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1.09.0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관광마케팅] 인터넷마케팅
- 민간비영리단체(NPO, 비영리조직)의 정의, 속성, 민간비영리단체(NPO, 비영리조직)의 성장, 민간비영리단체(NPO, 비영리조직)의 인터넷마케팅, 마케팅전략, 향후 민간비영리단체(NPO, 비영리조직)의 제고 과제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개념, 유형, 특성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 평가 분석(사례 중심)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정의, 방법, 유형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장단점 및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가격전략, 생존전략, 성공전략 분석
-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유형, 특징, 성격과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방법, 도구 및 향후 인터넷마케팅(인터넷광고)의 전략 분석
- 하고 싶은 말
-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 목차
-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목차
*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Ⅰ. 데이터베이스 마케팅
Ⅱ. 쌍방향 마케팅
Ⅲ. 일대일 마케팅
Ⅳ. 관계지향적 마케팅
Ⅴ. 이메일 마케팅
Ⅵ. 바이러스성 마케팅 -> e-mail을 통한 홍보
Ⅶ. 제휴 마케팅
Ⅷ. 허용 마케팅
- 본문내용
-
인터넷 마케팅의 유형
마케팅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형성하는 데 주요한 역할을 한 개념들로 데이터베이
스 마케팅, 쌍방향 마케팅, 일대일 마케팅, 관계지향적 마케팅, 이메일 마케팅, 바이
러스 마케팅, 제휴 마케팅, 허용 마케팅을 들 수 있다. 그럼, 이러한 새로운 마케팅
개념들은 마케팅 활동에 있어서 어떤 변화를 가져오게 되었는가를 살펴보고 인터넷
마케팅과의 관련을 검토해 보고자 한다.
1) 데이터베이스 마케팅(Database marketing)
고객, 경쟁사, 산업정보 등 1차 데이터를 직접 수집 ․ 분석하고 이를 기초로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마케팅이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소매점에서의 POS 스캐너에
의한 입력 데이터, 항공사 등의 상용고객우대제도에 가입한 고객들의 파일, 유통기관
의 제품 판매 기록 등 기업이 운용하고 있는 데이터베이스의 활용을 통해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구축 및 이에 근거한 마케팅 활동의 정교화를 가능하게 한다. 고객이
무엇을 얼마나 자주 구입했는지, 어느 고객이 어느 매장에서 어떤 유형의 제품을 구
매했는지, 그리고 특정 고객층의 재구매시기는 언제인가 등과 같은 데이터를 가지고
고객의 성향을 분석한다. 예를 들어 호텔에서는 투숙객의 선호사항을 데이터베이스
에 입력해두었다가 다음 방문 시 이에 맞추어서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는 고객데이
터에 근거한 개인화된 서비스의 제공으로서 1 대 1 마케팅으로도 볼 수 있으며, 또한
고객 만족을 통한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 강화를 도모하는 관계 지향적 마케팅의 실
천이라고 할 수 있다.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은 고객과의 개별접촉을 전제로 한다.
2) 쌍방향 마케팅(interactive marketing)
쌍방향 마케팅은 기업이 고객과의 관계를 직접 구축하고 고객과 더불어 신속하고
유연하게 새로운 고객 욕구를 함께 창조, 발견하여 가는 것이다. 어떤 경우에는 고객
...이하 생략(미리보기 참조)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조직구조론] 인터넷교육 `메가스터디` 경영환경 분석, 조직구조
- (성적A) [조직행동론]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 중 조직 내 스 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조직행동론_3주 2강에서 작업장에서의 스트레스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스트레스의 원천은 조직 내,외 요인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그중 조직 내 스트레스 요인을 개인, 직무, 조직 차원으로 제시하고 스트레스의 결과 및 해소 방안을 제시하십시오
- [리더십] 정주영 vs 이병철
- 국제경영_정치적 위험의 개념, 원인, 유형, 관리를 설명하시고, 정치적 위험과 국가적 위험을 비교 설명하시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임금인상 회사측 안
- 본 교과목 1주차 2차시 수업시간에 다루었던 내용중 “상담의 기본원리”로 어떤 것이 있는지를 논하면서 각 원리별로 자신이 학습하여 이해한 바를 비교하는 식으로 진술하여 제출하시오
- 배달의민족 다각화전략과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및 배달의민족 성공요인과 핵심역량분석 및 배달의민족 새로운 전략방향 제시
- Toss, 전자금융 전문기업 비바리퍼블리카 기업 성공전략과 위협 [Toss,토스,비바리퍼블리카,전자금융,인터넷은행,이승건]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