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국적기업론]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5.31 / 2019.12.24
  • 4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연혁 등 스타벅스의 개괄적 소개
1. 기업소개
2. 기업의 성장과정과 연혁
3. 기업이념
4. CEO 소개

Ⅱ.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전략 (5P)
1. 감성 세대의 공략
2. Product
3. Price
4. Place
5. Promotion
6. People

Ⅲ. 스타벅스 성공전략과 해외 진출사례
1. 스타벅스의 성공전략
2. 스타벅스의 해외진출 사례
- 스타벅스 코리아
- 스타벅스 재팬
- 스타벅스 차이나

Ⅳ.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본문내용
Ⅰ. 연혁 등 스타벅스의 개괄적 소개

1. 기업소개
스타벅스, 2004 포츈 "존경받는 기업" 8위 선정
Fortune 紙가 선정한 '일하기 좋은 100대 회사' 포츈지는 "스타벅스 제국의 멈출 줄 모르는 성장은 스타벅스가 커피만 파는 것이 아니라 음악과 원두향과 같은 안락함을 주는 등 독창적인 문화를 창조한 때문"이라며 "미국인에게 직장과 집 사이에 스타벅스 매장이 있을 정도로 스타벅스는 이제 하나의 제도가 됐다"고 지적했다.

※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스타벅스는 최상급의 아라비카종 원두를 구입하고 로스팅을 거쳐 30여가지의 블렌딩을 창조한다. 커피와 더불어 신선한 패스츄리, 샌드위치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독창적인 에스프레소 기구와 커피 증류 기구, 커피원두, 커피 관련 액세서리를 포함해 100여 가지 아이템을 공급하고 있다.

▶ 대표적인 스타벅스의 음료
풍부하고 진한 농도의 에스프레소가 신선한 스팀밀크를 만나 부드러워진 커피위에 우유거품을 살짝 얹은 음료입니다.풍부하고 진한 농도의 에스프레소위에 신선한 스팀밀크와 풍부한 양의 부드러운 우유거품을 얹은 음료입니다.진한 초콜릿 모카 시럽과 풍부한 에스프레소를 스팀밀크와
혼합한 후 충분한 휘핑크림으로 마무리한 음료입니다.유럽풍의 커피를 미국 스타일로 접목시킨 커피로서 진한 농도의 에스프레소와 더운물을 혼합한 음료입니다.향긋한 바닐라 시럽과 신선한 스팀밀크 위에 에스프레소를 혼합한 후 그 위에 우유 거품을 살짝 얹어 카라멜로 장식한 음료입니다.풍부하고 진한 에스프레소위에 신선한 스팀밀크와 우유거품을 살짝 얹고 카라멜로 장식한 음료입니다.부드러운 화이트 초콜릿 모카 시럽과 풍부한 에스프레소를
스팀밀크와 혼합한 후 충분한 휘핑크림으로 마무리한 음료입니다.신선한 샷은 향기로운 크레마층과 바디층, 하트층으로 이루어지며 입안가득한 향과 카라멜처럼 달콤한 커피의 영혼을 지닌 음료입니다.신선한 에스프레소 샷에 우유 거품을 살짝 얹은 음료입니다.신선한 에스프레소 샷에 풍부한 휘핑크림을 얹은 음료입니다.

