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주) 하이트맥주의 `하이트 프라임` 마케팅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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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서 언------------------------------

1. 가제품의 선택의 배경 및 선정 이유------------------

2.상황 분석 및 전략적 목표 수립-------------------
2. 가상황분석-----------------------------------------
2. 나전략적 목표의 수립-------------------------------

3.사업 단위와 제품시장의 평가 및 선택-------------

4. 시장 세분화와 제품 포지셔닝---------------------
4. 가시장 세분화와 표적 시장의 결정-------------------
4. 나제품 포지셔닝------------------------------------

5. 소비자 행동--------------------------------------
5. 가소비자의 의사결정--------------------------------
5. 나소비자 정보 처리 과정

6.신제품 '하이트 프라임' 개발
6. 가신제품 유형
6. 나신제품 개별 전략
6. 다신제품 하이트 프라임의 개발 절차

7.제품 관리
7. 가제품의 분류와 속성
7. 나브랜드 자산과 브랜드 전략

8.가격 관리
8. 가가격의 역할
8. 나하이트 프라임의 가격 결정 과정
8. 다가격 관리의 전략적 고려

9.유통 관리
9. 가유통의 의의와 하이트 유통 형태
9. 나유통 기관의 종류
9. 다수직적 통합의 유형

10.촉진관리
10. 가촉진의 의의 및 효과
10. 나촉진수단의 광고
본문내용
서 언


제품선택의 배경 및 선정이유


하이트 맥주(대표:박문덕)가 국내 주류시장 최고의 브랜드 “하이트” 이후 야심차게 내놓은 “하이트 프라임”이 제2회 브랜드마케팅대상에서 54개 파워브랜드 가운데 하나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하이트 프라임은 지난 93년 이후 지금까지 국내 주류시장에서 정상의 자리를 굳건히 지켜 온 하이트 맥주가 20대 젊은 고객층을 타겟으로 지난 2002년 선보인 제품이다.
“하이트 프리임”은 맥주는 오직 보리, 호프, 그리고 물로 만들어야 한다는 맥주 순수령에 따라 100%보리를 사용해 만들어 진 정통고급 맥주이다. 또한 기존 맥주와는 달리 잡곡을 섞지 않고 100% 보리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향이 진하고 풍부하며, 거품 또한 미세하고 맥주 고유의 시원하고 상쾌한 느낌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현재 하이트맥주는 “하이트 프라임”을 제2의 브랜드 파워로 키워간다는 목표하에 제2의 신화창조를 꿈꾸고 있다. 지난 93년 천연 암반수를 이용한 물이 다른 맥주로 국내 최고의 맥주회사로 자리 매김한 하이트맥주는 지난 10년간 쌓아 온 국내 넘버원 주류업체로서 최고의 마케팅 경험과 노하우를 십분 활용해 하이트 프라임 마저도 단기간에 파워 브랜드로서 격상시키는 놀라운 성과를 이끌어 냈다.
2003년은 바로 하이트맥주가 창립한지 70주년, 그리고 하이트가 탄생한지 10주년이 되는 해이다. 흔히들 하이트 10년의 역사가 하이트맥주 70년 전체의 역사를 대변한다 할 만큼 하이트의 브랜드 경영은 매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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