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리회계] 전자-스마트폰 OEM 회사 종합예산(Master budgeting)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9.08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회사 설명
1. 개요
2. 비전
3. 전략
① 시장상황 분석
② 전략
4. 중장기 계획
5. 조직
I. 2011년 경영계획
II. 2011년 부문별 예산 편성
III. 2011년 추정 포괄손익계산서, 추정 재무 상태표
IV. 경영계획 작성과 관련한 제반 설명’
1. 회사 창립에 대한 제반 설명
2. 전략 수립에 대한 제반 설명
3. 경영 계획에 대한 제반 설명 – Master Budgeting 제반 설명
① 휴대폰 원가 산정의 기준
② 전년도 포괄손익계산서와 재무상태표의 작성 근거
③ Master Budgeting에 대한 근거
- OEM master budgeting
- 자체 브랜드 master budgeting
본문내용
I. 2011년 경영계획
중간 excel자료 활용.
II. 2011년 부문별 예산 편성
예산 배분 - 판매관리비: 9,448,200,000 + 급여: 2,000,000,000 + 경상개발비: 880,000,000
+광고 선전비: 3,000,000,000 중 일부라고 생각.
마케팅 부서 - 광고 선전비: 3,000,000,000 + 판매관리비의 적정 수준: 1,500,000,000
+ 급여: 400,000,000
R&D - 경상 개발비: 880,000,000 + 판매관리비의 적정 수준: 1,500,000,000
+ 급여: 300,000,000
경영기획 - 판매관리비의 적정 수준: 500,000,000 + 급여: 350,000,000
경영지원 - 판매관리비의 적정 수준: 500,000,000 + 급여: 250,000,000
생산/물류팀 - 판매관리비의 적정 수준: 3,000,000,000 + 급여: 350,000,000
III. 2011년 추정 포괄손익계산서, 추정 재무 상태표
중간 excel자료 활용
IV. 경영계획 작성과 관련한 제반 설명’
1. 회사 창립에 대한 제반 설명
먼저 5조에게 주어진 과제는 스마트폰 OEM 방식으로 제조하는 회사에 대한 주제였다. 하지만 OEM만 하는 회사를 하기보다 좀 더 알찬 과제가 되기 위하여 컨셉을 조금 바꾸어 보았다. 기존에 OEM 사업을 통해 회사의 기반을 잡고 전년도에 첫 자사 브랜드를 런칭 함을 가정했다. 하지만 새로 런칭한 스마트폰의 실적이 그다지 좋지 않았고, 전년도의 실패를 기반으로 업그레이드 된 상품을 출시하여 내년도 시장에 내놓을 예정인 회사를 기본 컨셉으로 잡았다.
위와 같은 구성을 회사를 기획하다 보니 현실적으로 기본 회사 규모를 어느 정도로 잡아야 할지 정하는 것이 첫 번째 어려운 점이었다. 우선 자사 브랜드를 런칭할 수 있는 정도의 회사가 되려면 규모가 처음에 생각한 OEM 기업보다 훨씬 큰 규모를 잡게 되었다. 그래서 손쉬운 접근을 하기 위하여 롤 모델을 선정하기로 했다. 우리가 선정한 모델은 팬택이었다. 팬택은 현재 팬택 계열사가 SKY와 합병하여 SKY브랜드로 판매되고 있는 상품의 제작을 담당하거나 해외의 팬택 브랜드에 대한 판매를 동시에 하고 있다. 하지만 팬택은 생각보다 규모가 훨씬 큰 회사였다. 따라서 팬택의 규모를 모델로 잡기보다는 팬택이 가지고 있는 자산, 부채 등의 계정과목을 참조로 하고 그 비율을 모델로 하여 회사의 운용 계획을 짜기로 결정하였다.
그리고 회사의 기반이 되는 창립 집단은 삼성의 자회사 격으로 삼성의 기술자, 내부 인사들이 많이 참여하여 회사를 구성하는 컨셉을 잡았다. 그렇기 때문에 KN 주식회사는 삼성이 OEM을 맡기는 주 회사이며 그것을 기반으로 많은 이득을 쌓을 수 있는 기존 사업 구조를 짰다. 이제는 축적된 자본으로 새로운 브랜드를 런칭하는 것이 남은 회사인 것이다.
2. 전략 수립에 대한 제반 설명
기본적인 전략을 수립할 때 특정 연령층이나 특정 고객층을 타겟으로 한 상품을 먼저 내놔야 한다고 판단했다. 이 판단은 KN corp.가 기존의 자체 브랜드 휴대폰 사업을 대규모로 하던 회사가 아니고 기존 OEM사업만을 진행하다가 새로운 사업에 진출하는 것이기 때문에 특정화 전략을 사용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지 않으면 무리한 사업 확장이 될 수 있다는 견해에서 세운 판단이다. 좁은 타겟 층으로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판매량을 늘려가 굴지의 핸드폰 기업으로 나아가는 것이 KN corp.의 기본 전략이다.
처음에 특정 고객층을 상대로 한 전략을 구상할 때 기업인을 상대로 한 전략을 떠올렸지만 이미 그것은 RIM의 주 전략이었다. 따라서, KN corp.의 특정 고객층 즉, 주 타겟은 10-20대의 어린 고객 층이었다. 사실 스마트폰의 이미지가 현대적이고 높은 기술력의 집약체이기 때문에 젊은 층이 많이 이용할 것처럼 생각되지만 그렇지 않았다. 현재 스마트폰의 사용 연령층이 30-40대라는 점을 감안하여 전략 구성을 시작하였다. 스마트폰의 사용 연령층이 생각보다 10-20대가 적다는 것은 그만큼 10-20 대에게 효용성이 높지 않음을 반증하는 것이다. 따라서 10-20대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스마트폰에서 지원하는 것이 가능하게 하는 기술이 사업 확장의 키워드였다. 우리가 떠올린 기술이 학생층이 많이 사용하는 인터넷 강의 등의 PMP기술 적용이었다. 위 기술을 스마트폰에 적용해서 스마트폰의 범위를 확장시키는 것이 KN corp.에게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했다. 그리고 홍보측면에서는 젊은 사용층이 많이 사용하고 비용이 절감되는 인터넷을 통한 홍보를 주 전략으로 삼게 된 것이다. 비용 면을 최소화 하는 것이 홍보 측면 전략의 목표였다.
3. 경영 계획에 대한 제반 설명 – Master Budgeting 제반 설명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영남대] 창업과디자인전략 총정리 입니다.중간기말때 시험입니다.
  • 전자상거래에서도 디자인 경영이 경쟁력을 좌우한다는 것을 실감할 수 있다. 1995년 가상서점으로 출발한 아마존은 뮤직비디오, 게임, 가전제품은 물론 최근에는 인터넷 경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사업영역을 개척하며 종합적인 전자상거래 회사로 성장하고 있다. 특히 전자서점 부문에서는 반스 앤 노블과 같이 오랜 역사와 전통을 갖고 있는 서점을 누르고 1위를 점하고 있다. 이 같은 아마존의 경쟁력은 바로 디자인의 전략적 활용, 즉 디자인 경영에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관리/신입)74. 자기소개서(한국지엠디/생산관리/경력)75. 자기소개서(KT/일반사무/경력)76. 자기소개서(KT/통신기술/신입)77. 자기소개서(한솔섬유/섬유개발/신입)78. 자기소개서(한솔전자/영업/신입)79. 자기소개서(한진/생산/설비/신입)80. 자기소개서(한진해운/세무/회계/경력)81. 자기소개서(한진해운/해기사/기관사/경력)82. 자기소개서(한화무역/무역업/신입)83.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4. 자기소개서(해오름기술/영업/경력)85. 자기소개서

