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하이트 맥주 `Prime Max` 프라임 맥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1.26 / 2019.12.24
- 2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 part1. 기존의 HITE 맥주 >
Ⅰ. HITE 맥주의 역사
Ⅱ. 맥주산업 분석
Ⅲ. 3C 분석
Ⅳ. 4P's Mix 전략
Ⅴ. 기존 HITE 맥주의 문제점
< part2. 새로운 마케팅 전략 >
Ⅰ. SWOT분석 및 마케팅 목표
Ⅱ. STP분석
Ⅲ. 새로운 4P's Mix 전략
<참고자료-설문조사와 blind test>
- 본문내용
-
< part1. 기존의 HITE 맥주 >
Ⅰ. HITE 맥주의 역사
1. CEO 소개 - 박문덕 회장
하이트맥주의 CEO인 박문덕씨는 1950년 10월 22일 부산 출생으로 1976년 3월 조선맥주에 입사하여 2001년 3월 하이트맥주의 대표이사회장으로 취임하였다. 박문덕 회장의 가장 큰 업적은 소주회사인 진로와의 합병으로 하이트-진로의 화학적 결합을 위한 스킨십 경영에 정성을 쏟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특히 진로 소주를 '두꺼비'라는 별칭으로 부르면서 하이트-진로의 한 가족 마인드를 강조하고 동시에 글로벌 경영 의지를 강한 톤으로 드러내 눈길을 끈다. 또한 박문덕 회장은 더 이상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할 의사를 강력하게 내세웠는데 이것은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주류시장이 한국이라는 작은 소비시장에서 벗어나지 못한 점에 비추어 볼 때 매우 파격적이다. 물론 일본이나 가까운 해외시장으로의 소규모 진출은 타 회사나 하이트맥주에서도 있었지만 박문덕 회장은 보다 강력한 의지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박문덕 회장은 ‘큰 물에서 놀아야 한다’는 보다 넓은 안목을 갖추고 있다고 하겠다.
3. HITE 맥주의 경영이념 및 공헌
(1) HITE 맥주의 경영이념
HITE는 경영이념과 고객서비스를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을 조합한 것이다.
* Humanity : 인간존중의 경영 * Innovation : 미래지향의 경영
* Trust : 품질제일의 경영 * Excellence : 품질과 고객만족 중심의 최우선 경영
①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간다.
최고의 품질이 곧 하이트의 경쟁력이다. 하이트는 최상의 재료와 최첨단의 생산설비로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고, 최고 품질의 맥주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선두자리를 지켜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
②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자료평가
- 괜찮네요, 잘봤습니다
- kevinc***
(2012.03.28 19:06:50)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1:2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