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대우 클라세 김치냉장고 마케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5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Introduction

II. Analysis

III. Conclusions

IV. Recommendations
본문내용
1. 시장 환경 – 시장 크기 및 시장 점유율
1995년 첫 출시 이후 급속한 성장을 거듭해 온 김치냉장고 시장은 이제 필수 가전으로 자리잡았으나 2003년에 들어서 성장세가 둔화되어 제품 Life Cycle 상 성숙기에 접어 들었으며, 2006년이면 포화 상태에 도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2. 기업 현황 및 목표 분석
현재까지 시장 선도자인 위니아 만도가 절반 이상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삼성, LG 등 대기업이 안정된 유통망을 바탕으로 점유율을 늘려가고 있는 상황이다. 현재 대우일렉트로닉스의 ‘클라세’는 선두권과 큰 편차를 보이고 있는 4위에 머물러 있다. 현재 대우일렉트로닉스의 ‘클라세’는 선두권과 큰 편차를 보이고 있는 4위에 머물러 있지만 신개념의 김치냉장고를 출시하여 시장의 파이를 키워나가는 동시에 3대 메이커와의 점유율 격차를 줄여 가는 전략의 도출이 요구된다.

3. 기업 김치냉장고 제품군 분석
타 제품들에 비해 제품 성능이 뛰어남에도 불구하고 특별히 차별화된 기능이 없고 마케팅 communication 활동이 부족해 소비자들에게 알려져 있지 않아 매출 부진을 겪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삼성지펠 푸드쇼케이스의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은 기존의 냉장고 시장에서 전례가 거의 없는 마케팅 전략으로 참신함에 있어서 의의를 갖는다. 그리고 이러한 새로운 도전으로부터 비롯될 수 있는 위험요소를 줄이기 위해 삼성은 기존의 스타마케팅과 고급화 전략은 고수하여 한계점을 보완하고자 했다. 이에 따라 지펠 푸드쇼케이스의 타겟마케팅은 참신하면서도 성공 가능성 있는 전략이라고 판단된다.목차Ⅰ. 서론1. 조사목적2. 주제선정배경3. 기업소개Ⅱ. 본론시장분석(1) 시장전

  • [마케팅조사] LG전자 디오스 마케팅조사
  • 보 고 서 제목 : 탐 색 조 사조명 : V3 Research Cor.목 차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ⅱ. 마케팅 조사의 영역Ⅱ. 본 론 1ⅰ. 기업 및 제품의 선정ⅱ. 기업소개ⅲ. 조사 계획서ⅳ. 탐색조사ⅴ. 2차 자료 수집 및 분석Ⅲ. 본 론 2ⅰ. 설문지 문항에 대한 분석과 결과분석1)빈도분석 2)교차분석 3)T-test 4)상관분석 5)신뢰도 분석 6)회귀분석 Ⅳ. 결 론ⅰ. 1,2차 자료분석 결과의 요약ⅱ. 발전 방안의 제시Ⅰ. 서 론ⅰ. 마케팅 조사의 정의마케팅 조사라

  • [현대기업] 360도 브랜딩 - 삼성전자 김치냉장고 `하우젠`
  • 김치냉장고의 경우 뚜껑식 김치 냉장고에 비해 현저히 가격이 떨어진다는 것이 치명적인 약점이고, 내부에 얼음이 얼거나 물이 고이는 등의 문제점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경쟁 브랜드인 삼성 하우젠과 위니아만도 딤채와의 과열 경쟁으로 마케팅에 있어서도 계속되는 공격 마케팅이 필요한 상황이다. 3) 그 밖의 경쟁사 - 대우 일렉 클라세등 김치냉장고 시장에서 후발 주자들의 움직임도 만만치 않다. 대우전자는 지난 12일에 2007년형 김치냉장

  • 위니아 만도 `딤채` 마케팅
  • 김치 냉장고를 출시하는 여러 기업들 중 대기업들을 제치고 선호도와 점유율에서 업계 최고를 달린 ‘위니아 만도’라는 기업이 어떠한 마케팅 전략을 사용하였는지 알고 싶었다. 또, 중소기업인 이 기업이 앞으로의 대기업과의 경쟁에서 꾸준히 성장하기 위해 경쟁우위를 창출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자 하였다.2. 사례선정의 이유모 광고 기획사에서 실시한 주부들의 성향 조사에서 2년 내에 가장 구입하고 싶은 제품이 무엇이냐는 질문에 김치

  • [마케팅조사론] 전자부문- 지펠 VS 디오스
  • 마케팅 능력 평가 항목국내전자 시장(여기서는 냉장고 시장)을 양분하고 있지만, 삼성이 총체적으로 앞서가는 상황이다. 이런 성과의 차이는 마케팅 총체적 능력의 차이(브랜드도 포함)에서 온 것이라 볼 수 있다. 각 기업은 자신 처한 상황과 시장의 상황에 의해 적절한 마케팅을 펼쳐여야만 시장에서 선도적인 위치를 차지할 수 있기에 그런한 마케팅 역량을 파악하기 위해서 다음의 항목을 선정하여 조사해보기로 하였다. (그러나 여건상 형식만 갖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