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 세탁기 mini의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3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목차
Ⅰ. 서론....................................................................................................................3
1. 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Ⅱ. 본론........................................................................................4

1. 3C 분석........................................................................................................... 4
1) 고객 환경 분석
2) 경쟁사 환경 분석
3) 자사 환경 분석
- SWOT분석
2. 전략 방향........................................................................................................10
3. STP 분석.........................................................................................................10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4. 4P분석..............................................................................................................13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 IMC


Ⅲ. 결론........................................................................................27

Ⅳ. 참고문헌..............................................................................28


본문내용
Ⅰ. 서론

1. 소개

1) 기업 소개 – 동부대우전자

대우전자가 IMF의 여파로 몰락하고, 2002년 대우모터공업과 대우전자의 가전 사업이 합병하여 ‘대우일렉트로닉스’가 태어나게 되었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2004년 가전분야 통합 브랜드 ‘클라쎄’를 선보이며 부활을 알렸다.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주요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이다. 기존 대우전자의 성능 중심, 내구성 중심 정책을 벗어나서 대우일렉트로닉스는 환경 경영, 디자인 경영을 기업의 주된 가치로 삼았다.
이후 대우일렉트로닉스는 2013년 2월 15일 동부에 인수되었다. 그동안 겪어왔던 대우의 워크아웃을 끝내고 2013년 4월 1일 지금의‘동부대우전자’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또한 전문 경영인 이재형 부회장을 영입하여 다양한 전자사업을 영위하는 동부그룹에 인수됨에 따라 형성된 소재-부품-완제품 라인업 강화와 과감한 투자로 세계 10위의 종합가전업체, '옛 명성의 부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 벽걸이 드럼 세탁기 ‘mini’소개












<그림 1: 벽걸이 드럼 세탁기mini>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


LG와 삼성과 같은 백색가전에 이미 강세를 보이는 기업들이 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혀가고 있었다. 하지만 대우일렉트로닉스에게는 기능적으로나 마케팅 능력으로 대기업인 LG와 삼성을 꺾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에 따라 혁신 아이디어를 이용한 틈새시장을 공략하자는 의견으로 역발상을 통해 ‘벽에 거는 소형 세탁기’를 만들어냈다. 2012년 5월에 출시된 세계 최초 벽걸이형 3kg 드럼세탁기 ‘mini’는 기존 15kg 드럼세탁기보다 훨씬 작은 크기로 벽에 걸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허리보호는 물론 에너지절약까지 가능하게 한 혁신 제품이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2012한국전자전(KES)에서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참고문헌
[1]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 http://www.dwe.co.kr

[2] ‘대우일렉트로닉스’,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기업사전

[3] <트렌드코리아 2013>, 김난도, 2013

[4] <2010 인구주택총조사 전수집계 결과>, 김형석, 2011

[5] < SERI 경영노트 - 부상하는 1인가구의 4대 소비 트렌드>, 안신현, 2012

[6]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한상만 외 2인, 2013

[7] <2013년 중소기업 통합기술로드맵 3>, 중소기업청, 2013

[8] <소형가전 소비관련 조사>, embrain trend monitor, 2013

[9]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사(TRK)> , embrain trend monitor, 2013

[10] 가구원수별 가구 비율 추이, 장성구기자, 연합뉴스, 2012-03-2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561403

[11] <대우일렉 벽걸이 드럼 세탁기 '미니'…30여개국 수출>, 김민기 기자, 뉴시스,
2012-08-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663476

[12] <알 수 없는 악취, 혹시 세탁기나 에어컨에서?>, 전대식 기자, 부산일보, 2013-07-26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726000025


[13] <일 하는 엄마, 일 덜어주는 유아용품 인기> ,임혜선기자, 아시아경제, 2013.11.08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0808142694416

[14] <동부그룹 전자분야 동부대우전자 중심 '판갈이'>, 최진우 기자, 연합인포맥스, 2013.11.17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979

[15] <아기 빨래엔 미니 세탁기·맞벌이 부부엔 냉동고 제격>, 유희곤 기자 ,경향신문,
2013-11-19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11192234585&code=9303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벽걸이 드럼세탁기 `mini`의 판매 증진 전략
  • 세탁기와의 차별성 부각 (벽걸이) – 대비디자인 측면 소구광고 – PPL 차별화된 디자인 노출가족드라마, 아침드라마 -> 주거 공간 자주 등장관심 환기벽에 걸었더니우아해졌다벽에 걸었더니넓어졌다그래서 우리도벽에 걸었다세탁기가 달라지다SUMMARY & CONCLUSIONS꼬망스의 시장 진출과 아가사랑플러스출시Target층의 중복 마케팅 역량의 미숙 구체적 마케팅 전략의 부재유망한 소형 전자제품 시장뛰어난 기술로 무장한 제품매출 부진, 성장

  • 하이마트의 물류체제와 유통과정
  • 매출액 및 시장점유율 측면에서 명실 상부한 국내 최대 전자제품 유통 전문점으로서,One Stop Shopping, Off-line Shopping, On-Line Shopping, 가격 만족, 선택 만족, 서비스 만족 등의 마케팅 전략으로 매장의 대형화 및 고급화를 추진하는 한편 인터넷 기반의 e-HiMart를 구축함으로써 고객이 언제 어디서나 필요로 할 때 가장 저렴한 가격대의 고품질 전자 제품을 구매하고 또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보장해 궁극적으로 독보적인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이다. ②

  • [졸업][경영학] 중국가전산업 분석
  • 동부연안의 대도시 중심으로 형성되어 있다.1979년 이후 중국이 개혁․개방 정책을 추진함에 따라 급속한 경제발전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이러한 정책의 성공으로 국민 소득이 향상 되고, 소비시장 규모도 가공할 만큼 확대되고 있다. 중국시장은 1988년 이래 국민 생활수준의 향상으로 가전제품의 수요가 급증하여 현재 CTV 1500만대, VCD 1200만대, 세탁기 900만 대, 냉장고 700만대, 에어컨 400만대 등으로 예측되며 기타의 전자제품과 의류, 기본소자부품, 원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전략첫째, 벤처사업전략의 체계화둘째, 신사업/신제품 개발 조직구조 설계셋째, 기존사업과 신규 사업이(신규사업이) 균형넷째, 새로운 아이디어의 선별(screening), 보육(incubating), 육성(accelerating), 보상시스템(incentive system)과정이 확립다섯째, 새로운 경험 기회 제공여섯째, 내부저항으로 폐기되지 않게 제도일곱째, 최고경영층의 신념과 의지3M의 신사업개발부① 최근 4년 내에 개발된 신제품의 매출액이 각 사업부 전체 매출액의 30% 이상이 되어야

  • [국제통상] 해외직접 투자전략 카르페디엠(Carpediem)
  • 전자 IT 분야는 물론 항공 우주 분야에서도 세계적 기술력을 확보한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한국경제 이태명 기자 chihiro@hankyung.com佛소시에테제네랄 아프리카 교두보로 중국 진출 본격화  프랑스 2위 은행인 소시에테제네랄(Societe Generale, 이하 SG)이 중국 진출을 위한 교두보로 아프리카를 활용할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15일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는 SG가 최근 아프리카에서 각종 금융업에 활발하게 진출하고 있는데 이러한 전략이 아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