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 기업 분석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1.27 / 2019.12.24
  • 8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G기업소개
1-1 KT&G 기업소개
1-2 기업연혁
1-3 윤리경영
1-4 KT&G 계열사
1-5 민영화
1-6 조직체계
1-7 계열사 및 사업구조
1-8 다각화
1-9 사회공헌

2. KT&G 제조 및 생산
2-1 담배산업
2-2 KT&G 제품
2-3 담배의 제조

3.KT&G 인적자원 관리
3-1 임직원 현황
3-2 인권보호 노력
3-3 채용
3-4 임금 및 보상제도
3-5 인사제도
3-6 복리후생
3-7 노사관계

4. KT&G 재무관리
4-1 경영실적
4-2 재무 제품 분석
4-3 손익 계산서
4-4 신용평가 등급
4-5 주주현황
4-6 이사회 구성 및 역할
4-7 연구개발

5.KT&G 시장분석
5-1 산업분석
5-2 경쟁사
5-3 문화마케팅
5-4 SWOT 분석
5-5 4P분석
5-6 STP 전략
5-7 광고 마케팅
5-8 마케팅 전략에 관한 제안

6. 결론 및 시사점
7. Reference

본문내용
1-1.3 기업비전
• 기업 가치와 구성원 가치의 극대화를 통해 글로벌 초 우량기업으로 도약

1-1.4 중장기 경영목표 ▶ 2010년 담배사업 매출 3조 1,500억원, 영업이익 9,700억원 달성
• 국내 시장에서 부동의 No.1 지위 강화
• 해외시장 수익과 성장의 균형 있는 질적 변혁
• R&D, 마케팅 등 요소별 최고 수준의 역량 강화
• 균형 있는 사업구조 구축으로 성장성·수익성 확보

1-1.5 사업 영역
• 담배의 제조와 판매
• 홍삼, 홍삼제품 및 건강기능식품의 제조와 판매
• 식음료품의 제조와 판매
• 의약품, 바이오의약품, 의약외품, 의료용품, 의료기기 및 기타 관련 제품의 개발, 제조 및 판매
• 담배사업과 관련한 재료품의 제조와 판매
• 무역업
• 부동산업, 임대업 및 주택사업
• 잎담배 경작지도
• 정부가 지정 또는 위탁하는 시험·검사·검증·표준화에 관한 업무
• 담배·인삼 등 식물종자 개발, 생산 및 매매업
• 브랜드, 상표권, 제조기술 등 위 각호와 관련된 지적재산권의 관리 및 라이센스업
• 위 각호와 관련한 연구사업


1-2 기업 연혁 History
1952년에 발족한 전매청을 1987년 4월 정부 직영의 전매사업체로부터 공영기업 조직으로 개편하여 한국전매공사로 개칭하였다. 그러나 정부는 경영의 합리적인 운영을 위하여 1988년 12월 한국담배인삼공사법을 제정하여 1989년 한국담배인삼공사로 사명을 바꾸고 대전 신탄진 청사에서 새 출발을 하였다. 1997년 출자기관으로 체제를 전환하고 1999년 10월 증권거래소에 주식을 상장하였으며, 같은 해 12월에는 정보통신부에서 주관하는 기업정보화 30대 우수기업으로 선정되었다. 2000년 11월에는 능률협회컨설팅 주관 고객만족경영대회 최우수상 수상 및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였고, 2001년 6월 김천 원료공장이 ISO(국제표준화기구) 9001 품질 경영시스템 인증을 획득하였다. 2002년 3월 한국인삼연초연구원 흡수ㆍ통합하여 중앙연구원과 경영연구원을 설립하였으며, 2002년 12월 KT&G로 사명을 바꾸고 민영화를 완료하였다.
참고문헌
KT&G 공식 사이트 http://www.ktng.com/
KT&G 상상마당 http://www.sangsangmadang.com/
네이버 카페 http://cafe.naver.com/mfsdan
http://cafe.naver.com/culturedream
KT&G 윤리경영
http://cafe.naver.com/knugiup.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24
KT&G의 기업 이미지 변신 (김민주/ emars)
컬덕 시대의 문화마케팅 (이보아/ 미래의창)
위대한 기업의 선택 문화마케팅 (김우정/ 바람)
광고, 커뮤니케이션, 문화마케팅 (최용호/ 인간사랑)
CROSS BRODER M&A 사례집 (제갈정웅/ 창해)
KT&G 사회공헌 관련 기사
http://cafe.naver.com/gssjksbo.cafe?iframe_url=/ArticleRead.nhn%3Farticleid=6315