.
.
.
.
Ⅳ. 앞으로 나아갈 방향
변화된 환경과 스타벅스의 대응
그동안 변화한 환경과 이에 대한 스타벅스의 대응을 살펴보도록 하겠다.
1) 포화 상태의 미국 시장다각화와 차별화
현재 스타벅스는 전체 점포의 80%가 북미 시장에 집중되어 있는 상태이고, 더 이상 점포 확장의 전략으로 미국 시장에서 살아남을 수는 없는 상황이다. 그래서 현재 미국 시장에서 스타벅스는 사업의 다각화(타 업체와의 제휴) 뿐만 아니라, 점포의 차별화에 주력하고 있는 상황이다. 예를 들면, 최근 스타벅스는 마이크로 소프트사와 제휴를 맺어 점포 내에 초고속 인터넷망을 설치, 고객들이 커피와 함께 인터넷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사업을 추진 중이며, 간단한 식사류를 판매하는 방안도 고려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굳! 도움 정말 많이 됐습니다!!
  • xiahji***
    (2009.05.13 00:32:44)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CESCO 세스코 중국시장 진출 성공 요인
  • 론 -다국적 기업의 마케팅의 성공 혹은 실폐사례 기업 선정 중에 우리나라에서 해충방제기술연구소로 유명한 세스코가 다국적 기업이란 걸 알 수 있었다. 이 기업이 우리나라에서만 성공한 기업인 줄 알았었는데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중국에도 진출해 성공적인 성과를 이루었으며, 현재 중국뿐 만아니라 인도네시아진출을 계획 중 이라고 한다. 그래서 우리는 세스코에 대해서 조사를 하게 되었다. 우선, 세스코의 국내 마케팅 성공전략을 살펴보았다

  • 국제경영,글로벌마케팅,중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진출하여 실패한 사례가 많았고 거슬러 올라가면 국내의 대기업뿐만 아니라 국내의 프랜차이즈 노하우와 경험을 가지고 진출한 중소기업들의 실패 사례도 쉽게 접할 수 있다. 이는 단순한 성장 잠재력이나 투자 가치의 측면에서만 해외 진출을 바라보는 것이 아니라 진출 시장에 대한 상황의 이해나 분석을 통한 전략이 필수적이라는 것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다.‘2020년 전 세계 5만개 매장 개설’ 맥도날드나 KFC, 스타벅스 같은 세계적인 다국적기업

  • 네슬레 - 기업소개와 성공전략
  • 다국적 기업 분석(Nestle - 네슬레)INDEX서 론1st4th실패 사례5th결 론2nd기업소개3rd성공전략 분석2서 론1. 선정 이유1st2. 네슬레 상식31. 서 론유엔이 선정한 현지화 세계 1위 기업(1)선정이유철저한 현지화로 현지국 소비자의 이문화 현상을 극복하여국제화 성공매출액의 98%가 해외 매출전 매출액 108조원 중 98%가 해외공장에서 생산한 제품 판매 매출이며, 국내 식품회사와는 대조됨단, 국내에서만 유독 2위로 머물고 있는 상황임.식품산업

  • [국제경영]신세계 이마트 상해점 경영전략 분석
  • 해외직접투자 배경2. 이마트가 중국을 선택한 이유3. 중국 경제의 심장, 상해로Ⅲ. 미시적 환경1. 환경요인2. 중국의 유통물류 현황3. 경쟁강도 분석4. 중국인의 소비구조 및 소비패턴Ⅳ. 진출전략 및 성공요인1. 이마트 상해점 개요2. 진출상의 어려움3. 이마트 경쟁우위 요소4. 이마트 진출성공 전략5. 이마트 인사관리 전략Ⅴ. 경쟁기업분석1. 월마트2. 월마트 성공요인3. 까르푸Ⅵ. 결 론1. 신세계 기업의 성장 가능성2. 신세계 성장에 따른

  • 인도경제 레포트
  • 론 1. 독립 이후 인도의 경제개발 계획과 경제 위기1) 1947-1966 : 경제개발 계획의 착수와 공업 중심 정책 2) 1967-80 : 농업 혁명과 경제 발전 3) 1980-1990 : 인도 경제위기의 초래 4) 1991년 이후의 경제의 자유화(economic liberalization) 5) 고도 성장단계6) 경제 정책의 성과2. 인도의 발전 원동력 (인도의 산업 및 기업)1) 인도 제조업의 현황2) 인도 제조업의 발전 전망3) 인도의 IT산업4) 인도 경제와 기업3. 진출 여건 및 투자 상황1) 인도의 경제동향2) 인도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