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 인터넷마케팅 운용과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가치,전략요소,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연구,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장점, 인터넷 마케팅커뮤니케이션 활용사례
- [기업관리][기업][기업고객관계관리][기업원가관리]기업고객관계관리(CRM), 기업원가관리, 기업환리스크관리(기업환위험관리), 기업브랜드관리(기업상표관리), 기업인재관리, 기업정보관리, 기업마케팅관리 분석
- CRM의 이해
- 인터파크 & 삼성몰 & CJ몰 비교분석
-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중요성, 동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조직과 인력, 인터넷비즈니스(E비즈니스, 이비즈니스, E-BIZ)의 CRM 활용 사례, 전략,제고 방향
- 목차
-
제1장서론
제2장 인터넷 마케팅
제1절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1. 인터넷의 사용자 분석
2. 인터넷 마케팅의 장단점 분석
3. 마케팅 구성요소의 변화 분석
제2절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
1. 인터넷을 이용한 비즈니스의 전략적 목표설정
2. 경쟁력 강화를 위한 인터넷 마케팅 믹스전략
제3장 인터넷 마케팅의 전략수립 및 효율적 운영방안
제1절 웹을 이용한 인터넷 마케팅
1. 홈페이지를 이용한 마케팅 전략
2. 사이버몰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
제2절 서비스에 따른 고객만족 추구
1. 신속성과 고객만족
2. 쇼핑몰 보상제도
3. 고객주문형 생산
제4장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세계는 지금 글로벌 경쟁시대에 있고 정보를 공유 및 창출하며 발전하고 있다. 20세기말과 21세기초는 인터넷의 시대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인터넷 열풍이 전 세계를 휩쓸고 있다. 전자상거래의 원년이라고 할 수 있는 1996년 인터넷 사용인구는 6천만 명 수준이었으나 2005년까지 10억명에 이를 전망이라고 한다. 라디오 수용자가 6천만 명에 이르는데 30년, TV는 15년이 소요되었으나 인터넷은 1억 명을 확보하는데 겨우 3년 정도 소요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실로 그 어떠한 매체도 이루지 못한 엄청난 속도이다. 컴퓨터, 통신, 프로그램 및 정보기술로 대변되는 정보통신기술의 발전은 일반인의 생활에 따라 기업의 경영 환경도 달라지고 있다. 사무실에 앉아서 지구상 존재하는 모든 기업과 비즈니스를 할 수 있게 되었다. 인터넷이 등장이후 그 목적으로 변화함에 따라 기업은 또 하나의 새로운 기회를 맞게 되었다. 그리고 인터넷이 대중화되면서 새로운 공간, 즉 가상공간을 창출시키고 있다. 통신과 컴퓨터가 있는 곳이면 어느 지역이든 국경을 초월하여 연결시켜 전 세계를 지구촌으로 만들고 있다. 이러한 인터넷의 등장은 현존하는 통신 수단 중에서 시간적, 공간적 등의 문제를 뛰어넘어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면서 제한 없이 많은 양의 정보를 가장 적은 비용으로 전달할 수 있는 양방향 멀티미디어 통신 수단으로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주는 한편 기업에게는 새로운 시장 창출의 가능성을 제공하여 그 발전 속도가 가속되고 있는 현실이다. 여기서 인터넷 마케팅이란 기업이 인터넷을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하는 것이며 기업은 웹사이트를 구축하고, 이를 통하여 기업의 홍보 및 제품광고가 가능하게 되었고 가상공간에 가상 쇼핑몰을 개설하여 직접 제품이나 서비스를 판매할 수 있게 되었다. 그러므로 인터넷상의 기업활동이 마케팅 바로 그 자체가 될 수 있다. 기업이 인터넷 마케팅을 운용해야하는 이유는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서이다. 현재 국내기업들도 인터넷을 경영에 활용하는 기업이 늘어가고 있다. 선진국을 따라잡기 위해 무섭게 달려온 우리나라로서는 미래사회를 선도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이다. 인터넷의 상업화가 허용된 이후 매년 30%이상의 고속성장을 보여주고 있는 인터넷시장을 선점한다는 것은 미래정보화 사회의 주역이 될 수 있음을 의미한다. 인터넷 마케팅을 하는 기업은 인터넷이라는 독특한 마케팅 환경과 현재의 인터넷 시장을 구체적으로 점검해야만 통합적인 마케팅 믹스를 창출할 수 있을 것이다. 이 연구의 목적은 인터넷마케팅의 현황과 국내외의 사례연구를 통해 효과적인 인터넷 마케팅을 위한 전략수립 방안을 모색하는데 그 목적이 있다. 최근 기업들은 대기업이나 중소기업들을 막론하고 누구나 인터넷사의 인터넷 비즈니스를 말하며 21세기 기업 비즈니스 수단으로서 인터넷을 모색하고 있다. 기업에게 있어 인터넷은 단순한 정보 획득의 장이 아니라 보다 적극적인 형태의 광범위한 글로벌 비즈니스의 장으로 변모하고 있는 것이다. 효과적인 마케팅 운용전략은 전 세계를 대상으로 하는 현대의 IT(Information Technology)기술을 통한 고객 조사와 분석으로 보다 나은 데이터 베이스 및 데이터 마이닝을 이용한 상관관계 분석 등을 이용한 마케팅 전략구축으로 보다 세분된 고객을 위한 일대일의 고객접근 및 추적 관리를 하게 되었으며, 표적집단을 파악함으로써 기업에게는 효과적인 과학적 마케팅 계획과 활동을 가능하게 하였다.
이를 이용한 요소 가운데에서 인터넷 마케팅의 특성, 고객의 특성, 인터넷 마케팅의 구성요소분석, 전자상거래의 추이 및 기업의 경영운영 방안으로 인터넷 마케팅 경영 전략을 제시하고자 한다.
- 참고문헌
-
이금용, 「인터넷 시대 (주)옥션의 e-Buginess 경영전략」고려대학교 경영대학원 service Business CEO 교재
양참삼, 「조직혁신과 창조적경영」민영사 97. 8
Korad Viewpoint 「매체계획이란 무엇인가?」vol. 13. 9. 11
박남규, 「중소기업의 전자상거래 활성화 방안」
남태희외 5명 공저 「인터넷 활용과 전자상거래」글로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