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sm엔터테인먼트(SM Entertainment) 국제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9.02.0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선정이유
Ⅱ.본론
1.『SM Entertainment』 소개
2. 국내 음반 시장의 현황
3. 상대적 매력도가 높은 아시아 음반 시장 진출
4.『SM Entertainment』의 조직
(1) BCG 매트릭스
(2)『SM Entertainment』의 SWOT분석
5.『SM Entertainment』의 일본 진출
(1) 시장 분석 및 특징
(2) 시장 선택
(3) 진입방법
(4) 제품전략
(5) 촉진 전략
(6) 유통전략
(7) 성과
6.『SM Entertainment』의 중국 진출
(1) 시장 분석
(2) 시장 선택
(3) 진입방법
(4) 제품전략
(5) 촉진 전략
(6) 유통전략
(7) 성과
7.『SM Entertainment』의 향후 과제
8.『SM Entertainment』의 향후 전망 및 최종 목표
(1) 향후 전망
(2) 최종 목표
Ⅲ.결론
Ⅳ. 관련 신문 기사
Ⅴ. 참고 사이트
본문내용
Ⅰ. 서론
1. 선정이유
저희 5조의 발표 주제는 ‘SM entertainment의 글로벌 성공 전략’입니다. 최근 들어 많은 사람들이 시간의 여유를 많이 가지게 되면서 사람들의 관심은 그 여유시간을 여가활동에 많은 시간을 투자고 하고 있습니다. 즉, 레저나, 관광, 음악, 영화 등을 통해 여가 활동을 즐기고 있고 그와 동시에 문화산업 또한 다양한 사람들의 욕구에 맞출 수 있도록 급속하게 발전하고 있습니다. 문화산업에는 앞에서 언급하였듯이 많은 분야가 있지만 저희 조는 그 중에서도 entertainment산업을 선정하였습니다.
여러 산업분야에서도 이미 가장 고부가가치를 지닌 산업으로 지식 정보 산업이 급부상하고 있습니다. 이런 지식 기반 산업은 지식과 정보의 재화의 생산을 위해서는 막대한 초기 개발 비용이 필요하기는 하지만 재화를 생산하는데 추가되는 비용은 매우 낮다 특성을 지니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일단 성공을 하게 되면 엄청난 이익을 얻을 수 있다는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우리나라처럼 자원이 부족하고 노동자 수준이 높은 경우에는 아주 유리한 산업분야라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한류열풍의 틈을 타서 많은 entertainment 산업들이 그게 맞추어 많은 전략을 내세우고 있는 시점에서 저희 조는 ‘SM Entertainment'의 성공 전략을 연구하여 보았습니다.
우선 BoA라는 가수를 육성하여 일본 시장에서 큰 성공을 거둔 경험이 있고 그 전략을 더욱 보충하여 중국시장을 포함하여 아시아 시장 그리고 미국시장까지 진출하여 Entertainment사업의 최고를 바라보고 있다는 점에서 저희 조는 충분히 주제를 삼아 연구해 볼 필요가 있다고 느꼈습니다.
즉, 다른 entertainment 사업과 어떤 차별화된 글로벌 전략을 가지고 있는지 연구한 결과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Ⅱ.본론
1.『SM Entertainment』 소개
『SM Entertainment』는 음반기획 및 제작 / 배급 / 유통, Licensing, Publishing, 가수/연기자 Management, Agency, Star Marketing, Internet / Mobile Contents 사업, Academy 사업 등을 영위하는 한국을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지난 2000년 4월에 국내 Entertainment 기업으로는 최초로 KOSDAQ에 등록되었다.
『SM Entertainment』는 음악의 Trend, 유행의 Trend, 문화의 Trend와 Code를 정확히 분석하여 Market을 이끌어갈 수 있는 Contents를 발굴하고 출시하는 S.M.만의 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을 중심으로 한국뿐 아니라 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회사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끊임없이 노력해 왔다.
『SM Entertainment』은 가수 / 연기자를 발굴하며, 발굴된 가수 / 연기자를 교육 및 훈련하는 Artist Development , 가수에 맞는 음악을 선택하여 음반이 나오기까지의 녹음 등 음악작업을 총괄하는 A&R, 각종 매체에 대한 가수의 Promotion을 담당하는 Management , 발매된 음반의 마케팅/영업과 Artist의 부가가치를 창출하기 위한 CF, Concert, Event 등을 담당하는 Marketing, Artist의 Visual과 관련된 모든 사항을 기획 및 관리하는 Art Work , 회사 전반적인 경영기획 및 해외 시장 진출의 전반적인 업무와 SM China 사무
참고문헌
◆ http://www.naver.com
◆ http://www.paran.com
◆ http://www.empas.com
◆ www.newsen.co.kr
◆ SM Entertainment 공식 홈페이지 http://www.smtown.com
◆ 한국 음악 산업 협회 공식 홈페이지 http://www.miak.or.kr/
◆ 스포츠 월드 http://www.sportsworldi.com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M의 경영방식에 대한 자세하고 구체적인 설명과 분석은 좋았으나, 자료가 다소 구식이였으므로 현재의 경영방식은 본문의 내용과는 많은 변화가 있을것 같습니다.
  • chelcy1***
    (2013.11.05 16:23:15)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SM vs YG엔터테인먼트 경영 비교
  • 경영자양현석연예기획자, 음악PD소속 : YG엔터테인먼트 (대표)가족 : 배우자 이은주, 딸 양유진, 동생 양민석데뷔 : 1992년 서태지와 아이들 1집 앨범(난 알아요)수상 : 2003년 SBS 가요대전 올해의 음반 프로듀서상 아시아를 대표하는 CT회사로의 발전Casting, Training, Producing System철저한 현지화 전략일본과 중국시장공략BoA의 성공SM의 비전설정Digital Contents ProviderInternet시장Mobile 시장글로벌기업으로서의 성장아시아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

