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조사] 케이티엔지 KT&G 기업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3. 기업소개
4. 조직구조, 보상
5. 산업의 경쟁환경
(성과, SWOT분석,STP분석, 4P MIX)
현재 주요전략
7. 사회공헌
8. 원하는 인재상
- 본문내용
-
▶ Strength & Threaten 분석
☞ KT&G 강점 참고자료 www.ktng.com
http://www.naeil.com
http://toggi.nalove.cc/bbs/view.php?id=ad&no=29
http://quailegg.egloos.com/m2003-10-01
① 전국적으로 뻗어있는 거대한 유통망
- 전국적인 유통망을 보유하고 있다는 자체만으로 엄청난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음
- 구석진 지방의 경우 오직 KT&G의 제품만이 진열
→ KT&G가 보유하고 있는 거미줄과 같은 거대한 유통망의 힘
- 어떤 행동을 취하느냐에 따라서 핵폭탄 급의 파장을 미칠 수 있는 핵심역량 부분
② 브랜드 관리 능력
- 광고 분야의 전문가들을 대거 채용, 회사 내에서 브랜드 관리에 대한 대대적인 자체
교육을 실시하는 등의 전폭적인 지원
- 이런 전략은 자사제품의 광고는 물론 KT&G의 기업 이미지를 일반인들에게 각인시키 는데 성공
- 제품에 대한 각각의 컨셉에 맞게 도발적이면서 고급스러운 이미지로 브랜드를 관리
- 기업이미지를 위한 시각적인 광고에도 노력(TV 광고 및 지면 광고)
③ 꾸준한 기술 개발 및 투자
- 자체 연구가 있어 꾸준한 기술 및 제품 개발로 지속적으로 새 제품을 시장에 유통
- ‘최단 시간에 최고 품질’ 이루기 위해 시설현대화에 매년 1천억씩 투자
- 최근 웰빙 바람에 맞춰, 담배 고유의 맛과 향을 유지하면서 연기 량이 적거나 타르
수치가 낮은 브랜드를 연구개발 → 세계시장에서 이 분야 수출이 활발
- 연구소, 중앙연구원으로 확대(기존 연구소를 연구원으로 확대, 조직을 세분화해 더
좋은 담배 연구에 나선 것)
- 구분야별 전문성을 살려 시장중심의 R&DE(연구개발엔지니어링) 운영체제를 구축
- 기술인력 양성 위해 멘토시스템 운영
자료평가
- SWOT 때문에 받았는데 ST 밖에 없다
돈 아까운 자료 - vitto***
(2008.05.18 00:25:58)
- 유용하게 활용했습니다.
근데 앞부분은 짤린건가... - tngml0***
(2006.11.21 16:41:3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