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분석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8 / 2019.12.24
- 44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CONTENTS
1. HITE 소개
2. 시장상황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SWOT & STP
5. 자사 마케팅 전략
6. 마케팅 전략 제안
- 본문내용
-
회사 연혁
1933.08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회사명 : 조선맥주 주식회사)
1997.01 하이트맥주 30억병 돌파
1998.06 창립 65주년, ‘하이트 맥주(주)’로 사명변경
2000.12 국내 유일 흑맥주 ‘스타우트’ 리런칭
2002.02 국내 최초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
출시
2002.05 하이트 생맥주 10L 출시
Number 1 위상
최고경영자 신제품 위상
최고경영자 마케팅 도입
암반 천연수 보유
최신설비 도입
시장 점유율의 지역 편중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유통력 열악
열세 채널 존재
맥주 주세 인하 (80 72%)
소주 주세 인상 예상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요확대 가능성
Plan 1. 무알콜, 무당질 맥주 개발
시장개발과 신상품 개발을 통한 고객 획득과 기존 고객 유지
Plan 2. 하이트맥주와 진로소주의 연합마케팅
시장 침투 전략을 통한 제품 판매 촉진
Plan 3. 프리미엄 고객층인 대학생 및 직장인에 대한
지속적인 마케팅 실시
- 참고문헌
-
하이트 홈페이지( http://www.thehite.com )
하이트 대학생 홍보대사 ( http://memolog.blog.naver.com/hipam09 )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co.kr )
주류저널( http://www.liquorjournal.com/swtool )
한국주류연구원( http://www.karc.re.kr )
한국주류산업협회 ( http://www.kalia.or.kr )
맥주 브랜딩 마케팅 전략과 역량에 관한 연구 – 하이트 맥주를 중심으로 09년 6월
주류산업과 경쟁정책 / 공정거래위원회 2010
<한국경제 >, ”장벽 낮아진 주류시장…得失은 엇갈려”
, ”하이트맥주, 드라이피니시d TV광고 방영”
http://cgactory.tistory.com/149
http://wangdol.tistory.com/14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