  • [국제마케팅] SM엔터테인먼트사의 보아를 통해본 글로벌마케팅전략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를 통해 본 글로벌 마케팅 전략-과목 : 국제경영론목차Ⅰ. 서론 - SM 엔터테인먼트사의 ‘BoA 선정배경기존 사례 연구의 문제점Ⅱ. 본론 1. 음반시장의 특성2. SM엔터테인먼트사1) SM엔터테인먼트사의 연혁 및 재무상태2) SM엔터테인먼트사의 조직구조3. 보아의 일본시장 진출 성공 사례1) 일본시장 진출 시의 전략분석- STP 분석- 4Ps 분석2) 일본시장에서 보아의 성공 요인3) 보아의 경제적 효과4. 보아의 계속적인 성공을 위

  • YG엔터테인먼트 사례분석,YG엔터테인먼트분석,YG엔터테인먼트마케팅전략
  • 글로벌경영에 성공할 수 있을까? 한류열풍으로 시작되었던 국내가요계 바람이 최근에는 K-POP이라는 타이틀을 가지고 글로벌 시장에서 그 입지를 넓혀가고 있다. 이러한 K-POP열풍의 중심에는 국내 가요시장을 대표하는 뮤지션들이 있다. 그 배후에는 뮤지션들의 조력자의의 역할을 엔터테인먼트 즉, 기획사가 있다. 이러한 K-POP 열풍에 언론에 가장 자주 오르내리는 기획사는 3곳이 있다. 우리가 너무 잘 알고 있는 SM, JYP, 그리고 YG엔터테인먼트이다. 우

  • SM엔터테인먼트 아시아시장진출 해외 마케팅전략 분석과 SM엔터테인먼트 글로벌전략과 나의의견
  • SM엔터테인먼트 경영 이념 1) 경영철학 : The Future of Culture Technology! 가장 앞선 문화 Contents와 Entertainer를 창조해냄으로써 사람들에게 감동을 전달하고 한국의 문화를 세계에 알려 민족의 자긍심을 고취시키는 기업이 될 것이다. 2) 경영비전 : Asia를 대표하는 Entertainment & Media Group21세기 아시아를 대표하는 Total Entertainment & Media Group으로 성장하기 위해 다음의 세가지 전략을 집중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본 론I . SM 엔터테인먼트의 글로벌화의 추진동력유

  • SM 엔터테인먼트 경쟁우위전략
  • SM Entertainment 경쟁우위전략(해외시장전략)- 목 차 -선정동기I . SM 엔터테인먼트 소개1. 회사 소개2. 경영 이념 1) 경영철학2) 경영비전I . SM 엔터테인먼트 글로벌화의 추진동력II . 해외시장의 환경분석1. 경제적 환경2. 법적 환경3. 문화적 환경4. 기술적 환경III. 해외시장 진입방법1. 해외진입방법과 과정1) 일본시장 진입방법① 일본시장②『SM Japan』의 설립2) 중국시장 진입방법① 중국시장② 가수(제품) 인지도 형성 후에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