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하이트 맥주 `Prime Max` 프라임 맥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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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 part1. 기존의 HITE 맥주 >

Ⅰ. HITE 맥주의 역사

Ⅱ. 맥주산업 분석

Ⅲ. 3C 분석

Ⅳ. 4P's Mix 전략

Ⅴ. 기존 HITE 맥주의 문제점


< part2. 새로운 마케팅 전략 >

Ⅰ. SWOT분석 및 마케팅 목표

Ⅱ. STP분석

Ⅲ. 새로운 4P's Mix 전략




<참고자료-설문조사와 blind test>
본문내용
< part1. 기존의 HITE 맥주 >
Ⅰ. HITE 맥주의 역사
1. CEO 소개 - 박문덕 회장
하이트맥주의 CEO인 박문덕씨는 1950년 10월 22일 부산 출생으로 1976년 3월 조선맥주에 입사하여 2001년 3월 하이트맥주의 대표이사회장으로 취임하였다. 박문덕 회장의 가장 큰 업적은 소주회사인 진로와의 합병으로 하이트-진로의 화학적 결합을 위한 스킨십 경영에 정성을 쏟고 있어 관심을 모은다. 특히 진로 소주를 '두꺼비'라는 별칭으로 부르면서 하이트-진로의 한 가족 마인드를 강조하고 동시에 글로벌 경영 의지를 강한 톤으로 드러내 눈길을 끈다. 또한 박문덕 회장은 더 이상 국내시장에 안주하지 않고 해외시장으로의 진출 할 의사를 강력하게 내세웠는데 이것은 현재까지 우리나라의 주류시장이 한국이라는 작은 소비시장에서 벗어나지 못한 점에 비추어 볼 때 매우 파격적이다. 물론 일본이나 가까운 해외시장으로의 소규모 진출은 타 회사나 하이트맥주에서도 있었지만 박문덕 회장은 보다 강력한 의지로 해외진출을 추진하고 있다. 이런 점에서 박문덕 회장은 ‘큰 물에서 놀아야 한다’는 보다 넓은 안목을 갖추고 있다고 하겠다.



3. HITE 맥주의 경영이념 및 공헌

(1) HITE 맥주의 경영이념
HITE는 경영이념과 고객서비스를 의미하는 영문 이니셜을 조합한 것이다.

* Humanity : 인간존중의 경영 * Innovation : 미래지향의 경영
* Trust : 품질제일의 경영 * Excellence : 품질과 고객만족 중심의 최우선 경영

①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간다.
최고의 품질이 곧 하이트의 경쟁력이다. 하이트는 최상의 재료와 최첨단의 생산설비로 최고의 품질을 지켜나가기 위한 노력을 게을리 하지 않을 것이고, 최고 품질의 맥주로 국내 시장은 물론 해외에서도 선두자리를 지켜나갈 수 있는 경쟁력 있는 기업이 될 것이다.
② 고객만족을 추구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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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evinc***
    (2012.03.28 19:06: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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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chlwlsg***
    (2010.11.06 18:01: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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