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하이트맥주와 하이트프라임맥주의 광고 분석 및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 목차
-
1. 서론 : 선정 동기와 연구 목적
2. 본론
1) 상품 분석
(1) ㈜하이트 맥주 소개
(2) 하이트 맥주, 프라임 맥주 소개
(3) 하이트와 프라임의 SWOT 분석
(4) STP 분석
2) 광고 분석
(1) 하이트맥주와 하이트프라임맥주의 광고 분석
(2) 설문조사 결과 분석
(3) 광고의 비교 분석 및 문제점의 도출
3) 향후 전략
(1) 마케팅 전략
(2) 향후 광고 전략
3. 결론
- 본문내용
-
연구 목표 :
하이트와 프라임의 광고 및 IMC 광고 비교분석
연구 동기 :
1) 성숙기의 맥주시장 : 경쟁자의 위협, 다양한 욕구의 소비자
2) 프라임 출시 이후 계속적 광고 및 대학생 대상 판촉전략
3) 하이트 맥주와 프라임의 구별이 모호
Strength
• 긍정적 기업 이미지
• 우수한 제조기술
• 차별화 가능한 제품
• 공격적 마케팅 능력과 안정적 자금 확보
• 피쳐 맥주 출시로 매출 확대
• All malt 공법 이용한 순수 보리맥주의 맛과 향
• 오랜 소비자 조사를 통해 소비자 의사를 최대 반영한 제품
Threat
• 전체 시장 불황(타겟층의 소비심리 위축)
• 해외 경쟁사의 국내 진출
• 국내 시장 경쟁 치열
• 가격 인하 압력 (유통사)
• 웰빙 열풍 (와인선호)
• 목표 고급 시장이 아닌 기존 하이트와 동일한 시장에 혼재
• 프라임 자체 특성의 차이에 비한 소비자 인식의 차이가 불분명
1) Segmentation :
연령 구분: 20대 초중반, 20대 후-30대 초반, 30대 후반, 40대 이후
생활 방식: Drinking style, Life style
2) Targeting : 20대 후-30대 초반
3) Positioning :
하이트 프라임의 위치 이동:
기존 일반 맥주 시장-> 고품질, 개성 중시 시장으로 “재 포지셔닝 전략” 이 필요!
자료평가
- 자료를 볼 수가 있어야지 평가를 하죠
젠장
돈만 버렸네요 - shna***
(2009.07.14 09:57:59)
- 좋은자료 감사합니다~
- chssu***
(2007.10.02 19:19:4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