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대우전자 벽걸이 드럼 세탁기 mini의 매출 향상을 위한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12.04 / 2016.12.04
- 3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본 과제는 여러 학우가 정성을 들어 작성했습니다.
- 제 자료가 구입자분에게 꼭 필요한 내용이 되시기 바랍니다.
- 목차와 미리보기를 참고하셔서 좋은 레포트 작성하시기 바랍니다.
- 목차
-
Ⅰ. 서론....................................................................................................................3
1. 소개
1) 기업소개
2) 제품소개
Ⅱ. 본론........................................................................................4
1. 3C 분석........................................................................................................... 4
1) 고객 환경 분석
2) 경쟁사 환경 분석
3) 자사 환경 분석
- SWOT분석
2. 전략 방향........................................................................................................10
3. STP 분석.........................................................................................................10
1) Segmentation & Targeting
2) Positioning
4. 4P분석..............................................................................................................13
1) Product
2) Place
3) Price
4) Promotion & IMC
Ⅲ. 결론........................................................................................27
Ⅳ. 참고문헌..............................................................................28
- 본문내용
-
Ⅰ. 서론
1. 소개
1) 기업 소개 – 동부대우전자
대우전자가 IMF의 여파로 몰락하고, 2002년 대우모터공업과 대우전자의 가전 사업이 합병하여 ‘대우일렉트로닉스’가 태어나게 되었다. 대우일렉트로닉스는 2004년 가전분야 통합 브랜드 ‘클라쎄’를 선보이며 부활을 알렸다. 대우일렉트로닉스의 주요 제품은 냉장고, 김치냉장고, 세탁기, 전자레인지 등이다. 기존 대우전자의 성능 중심, 내구성 중심 정책을 벗어나서 대우일렉트로닉스는 환경 경영, 디자인 경영을 기업의 주된 가치로 삼았다.
이후 대우일렉트로닉스는 2013년 2월 15일 동부에 인수되었다. 그동안 겪어왔던 대우의 워크아웃을 끝내고 2013년 4월 1일 지금의‘동부대우전자’로 사명을 변경하였다. 또한 전문 경영인 이재형 부회장을 영입하여 다양한 전자사업을 영위하는 동부그룹에 인수됨에 따라 형성된 소재-부품-완제품 라인업 강화와 과감한 투자로 세계 10위의 종합가전업체, '옛 명성의 부활'을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다.
2) 벽걸이 드럼 세탁기 ‘mini’소개
<그림 1: 벽걸이 드럼 세탁기mini>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
LG와 삼성과 같은 백색가전에 이미 강세를 보이는 기업들이 세탁기 시장에서 점유율을 높혀가고 있었다. 하지만 대우일렉트로닉스에게는 기능적으로나 마케팅 능력으로 대기업인 LG와 삼성을 꺾기에는 역부족이었다. 이에 따라 혁신 아이디어를 이용한 틈새시장을 공략하자는 의견으로 역발상을 통해 ‘벽에 거는 소형 세탁기’를 만들어냈다. 2012년 5월에 출시된 세계 최초 벽걸이형 3kg 드럼세탁기 ‘mini’는 기존 15kg 드럼세탁기보다 훨씬 작은 크기로 벽에 걸어 공간 활용도를 높이고 허리보호는 물론 에너지절약까지 가능하게 한 혁신 제품이다. 이러한 점을 인정받아 2012한국전자전(KES)에서 혁신상을 받기도 했다.
- 참고문헌
-
[1] 동부대우전자 홈페이지 http://www.dwe.co.kr
[2] ‘대우일렉트로닉스’, 네이버 지식백과, 세계기업사전
[3] <트렌드코리아 2013>, 김난도, 2013
[4] <2010 인구주택총조사 전수집계 결과>, 김형석, 2011
[5] < SERI 경영노트 - 부상하는 1인가구의 4대 소비 트렌드>, 안신현, 2012
[6] <경쟁우위 마케팅전략>, 한상만 외 2인, 2013
[7] <2013년 중소기업 통합기술로드맵 3>, 중소기업청, 2013
[8] <소형가전 소비관련 조사>, embrain trend monitor, 2013
[9] <생활용품 렌탈서비스 관련 조사(TRK)> , embrain trend monitor, 2013
[10] 가구원수별 가구 비율 추이, 장성구기자, 연합뉴스, 2012-03-21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1&aid=0005561403
[11] <대우일렉 벽걸이 드럼 세탁기 '미니'…30여개국 수출>, 김민기 기자, 뉴시스,
2012-08-16
http://news.naver.com/main/read.nhn?mode=LSD&mid=sec&sid1=101&oid=003&aid=0004663476
[12] <알 수 없는 악취, 혹시 세탁기나 에어컨에서?>, 전대식 기자, 부산일보, 2013-07-26
http://news20.busan.com/controller/newsController.jsp?newsId=20130726000025
[13] <일 하는 엄마, 일 덜어주는 유아용품 인기> ,임혜선기자, 아시아경제, 2013.11.08
http://view.asiae.co.kr/news/view.htm?idxno=2013110808142694416
[14] <동부그룹 전자분야 동부대우전자 중심 '판갈이'>, 최진우 기자, 연합인포맥스, 2013.11.17
http://news.einfomax.co.kr/news/articleView.html?idxno=85979
[15] <아기 빨래엔 미니 세탁기·맞벌이 부부엔 냉동고 제격>, 유희곤 기자 ,경향신문,
2013-11-19
http://news.khan.co.kr/kh_news/khan_art_view.html?artid=201311192234585&code=930301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심리학] 뷰티풀 마인드 사례 분석
- 사회복지 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 방안
- 사회복지현장의 클라이언트 인권문제와 개선방안
- [영화심리분석]영화 `뷰티풀마인드` 등장인물의 정신분석과 행동분석
- 경영학개론] 재벌이 우리사회에서 차지하는 위치를 제시하고 그에 따른 사회적 책임을 제시하시오
- 순자의 생애와 철학
- 특목고 폐지에 대한 찬반 또는 반대입장을 명확히 밝히고 그 이유에 대해 논리적으로 서술하시오
- [아동학대 연구 보고서] 아동학대 개념,원인및 사례분석과 아동학대 예방사례및 아동학대 예방위한 대책방안 제안및 나의의견정리
- 사회복지실천의 기본원칙을 제시하고, 인간관계에서 어떻게 적용할 수 있는지 자신의 생각과 견해를 제시하시오.
- 문화와 관광이 결합된 문화관광상품을 하나 선정하여 다음의 요건으로 작성하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