. 한류의 성공요인(K-POP) 1) 성장요소 2) 3대소속사의 특징 (YG JYP SM) 3) 가수 3. 한류의 영향 1) 긍정2) 부정 4. 한류 (GAME) 1) 국제 경쟁력2) 게임 SWOT분석 3) 한류게임 OSMU 5. 게임 및 게임사별 전략 6. 한류가 나아가야할 방향 ※ 참고문헌1.한류란?1)한류의 태동/흐름 (역사)한류는 1997년 드라마 `사랑이 뭐길래`가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면서 본격화했다. 14년이란 기간 한류는 크게 2단계를 거치

  • (주)에스엠 sm 엔터테인먼트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
  • 해외직접투자의 전략과 성공사례(주)에스엠엔터테인먼트 S.M. ENTERTAINMENT Co., Ltd. 목 차해외 직접투자의 개념SM Entertainment의 해외 진출 사례 분석SM Entertainment의 성공 전략타 엔터테인먼트사와의 비교향후 과제 및 목표해외 직접 투자의 개념해외직접투자의 정의해외직접투자의 특성해외직접투자의 동기해외직접투자의 유형1. 해외 직접 투자의 정의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 : FDI)기업(개인 또는 정부)이 해외기업의 경영에 직접 참

  • [글로벌전략] 연예기획사의 전략적 제휴(YG - 니콘, 싸이더스HQ - 카페베네)
  • YG - 니콘1) YG와 니콘의 제휴배경2) YG와 니콘의 제휴내용3) YG와 니콘의 제휴성과3. SWOT 분석Ⅲ. 결론1. 전략적 제휴의 비교2. 결론 및 시사점3. 참고문헌 Ⅰ. 서론1. 선정 동기 스파오의 연도별 매출과 제휴 현황글로벌 시장을 노리려면 연예기획사와 손잡으라는 말이 있을 만큼 기업에서는 한류 스타들이 소속된 대형 연예기획사와 제휴하는 현상이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제일모직과 YG엔터테인먼트, E랜드와 SM엔터테인먼트, 싸이더스와 카

  •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마케팅 성공요인분석과 YG엔터테인먼트 4P,STP,SWOT 분석
  • YG엔터테인먼트< 목차 >Ⅰ들어가며1. 기업선정배경2. YG 기업개요Ⅱ본론1. 성공의 요소들1) YG엔터테이먼트 주가상승률2) 빅뱅3) 2ne14) 싸이2. 경쟁사분석1) SM 엔터테인먼트2) JYP 엔터테인먼트3. SWOT분석강점(Strength)약점(Weakness)기회(Opportunity)위기(Threat)4. STP 분석SegmentationTargetingPositioning5. 마케팅믹스 4P전략Product PricePlacePromotion6. YG의 성공요인 분석1) 철저한 준비2) ‘YG 스타일’3) 인터넷 마케팅Ⅲ결론Ⅰ들어가며1. 기업선정배경고부

  • YG엔터테인먼트 경영전략분석및 YG 핵심역량,성공요인분석과 마케팅분석및 향후 YG 경영전략 제안
  •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 엔터테인먼트이다. 우리는 그 중에서도 최근에 세계를 뜨겁게 뒤흔들고 전 세계인의 이목을 한 몸에 받고 있는 싸이. 그가 소속되어 있는 YG엔터테인먼트의 마케팅 전략에 대해 조사해 보고자 한다. 2012년 YG 엔터테인먼트는 싸이의 ‘강남스타일’로 세계적인 대히트를 치며 다시 한 번 국내 엔터테인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