노사관계 관련 사례 (이만우/고려대교수-경영학 /헤럴드신문)
광고 관련 사례 (위클리경향 )
2007 지속 가능 보고서
2008 주주 총회
2008 감사 회계 보고서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오래전 자료라 도움이 안됨
  • ichi9***
    (2016.05.26 15:57:01)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ktng기업분석 이걸로 끝
  • kk***
    (2010.09.09 03:53:16)
회원 추천자료
  • [기업경제학] 순차적 게임을 통한 KT와 삼성전자간의 갈등분석
  • KT와 거리를 두고 있는 상황이다. 이동통신 서비스시장의 과점 기업인 KT와, 이동통신 단말기 시장의 과점 공급자인 삼성전자간의 갈등은 마치 아물지 않은 상처와 같은 상태이다. 각 부문에서의 과점적인 지위를 가지고 있는 두 업체간의 지금까지 휴대폰 시장에서 진행되어온 의사결정을 순차적 게임을 통해서 정리해보고, 이와 현재까지의 정보를 기반으로 앞으로 전개될 두 기업간의 전략적 행동과 선택 가능한 대안을 추론하고자 한다. 본 레포트

  • [기업사회학] 국내의 CSR 활동과 문제점, 그리고 개선에 관한 논의.
  • 기업대상투명경영사회봉사환경경영인재양성복지제도문화경영제1회유한킴벌리안철수 연구소삼성생명LG환경 안전연구원한국IBM대덕전자세아제강제2회주식회사 태영연합캐피탈아시아나 항공삼성지구환경 연구소포스데이타한국도자기현대자동차한국자산관리 공사제3회신한은행KTF김정문알로에금호폴리켐웅진식품한일시멘트금호건설한국도로공사제4회KT & G네패스교보생명조광페인트TNT 코리아장암엘에스이건산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이동통신 산업 이동통신
  • 이동통신산업의 조직구조와 운영상의 유사성과 차별성 목 차 Ⅰ.서론 - p.2특정 산업의 선택 이유 - p.2 특정 기업의 선택 이유 - p.2특정 주제의 선택 이유 - p.2Ⅱ.산업 및 기업의 특징 - p.31. 산업특징 - p.32. 기업특징 - p.4Ⅲ.기업의 현 조직의 이해 - p.13현재의 조직구성과 운영상의특징 - p.13SKT 조직도 - p.14KT 조직도 - p.16LGT 조직도 - p.18Ⅳ.특별주제 - p.221. 세계화와 조직 - p.222. 각3사의 Global Business 비교, 분석 - p.253. 인재 육성제도 - p.264.

  • 우리나라 화장품산업의 현황과 발전방안
  • 기업들이 줄기세포를 응용한 화장품 기술개발에 매진하고 있는 것으로 비춰볼 때 상당히 앞선 기술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또 ‘비타민E 아세테이트의 나노 에멀젼을 응용한 구강 점막 흡수 증진 기술’로 2002년 국산 신기술 인증(KT마크)를 획득한데 이어 2003년에도 ‘폴리올 분배효과에 의한 화장품용 유효성분 안정화기술’로 연이어 KT마크를 획득했다. 2003년에는 화장품 업계 최고 권위의 국제학술대회인 IFSCC 컨퍼런스에서 ‘Maison G de Navarre Young Sc

  • [A+레포트]미디어 환경 변화에 따른 스마트 TV의 교육 콘텐츠 현황과 문제점 및 활성화 방안
  • KT경제경영연구소. 2010신종례, 컴퓨터 교육용 도구로서의 아이팟 활용 방안 연구. 2010윤정호, 스마트 디바이스 환경에서의 스마트TV. LG경제연구원. 2010이승진, 교육 콘텐츠 질 관리 방안 조사 분석에 관한 연구. 2005이종윤, 스마트TV 채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스마트TV 채택결정 요인에 관한 연구,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 박사학위논문, 2012이화진외, 애플의 New AppleTV 특징과 시사점. KT경제경영연구소 2010임현덕, Net Term : 스마트 TV. 한국인터넷진흥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