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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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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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1. 브랜드명
2. 브랜드 이미지
3. 하이트프라임의 특징
4. 출시배경
5.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전략
1). 주요 컨셉
2). 하이트 프라임의 이점
3). 차별화 전략
※ 순수100% 보리 맥주의 이해
4). 제품전략
5). 광고전략
※ 소비자에게 어떻게 접근 하였는가?
결론
- 본문내용
-
서론
국내 맥주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킨 하이트맥주는 창의적인 마케팅의 대표적인 성공사례로 꼽히고 있다. 지난 93년 5월에 첫선을 보인 하이트맥주는 당시 "지하 1백50m에서 끌어올린 천연암반수로 만들었다"는 깨끗함을 앞세웠고, 이것이 대박을 터뜨린 계기가 됐다.
이미 시판 한 달만에 충청 이북 지역에서만 15만 상자를 판매해 순조로운 출발을 보였다. 시판 4개월만에 1백만 상자가 팔리는 판매량을 기록, 시장에 일대 변혁을 일으켰고 이후 출시 3년만인 96년에 마침내 맥주1위 자리에 등극한 뒤 줄곧 선두 자리를 유지, 올 2월말 현재 시장점유율 56%를 기록하고 있다.
지난 3월 보리맥주가 출시되자마자 돌풍을 일으켰다. 소비자를 찾아가는 서비스로 일찌감치 소비자들의 입맛을 잡겠다는 전략이다.
하이트 프라임은 광고에 특히 중점을 두고 있다. 본격적인 제품시판에 앞서 지난 2월부터 새로운 맥주가 출시될 것이라는 점을 알리는 티저광고를 내보내기 시작했다.
하이트는 다양한 마케팅 전략으로 위와 같은 큰 성과를 이룰 수 있었다. 여기서는 이러한 하이트에이은 하이트 프라임의 촉진전략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한다.
본론
1. 브랜드명 : "하이트 프라임" (HITE PRIME)
용량 : 330㎖, 500㎖, 640㎖, 355㎖(캔)
알콜 : 4.69%
2. 브랜드 이미지
최근 하이트 프라임은 브랜드 키퍼(Brand keeper)제도를 실시하고 있다.
지난해 6월부터 하이트맥주 제조 연월일과 생산라인 공장 제조시간 생산담당자 실명을 제품에 부착함으로서 제품의 투명성을 높이고 있다.
하이트는 원료에서 소비단계에 이르기까지 인적 물적 제도적으로 최고의 관리를 하고 있다는 점을 부각시키기 위해서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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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마케팅 사례연구 황화철 민영사 1999
2. http://www.hite.com/
3. http://www.hitesp.com/
4. www.donga.com
5. www.joins.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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