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스타벅스 아시아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06 / 2019.12.24
- 4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회사소개>
* 스타벅스 미국 본사 소개
* 경영방침
* 경영철학
*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소개
* 스타벅스 커피 연혁
* 스타벅스 로고의 의미
* 경쟁업체 분석
* 스타벅스의 성적표
Ⅱ. 본 론
<회사 운영 방식>
<시장 세분화, 포지셔닝>
<마케팅 전략>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전략적 대안>
<아시아로의 진출>
<일본의 스타벅스>
<한국의 스타벅스>
<중국의 스타벅스>
<아시아 시장에서의 문제점 및 나아가야 할 방향 >
Ⅲ. 결 론
<주요 성공요인>
<스타벅스가 나가야 할 일>
Ⅳ. 참 고
<BEVERAGE>
- 본문내용
-
(3). 경영철학
기본적으로 스타벅스의 경영방침은 기업의 사회기여에 있다. 기업이윤의 사회환원은 물론 회사차원의 봉사활동에도 주력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스타벅스는 시간제 근로자를 포함한 모든 직원들에 대한 복지와 존중, 기업윤리로 전 미국 클린턴 대통령은 스타벅스의 슐츠 회장을 초청하여 스타벅스를 기업윤리의 모델로 칭찬 한 바 있다. 본부와 지점, 경영자와 파트너들 (스타벅스에서는 모든 직원을 파트너라고 생각한다.)이 서로를 신뢰하고 파트너 의식을 갈질 때 브랜드는 오랫동안 호황을 누리고 사회에서 존경받는 브랜드가 되는 것이다.
자본주의 시장경쟁 체재아래 사업을 이루어 가는 과정에서 누구에게나 부의 축적은 중요 하지만 사회에 기여한다는 자부심과 사명감 또한 사업가에게 가장 필요한 덕목이다. "더불어 살자" 라는 인생 철학과 사회적 기여를 중요한 사업 방침으로 삼는다.
(4). 스타벅스 회장 '하워드 슐츠' 소개
1953년 뉴욕 브루클린에서 태어났다. 1975년 노던 미시건 대학교에서 비즈니스학으로 학사 학위를 받고 제록스사에서 3년간 세일즈와 마케팅 분야에서 일했으며 이후 가정요움을 생산하는 스웨덴 회사 해마플라스트의 부회장 겸 총지배인이 되었다. 그러다 우연히 스타벅스의 커피맛과 경영방식에 반해, 1982년 대기업 부회장의 자리를 박차고 당시 오직 4개의 스토어를 갖고 있던 작은 커피 커피 회사 스타벅스에 마케팅 책임자로 합류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