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자인마케팅] 디자이너의 이상적인 마케팅마인드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내가 생각하는 디자이너의 이상적인 마케팅 마인드란...
디자인, 디자이너, 마케팅 이 셋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가장 기본적이면서 중요한 요소라 생각한다. 이중 하나만 빠져도 치즈 없는 피자같지 않을까 생각된다.
그렇다면 내가 대학에 들어와 본 디자인에 관련된 수업들..그리고 이번학기 마케팅 수업, 그리고
굿디자인의 수많은 작품들..을 보아오며 느낀 내가 생각하는 이상적 마케팅이란 과연 무엇일까??
전통적으로 디자인은 마케팅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였다. 그러나 최근 들어 그 중요성이 더욱 부각되고 있는데 그렇다면 그 이유는 무엇에 있을까?
디자인이 마케팅의 가장 중요한 요소로 부각된 이유를 두 가지로 들 수 있을꺼 같다.
하나는 기술의 진보, 또 다른 하나는 시장의 세계화다. 기술의 진보로 말미암아 예전의 제품력, 기술력 등의 문구들은 이제는 진부한 것이 되어버렸다. 왜냐하면 A라는 회사에서 만들 수 있는 기술은 B, C라는 회사에서도 얼마든지 만들 수 있으니까. 즉, 그만큼 기술력이 표준화되고 있다.
이제 기술력을 가지고 제품을 차별화 하는 시대는 지난것이다. 그렇기 때문에 이제 기술력은 기본으로 놓고 그 이외의 요소 "보기에 좋은 감이 먹기도 좋다"라는 말이 있듯이 사람들은 자신이 받아들인 정보의 대부분이 시각을 통해서 받아들인다. 그래서 디자인이 그만큼 중요하게 인식되고 있으며, 기업에서는 기술력도 중요하지만 디자인이라는 요소로 차별화하자는 점에서 디자인이 중요하게 된것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2006년 6월 파업에 대한 조사
- 나이키 광고전략 분석
- [마케팅 전략] 뷰티크레딧의 STP, 4P전략
- 코카콜라 경영전략
- [재래시장] 강원도 폐광지역의 재래시장 활성화 방안에 관한 연구
- 로키치 RVS(로키치의 가치이론)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