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우 김치냉장고 Klasse 클라제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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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2.0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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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
Ⅱ 미시환경 분석 : 3C 분석
○ Customer (고객 분석)
- 'Digital Conversions' 선호
- Well-Being 열풍 : 저염도 김치 장기보관 필요성 증대
- 고소득 여성의 증가로 인하여 고가 가전제품 수요 증대
- 가전제품 선택시 Brand 의존도 높음
- 제품을 구매 후 A/S에 민감
- 구매 결정요인으로 디자인의 중요성 부각
○ Company (자사 분석)
- 냉기 관련 기술 축적
- 노사 간의 높은 화합도
- 동질의 성능에 비해 타 기업보다 낮은 가격
- 소비자들의 인지도 부족
- 모기업 부도에 따른 악화된 이미지
○ Competitor (경쟁사 분석)
- 위니아 만도 <딤채>
- 김지냉장고의 원조로써 현재 김치냉장고 시장 M/S 1위
- 소비자 인지도 가장 높음
- 고객의 충성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한 보상판매 실시
- 소비자에게 가장 원성을 사는 부분은 A/S
- 삼성전자 <하우젠>, <다맛>
- 전자제품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라는 이미지 구축, 최대 유통망 확보
- 고급형 <하우젠>과 보급형 <다맛>을 통해 세분시장 공략 목표
- 최고의 A/S로 소비자들은 삼성전자를 인식하고 있음
- <하우젠>의 경우 고급스런 디자인과 컬러로 감성적 호소
- LG <김장독>
- 참고문헌
- 발표용자료입니다.
자료평가
- 낚시 자료 자제좀.. -_-'
웹에 있는 소개 내용만..! 그대로 있네요. - blue***
(2007.08.23 21:5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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