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홍대앞 맥스웰하우스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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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 고객 수준으로 나누었을 때
한번 정도 맥스웰 하우스를 이용한 고객을 고객으로 볼 수 없기에 고객 수준을 성별로 분석한 결과, 남자는 한번도 가보지 않은 학생(92명) 이외에 53명이 한번정도 가 보았다고 응답했으며, 이는 전체 응답자 187명 중, 145명이 비고객수준이라는 것을 알 수 있다. 이에 반해 여자는 한번도 가보지 않은 학생(24명), 이외에 21명만이 비고객 수준 즉, 128명 중 45명만이 비고객 수준으로 나타났다.

▶ 위의 결과는 고려대학교 서창 캠퍼스 여학생들에 비해 남학생들은 맥스웰 하우스를 이용하는 정도가 매우 떨어지는 것으로 판단된다. 즉, 맥스웰 하우스는 남학생을 오게 할 수 있는 방안을 찾아야 한다.

설문조사 중, 설문에 응답해 주는 대상들과의 인터뷰를 통해 우리 MENTORZ조는 학교 내, 공부 할 수 있는 공간 및 시설 / 다 같이 더불어 놀 수 있는 공간 및 시설을 원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 제 3의 장소를 원함.

여학생들에겐 여학생 휴게실이 있으나, 이에 반해 남학생들은 마땅히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이 없는 것이 현실.

위의 두 가지를 종합해서 봤을 때, 맥스웰 하우스를 남학생들에게 단순한 커피점이 아닌 무언가를(놀이문화 / 편히 쉴 수 있는 분위기) 제공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기로 함. 그리고 이는 단지 남학생들만을 위한 공간 활용이 아니라 지금의 고객, 그리고 여학생들 역시 같이 즐길 수 있는 하나의 문화공간으로 만들어지는 것을 궁극적 목표로 함.

<제안>
1. 실내에는 독서나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으로 이용하고, 실외는 놀이문화가 있는 공간으로 활용한다.
2. 실내에는 각종 신문(경제, 일간지, 스포츠 등)이나 잡지 등을 구비하여 문화공간으로 활용한다.
3. 실외에는 이용 고객에게 보드게임을 무료로 제공하여, 놀이문화를 즐길 수 있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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