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2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회사소개와 연혁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3.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대표적인 스타벅스의 음료-
4. 스타벅스 코리아 사업계획
스타벅스의 성공에 대한 각종 뉴스 자료, 인터넷 검색자료
◈ Starbucks effect
낭만과 꿈을 커피에 담는다
중국에서도 열풍인 스타벅스.
1. 스타벅스가 인기를 얻게 된 시대적배경과 시장의 요구
2. 오감마케팅?
3.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1. 고객만족경영 – 내부고객만족, 외부고객만족
2. 철저한 품질관리 경영 – 프랜차이즈의 거부
3. 시장의 정확한 분석과 타겟 결정
4.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 -친 환경적사업 및 지역사회에 대한 환원
5. 확고한 경영이념
6. 도전을 기회로 만든다 – 새로운사업개척 & 제휴를 맺은 많은 기업들
7.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 회장의 인터뷰 전문 수록
직원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8. 스타벅스의 최근 동향
4.결론
스타벅스는 이미지를 파는 곳
5.마치며…
본문내용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스타벅스 커피의 맛의 비결은 까다로운 원두의 선택과 ‘스타벅스 로스팅’이라 불리는 예술적 로스팅 방법에서 시작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전문 바라스타들이 세계 최고급 원두를 완벽하게 볶아 가장 신선하게 즉석에서 추출하고 있다. 스타벅스 첫 매장은 1971년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시장에서 오픈. 당시는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던 캔커피를 마시던 시기로 갓볶은 원두를 전문점에서 판매한다는 것은 매우 혁신적인 일이었다. 그 시작부터 커피업계에서 독특하게 자리매김한 스타벅스는 다른 회사와 차별화 된 운영방식으로 오늘날까지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구하러 전세계를 누비며 좋은 품질의 원두를 선별하여 구매하며 가격과 상관없이 맛을 최우선으로 구매를 결정한다. 구매한 원두는 각각 최고의 향을 낼수 있는 상태까지 볶아지며, 정확히 분류되어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된다. 스타벅스에서는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드립커피들에 대한 국제적인 기준을 마련해 놓았으며 전매장은 최고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충분히 숙련된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의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기준은 전설적이기까지 한데, 엄격한 기준에 맞지 않거나 일주일 이상 경과된 원두는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커피원두를 소량씩 볶는다. 각 원두에서 가장 좋은 향이 나도록 볶는 것은 오랜 경험으로 얻어지는 하나의 예술이라 할 수 있다. 강한 열로 볶는 과정에서 원두는 복잡한 화학적 반응을 일으킨다. 초록색 원두에 함유된 당분과 전분이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휘발성 기름으로 변형되는 것. 오래 볶을수록 기름은 더 많이 나오고 수분은 증발한다.
최고급 원두의 특성이 고스란히 살아나게 볶는 것이 스타벅스 로스트이다. 진하고 강한 맛, 그리고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된 ‘스타벅스 로스트’는 전세계에서 최고급 원두만이 낼 수 있는 미묘한 향의 모든 것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모든것들이 스타벅스로 커피 애호가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게 하는 이유이며, 지난 30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한 원동력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원론] 경제학 콘서트 요약(스타벅스의 경영전략, 슈퍼마켓의 비밀, 완전시장 등)
  • 미워하지도 후회하지도 않을 것이다. 용어자체가 생소하고 어려워 지루함도 있었지만 그래도 완독, 정독했다는 것 그리고 너무나 많은 것을 배웠다는 그 사실에 스스로 박수를 치고, 스스로 만족하는 결과를 얻었기에 이러한 과제를 내준 경영학원론 이석윤 교수님에게도 감사의 인사를 할 수 있게 돼서 기쁘다. 거대 장벽이 지나간 지금 경제학에 대해 맛을 조금 봤으니, 여름방학을 통해 조금 더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경제학 지식을 쌓아야겠다.

  • [경영학]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
  • 경영과 마케팅2. Starbucks의 한국 진출 전략스타벅스의 한국 진출은 비교적 성공적인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서 에스프레소 커피의 붐을 일으키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하며 빠른 성장을 이룩했기 때문이다. 그렇다면 스타벅스는 한국에 어떻게 진출하였고, 진출 후 국내에서 펼친 스타벅스만의 전략에는 어떤 것들이 있는지 살펴보자.1) 진입모드의 선정 이유 및 그 평가- 라이센싱 (LICENSING) -스타벅스는 1997년 신세계의 커피전문사업팀 태스크포스와 제

  • [경영학] 스타벅스 코리아 경영전략
  • 신경써라.3. 빠르게 성장하는 파트너십을 만들어라.4. 현지 문화와 맛에 적응하라.5. 글로벌시대임을 기억하라. End Of PresentationThank YouFor Your AttentionTable Of Contents1.Introduction : 스타벅스 소개4.Seminar Topic 3.Hereafter Plan & Conclusion 2.Global Market: 해외진출현황-일본 싱가포르 한국 유럽 남미Seminar Topic1.스타벅스의 과제와 그에 대한 해결방안은 무엇인가?2.일본에서 성공하려면 어떤 전략을 세웠어야 했나?3.우리나라에서 계속 성공할 수 있을 것인가?

  • [운영관리] 블루오션 구축방안에 관한 연구 - IKEA 사례를 중심으로
  • 경영대학원(INSEAD)의 전략 및 경영학 교수, 세계경제포럼 전문위원 “세계적인 비즈니스 전략가 50인”,” 하버드 리뷰 역사상 최고의 논문” 선정블루오션 창출과 포착을 위한 일관적이고 공통적인 패턴 “전략적 이동”을 발견ApplicationCaseStrategy SummaryApplicationIntro“1980년대 일본에 밀렸던 미국이 90년대 다시 세계 경제를 주도했던 과정을 잘 살펴봐야 합니다. 90년대 미국의 대표 기업은 마이크로소프트 스타벅스 월마트 등입니다. 모두 경쟁자가

  • 서평 경제학 콘서트 를 읽고
  • 경영학을 전공하면서 경제학에 대해 배우고 있는 나지만 일반인이 읽기엔 조금 어려운부분이 있지 않을까 생각이 들었다. 현재 내가 배우고 있는 외부효과에 대한 내용, 이 뿐만 아니라 기회비용, 한계효용 등 경제학 용어들이 대거 출현한다. 어려운 경제학을 쉽게 풀어놓았다는 책의 머리말과는 조금 다르다는 생각이 들었다. 정리가 되어있다고는 하나 좀 더 쉽게 풀이 해 주었다면 더 재밌고 쉽게 책을 읽을 수 있었지 싶다. 아무튼 책을 읽고 나니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