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노삼성 `SM7시리즈`의 시장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5.17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연 혁 및 전 망
수출/내수시장 구분 전략
고급차 시장의 기회 파악
브랜드 컨셉 개발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르노삼성 향후 전망
2000. 9/ Renault-Samsung Motors 출범
2001.10/ SM3(준중형) 출시 예정
2001~2005/ 단계별 중장기 발전계획(RSDP) 마련
2005~/ 다양한 차종 도입 예정
르노-닛산 전략적 제휴의 벤치마킹
르노의 글로벌 현지화의 전략기지화

1. Global 런칭 배경
성장 추세인 고급차 시장에의 진입
자동차 시장의
메카인 ‘북미시장’
진입필요성 대두

->르노의 글로벌
확대경영 전략

기존의 선발 주자
(벤츠,BMW,렉서스)
의 과시지향/통상적
고급차이미지에서
탈피하고자하는
소비자층의
차별화된 가치추구
경향

해외시장에서
한국차(중소형) 인지도
및 호감도 증가

→고급차 시장에 유도
→고부가가치 창출

Global 마케팅 전략
-올림픽, 월드컵을
포함한 스포츠 마
케팅 전략(유명선
수 의전용, 경품제
공, 관객 무료 시승
회)

-세계100대 영향력
행사인물, 스포츠
영화 스타들의 행
사시 차량 제공
(세미나,시상식,
포럼등)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sm 여성마케팅전략(여성전용자동차)
  • 시장의 발전 가능성 * 특히, 안정적인 소득 수준과 사회에서의 어느 정도의 입지를 굳힌 30-40대에 주목해라.여성들이 가진 구매력 상승에 주목하라*30-40대의 여성들은.?- 자신의 소득과 가정의 수입을 모두 관리한다. -여성의 사회진출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기 시작한 시기에 여러 직업 전선에서 그녀들의 위치를 지켜온 세대- 가정 내에서 강력한 구매의사결정권을 지님1. 여성들은 브랜드에 약하다. -르노 삼성의 SM 시리즈가 여성에게 강한 브랜

  • [마케팅] 르노삼성자동차 sm 여성마케팅전략(여성전용자동차)
  • 의사 결정에 중대한 영향력을 미치고 있다. 따라서 우리는 이런 30 40대 여성에게 타겟을 맞추어야 할 것이다!!왜 르노삼성인가?1. 여성들은 브랜드에 약하다.▶ 여성에게 강한 브랜드를 가진 자동차 회사는 당연 르노삼성이다. SM5의 경우 여성의 구매 비율이 25%이상을 기록했고, SM3의 경우 여성의 보유 비율이 55%로 절반을 넘어섰다. 이는 르노 삼성의 SM 시리즈가 여성에게 강한 브랜드를 가지고 있기 때문이다.2. 자동차 시장의 선두주자 현대의

  • [마케팅]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브랜드 파워강화를 통한 해외브랜드 대응전략
  • 의 배경 및 목적제2절 연구의 방법 및 범위제2장 세계 자동차 시장의 환경제1절 글로벌 마케팅1. 세계적 공급과잉 2. 자동차업계의 그룹화3. 수입차시장의 성장은 세계적 추세 제2절 내수시장1. 규모와 2003년 전망2. 차급별 예상3. 내수시장의 업체별 점유율 추이제3장 경쟁사 분석제1절 수입차의 적극적인 공세 1. 유럽산2. 미국산3. 일본산제2절 2003년 수입차 마케팅 전략제3절 주 경쟁사 분석1. 르노삼성자동차2. GM 대우자동차3. 쌍용자동차제

  • [소비자행동] 고급 대형 세단 경쟁 브랜드의 광고분석
  • 소 비 자 행 동- 고급 대형 세단 경쟁 브랜드의 광고 분석 -목 차1.서 론- 12.국내 고급 세단의 광고 분석현대자동차 - 에쿠스- 2기아자동차 - 오피러스- 3GM대우 - 스테이츠 맨-르노삼성 - SM7-쌍용자동차 - 뉴체어맨-3.수입 고급 세단의 광고 분석BMW - 7 시리즈-메르세데스 벤츠 - 브랜드-아우디 - 쿼트로-폭스바겐 - 파사트-크라이슬러 - C300-포드 - 파이브헌드레드-재규어 - XJ SUPER V 8-렉서스 - 브랜드-르노닛산 - 인피니티-혼다 - 어코

  • [소비자행동] 삼성자동차 실패원인, 르노삼성 리콜의 원인 및 대처
  • 의 SM5 도입계약 4) 부실한 경영5) 삼성그룹의 구조적 문제 6) 정경유착7) 부당내부거래3 기업소개1)회사소개 2)경영방침 3)주요현황* sm5 소개4 르노삼성의 내부환경1) 사원들의 의욕 고취 2)낮은 생산 가동률3) 경영방침 5 르노삼성의 외부환경1) 중형차 시장의 성장 2) 현대 자동차의 중형차 시장 선도3) 기아차 법정관리 해제 4) 자동차 리콜의 급증 2. 본론1르노삼성 리콜의 원인1)SM7 엔진오일 과다 소모 결함 2)주행중에 시동꺼짐 현상2르노삼성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