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원론] 하이트 맥주 분석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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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CONTENTS

1. HITE 소개

2. 시장상황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자사 SWOT & STP

5. 자사 마케팅 전략

6. 마케팅 전략 제안


본문내용
회사 연혁

1933.08 국내 최초의 맥주 회사 창설
(회사명 : 조선맥주 주식회사)

1997.01 하이트맥주 30억병 돌파

1998.06 창립 65주년, ‘하이트 맥주(주)’로 사명변경

2000.12 국내 유일 흑맥주 ‘스타우트’ 리런칭

2002.02 국내 최초 100% 보리맥주 ‘하이트프라임’
출시

2002.05 하이트 생맥주 10L 출시




Number 1 위상
최고경영자 신제품 위상
최고경영자 마케팅 도입
암반 천연수 보유
최신설비 도입


시장 점유율의 지역 편중
프리미엄 시장에서의 열세
유통력 열악
열세 채널 존재

맥주 주세 인하 (80  72%)
소주 주세 인상 예상
신제품 출시에 따른 수요확대 가능성


Plan 1. 무알콜, 무당질 맥주 개발
시장개발과 신상품 개발을 통한 고객 획득과 기존 고객 유지

Plan 2. 하이트맥주와 진로소주의 연합마케팅
시장 침투 전략을 통한 제품 판매 촉진

Plan 3. 프리미엄 고객층인 대학생 및 직장인에 대한
지속적인 마케팅 실시

참고문헌
하이트 홈페이지( http://www.thehite.com )
하이트 대학생 홍보대사 ( http://memolog.blog.naver.com/hipam09 )
카스 홈페이지( http://www.cass.co.kr )
주류저널( http://www.liquorjournal.com/swtool )
한국주류연구원( http://www.karc.re.kr )
한국주류산업협회 ( http://www.kalia.or.kr )
맥주 브랜딩 마케팅 전략과 역량에 관한 연구 – 하이트 맥주를 중심으로 09년 6월
주류산업과 경쟁정책 / 공정거래위원회 2010
<한국경제 >, ”장벽 낮아진 주류시장…得失은 엇갈려”
, ”하이트맥주, 드라이피니시d TV광고 방영”
http://cgactory.tistory.com/149
http://wangdol.tistory.com/1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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