  • 취업 - 30종의 다양한 이력서 양식과 자기소개서 작성법 및 예문들
  • 관리/경력)3. 자기소개서(건설직/건설기사/신입)4. 자기소개서(건축/설계/감리/신입)5. 자기소개서(결혼정보회사/매칭플래너)6. 자기소개서(경영/사무/기획/신입)7. 자기소개서(경영/일반사무/신입)8. 자기소개서(경영/재무/세무회계/신입)9. 자기소개서(경영전략/기획/마케팅/신입)10. 자기소개서(구매물류 분야/영업관리/신입)11. 자기소개서(기획/사무/경영/신입)12. 자기소개서(비서/기획/사무/경력)13. 자기소개서(사무/경영지원/신입)14. 자기소개

  • [국제경영] 모토로라 경영전략 분석
  • I. 모토로라1.모토로라의 개요1 . 모토로라(주) 회사소개모토로라는 통합 통신 솔루션과 임베디드 전자솔루션을 제공하는 세계 선도 업체이다. 올해로 75주년이 되는 모토로라는 항상 윤리적인 기업전통을 준수하면서 미래 생활의 핵심이 되는 스마트제품의 기술 개척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2002년도 매출 총액은 273억 달러(약 33조원)였으며, 최고 경영자는 1998년 1월에 취임한 크리스 갈빈(Christopher Galvin) 회장이다. 본사 소재지는 미국 시카고 근교 샴

  • [경영전략] 전략기법(ERP, SCM, CRM, EVA, KMS)
  • 회사, 하청회사 등 상하위 공급 체계와 설계, 영업, 원가회계 등 회사내 연관부서의 업무를 동시에 고려하지 않고서는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수 없다는 인식을하게 된다. 즉, ERP시스템은 생산 및 생산관리 업무는 물론 설계, 재무, 회계, 영업, 인사등의 순수관리 부문에 이르는 모든 업무 데이터와 정보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일원적으로 관리함으로써 실시간으로 고도의 의사결정지원을 가능하게 하는 진정한 경영정보시스템 구축의기초가 된다. 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