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스타벅스 경영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7.22 / 2019.12.24
- 25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와 연혁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3. 상품구성 및 판매품목
-대표적인 스타벅스의 음료-
4. 스타벅스 코리아 사업계획
스타벅스의 성공에 대한 각종 뉴스 자료, 인터넷 검색자료
◈ Starbucks effect
낭만과 꿈을 커피에 담는다
중국에서도 열풍인 스타벅스.
1. 스타벅스가 인기를 얻게 된 시대적배경과 시장의 요구
2. 오감마케팅?
3. 스타벅스의 경영전략
1. 고객만족경영 – 내부고객만족, 외부고객만족
2. 철저한 품질관리 경영 – 프랜차이즈의 거부
3. 시장의 정확한 분석과 타겟 결정
4. 스타벅스의 사회적 책임 -친 환경적사업 및 지역사회에 대한 환원
5. 확고한 경영이념
6. 도전을 기회로 만든다 – 새로운사업개척 & 제휴를 맺은 많은 기업들
7. 스타벅스의 CEO 하워드 슐츠 회장의 인터뷰 전문 수록
직원들을 어떻게 관리하고 있습니까.
8. 스타벅스의 최근 동향
4.결론
스타벅스는 이미지를 파는 곳
5.마치며…
- 본문내용
-
2. 스타벅스 커피의 특징
스타벅스 커피의 맛의 비결은 까다로운 원두의 선택과 ‘스타벅스 로스팅’이라 불리는 예술적 로스팅 방법에서 시작한다. 또한 스타벅스는 전문 바라스타들이 세계 최고급 원두를 완벽하게 볶아 가장 신선하게 즉석에서 추출하고 있다. 스타벅스 첫 매장은 1971년 시애틀 파이크 플레이스 시장에서 오픈. 당시는 슈퍼마켓에서 판매되던 캔커피를 마시던 시기로 갓볶은 원두를 전문점에서 판매한다는 것은 매우 혁신적인 일이었다. 그 시작부터 커피업계에서 독특하게 자리매김한 스타벅스는 다른 회사와 차별화 된 운영방식으로 오늘날까지 명성을 쌓아오고 있다. 스타벅스는 최고급 아라비카 원두를 구하러 전세계를 누비며 좋은 품질의 원두를 선별하여 구매하며 가격과 상관없이 맛을 최우선으로 구매를 결정한다. 구매한 원두는 각각 최고의 향을 낼수 있는 상태까지 볶아지며, 정확히 분류되어 신선한 상태에서 판매된다. 스타벅스에서는 에스프레소, 카푸치노, 드립커피들에 대한 국제적인 기준을 마련해 놓았으며 전매장은 최고의 커피를 제공할 수 있도록 충분히 숙련된 직원들로 구성되어 있다. 스타벅스의 신선도와 품질에 대한 기준은 전설적이기까지 한데, 엄격한 기준에 맞지 않거나 일주일 이상 경과된 원두는 자선단체에 기부하고 있다. 스타벅스에서는 커피원두를 소량씩 볶는다. 각 원두에서 가장 좋은 향이 나도록 볶는 것은 오랜 경험으로 얻어지는 하나의 예술이라 할 수 있다. 강한 열로 볶는 과정에서 원두는 복잡한 화학적 반응을 일으킨다. 초록색 원두에 함유된 당분과 전분이 커피의 풍부한 맛과 향을 내는 휘발성 기름으로 변형되는 것. 오래 볶을수록 기름은 더 많이 나오고 수분은 증발한다.
최고급 원두의 특성이 고스란히 살아나게 볶는 것이 스타벅스 로스트이다. 진하고 강한 맛, 그리고 신맛과 단맛이 잘 조화된 ‘스타벅스 로스트’는 전세계에서 최고급 원두만이 낼 수 있는 미묘한 향의 모든 것을 지니고 있다. 이러한 모든것들이 스타벅스로 커피 애호가들이 발길이 끊이지 않게 하는 이유이며, 지난 30년간 괄목할 만한 성장을 이루게한 원동력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