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위험관리분석] 메디슨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09 / 2019.12.24
- 31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선정 동기
Ⅱ. 사업 현황
1) 회사 개요
2) 회사 연혁
3) 사업 정의
Ⅲ. 환경 분석
1) 거시환경 분석
2) 산업환경 분석
Ⅳ. 요인분석 및 개선방향
1) 실패요인분석
2) 개선방향 및 실행방안
Ⅴ. 시사점 & 느낀점
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기업 선정 동기
메디슨은 1985년 7월에 설립되어 강원도 홍천소재 제조시설을 갖추고 초음파 영상진단기를 제조·판매하고 있다.
세계 최초로 3차원 동영상 초음파 진단기를 상용화 하고 세계 기업들과 전략적 제휴를 맺으며 한국을 대표하는 의료기기업체로 발돋움하였다.
메디슨은 1996년 1월 30일자로 한국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나 국내외에 23개 계열사와 40여 개의 투자사를 거느렸으나 부도로 인해 2002년 4월 27일부로 상장 폐지되었다
Ⅲ. 환경 분석 – 거시환경분석
진입장벽이 두꺼운 전형적인 독점형 첨단산업
영상진단 시장의 시장 창출
선진국의 거대 업체들의 선점
시장에서 명성을 필요로하기 때문에 신규업체의 침투가 어려움
7-8%의 시장성장률 정부의 의료기산업 육성정책
비용절감을 위한 대량구매 패턴
고성은 고가 대형 제품에서부터 저성능 저가 소형제품까지 다양
다른 분야로의 확대
Ⅲ. 환경 분석 – 거시환경분석
전자 의료기 시장은 타 산업과 달기 기술에 의한 진입장벽이 두터운 전형적인 선진국 독점형 첨단산업이다.
메디슨이 주력하고 있는 영상진단기 부분은 시장규모로는 전체 시장의 50%인 125억불 가량이다.
향후 3년간의 성장률은 6%이다
- 참고문헌
-
www.medison.co.kr (메디슨)
www.poskom.com
www.ilovemedison.com (메디슨 웹진)
www.dart.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메디슨의 성공전략, 사공욱
초생명기업, 김영사, 이민화외, 2000
첨단기술 기반기업의 성장요인분석, 손찬외, 2003.5
21세기의 생산성 향상을 위하여-메디슨, 이민화, 1995
자료평가
- 죄송하지만..몹시 마음에 안들음..
- l2u***
(2008.04.10 07:36: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