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쿡 QOOK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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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주제 선정 배경
QOOK
1. 쿡의 소개
쿡이란?
서비스 소개
1. QOOK 인터넷
2. QOOK TV
3. QOOK집전화
4. QOOK인터넷전화
탄생배경
결합상품시장의 경쟁구도
1. KT '쿡'과 '쿡앤쇼' - 집나가면 개고생이다.
2. 생각만 하면 생각대로 'T밴드'
3. LG텔레콤 '오즈'+LG데이콤 'mylg070' + LG파워콤 '엑스피드' 의 LG3콤 'LG파워투게더
2. 쿡의 브랜드 이미지 강화 전략
QOOK 마케팅 전략
첫 번째. TVCF -KT ‘QOOK’
두 번째. 바이럴 마케팅
①QOOK 홍보용 현수막
② 블라인드 마케팅
바이럴 마케팅의 어려움
세 번째. 블로그 마케팅
① ‘QOOK을 광고해 주세요’
② KTF 'QOOK' 위성 항공 사진
3장. 'QOOK'의 고객 유치 전략을 위한 우리의 제안
1. 코디네이터제 도입
2. 인터넷 업그레이드(회선이랑 모뎀 교체)를 하면서 컴퓨터까지 업그레이드해주는 '프 리미엄 케어 서비스'를 제공
3. KT집 전화(혹은 인터넷전화)와 SHOW전화 간 통화시 요금 할인제도 도입
4. 제휴 업체 하여 협력하여 생활에 도움이 되는 강좌 연계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본문내용

◉ 주제 선정 배경

이동통신 시장이 2G에서 3G로 넘어가는 시기에 KTF의 공격적인 마케팅은 단연 업계의 화두였다. 이동통신 업계에서 만년 2위였던 KTF는 "쇼를 하라"라는 독특한 마케팅과 함께 "SHOW" 브랜드를 앞세워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인 WCDMA 서비스 시장을 초기 선점하면서, 3G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차지하게 되었고, 최단기간 100만 고객 돌파, 대한민국 광고 대상 등을 수상하게 되었고 최종적으로 이동통신업계의 만년 2위라는 꼬리표를 땔 수 있었다.
이것은 SHOW의 창의적인 마케팅의 힘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
이제는 QOOK 이다. SHOW의 바톤을 이어받은 QOOK 은 2009년 초기부터 마케팅 업계에 큰 반향을 일으켰다. 이에 맞서 ' SK BROAD& ' 과 LG Powercom 등의 유무선 통합브랜드 업체들은 평소와는 달리 그들의 마케팅 방침과 다른 민감한 반응을 보이며 공격적 마케팅에 나섰다. 이러한 유무선 시장에서 QOOK은 몇 년전 SHOW와 같이 어떠한 획기적 마케팅 전략을 수행 할 것인지 귀추가 주목된다.
최근 하나로와 SK의 합병, KT와 KTF의 합병으로 유무선 통합 시장이 3G시장에 이어서 대기업들의 마케팅 전쟁의 제 2차전 양상을 띄게 되었다. SK는 'SK Broad&'라는 브랜드로 KT는 'QOOK'이라는 브랜드로 벌이고 있는 이 전쟁은 우리들로 하여금 학문적 욕구를 불러 일으켰으며, 이에 따라 우리 조는 'QOOK'이라는 브랜드가 펼치고 있는 마케팅 전략을 집중적으로 알아보게 되었다. 그리고 우리가 조사한 내용에 따라 앞으로 'QOOK'이 질적 양적으로 나아갈 방향도 제시해 보았다.

◉ QOOK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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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KT 쿡 QOOK 마케팅전략
  • 모습을 표현한 소리이기도 하며, 21빅 모델이나 트렌드에 의존하지 않은 신선한 마케팅 방법으로 평가되고 있다.25QOOK은 QOOK 결합상품 분야에서 다양한 요금제 상품을 가지고 있다. 하지만QOOK의 경쟁사들이 결합상품에 주력하고 있다면 결합상품이 그만큼 중요성을 가진다는 의미로 해석할 수 있고 때문에 QOOK은 결합상품에서 차별성을 가져야 한다.28기업 선정은 QOOK의 결합상품 브랜드인 SHOW나 KT OLLEH의 제휴기업에서 찾아보는 것이 좋겠다.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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