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하이트 `프라임맥주` 마케팅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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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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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론
▶본론
- 환경분석
- 외부환경분석
- 내부환경분석
- 소비자 행동분석
- 하이트 소비자분석
- 하이트 프라임 소비자분석
- STP
- SEGMENTATION
- TARGET MARKET
- POSITIONING
- 마케팅 믹스
- Product (제품관리)
- Price (가격관리)
- Promotion (촉진관리)
- Place (유통관리)
▶결론
- 본문내용
-
사람들에게 얼마만큼의 관심과 호응도를 심어주었는지에 따라 상품의 인지도는 매우 큰 차이를 유발하게 된다. 그리고 그 인지도에 따라 상품의 가치가 향상되고 많은 구매를 유도하게 된다.
특히, 지난해인 2002 주류시장은 어느 해 보다 변수가 많을 것이란 전망이 있었다. 그 이유는
2001년 연말을 기해 롯데칠성이 소주시장 진출을 가시화했고 와인시장에도 롯데, 매일유업 등 메이저급 회사들의 잇따른 참여와 지난 2002년에는 월드컵, 부산 아시안 게임 등의 스포츠 호재와 총선과 대선으로 인해 주류시장 활황이 예상되었기 때문이다. 뿐만 아니라 건강 지향적이고, 고급화를 추구하는 음주문화에 따라 저도주와 전통주 등이 점유율 경쟁에 합세하고 있고, 정부가 입법의지를 불태우고 있는 주류 전문 소매점제도의 실행여부에 따라 주류시장의 매출액이 크게 변화할 것으로 보이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경쟁 강도도 더욱 치열해 질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2002 주류시장 예상매출규모는 6조6000억원~7조원대로 여느 해보다 큰 규모였다.
이처럼 경쟁이 치열한 주류시장에서 “프리미엄 맥주”로 출시된 (주)하이트 맥주의 “하이트 프라임”이 어느 정도의 성공을 거둘지가 주류시장에서 큰 관심거리로 떠올랐으며 출시 1년 후인 현재에 이르기까지 “프라임”의 변화와 성과도 중요하다고 볼 수 있겠다. 우리는 하이트 프라임의 마케팅 사례를 주제로 선정하여 마케팅 환경분석, 소비자 행동분석, 마케팅 믹스 분석 등을 살펴봄으로써 하이트 프라임이 현재 어떠한 위치에서 어떠한 활동을 하고 있는지 알아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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