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LVMH 사례 -Louis Vuitton 루이비통 중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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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
Ⅰ.서론
1.연혁
2.자료를 통해 분석한 회사의 성공요인
3.다양한 브랜드의 통합으로 거대 그룹 LVMH 등장
Ⅱ.본론
1. LVMH 의 연도별 주요 활동 분석
2.자료를 통해 분석한 회사의 성공요인
3. Louis Vuitton, 고객을 사로잡는 최고급의 명품. 제품
그이상의 마케팅 전략 그리고 Design Power
4.Louis Vuttion이 내린 결론
5.루이비통의 생산에 관한 역사
6.LVMH의 M&A
7.연구
8.판매
9.국제인사
10. LVMH의 매출(성장)
11. LVMH와 브랜드 확장 사이의 매출의 관계
Ⅲ.결론
1. 성공요인
2. 결론
- 본문내용
-
Louis Vuitton, 고객을 사로잡는 최고급의 명품. 제품 그이상의 마케팅 전략 그리고 Design Power
현재 총 매 출액의 15% 정도를 마케팅에 투자.(경쟁 업체들의 2∼3배에 이 르는 수치)
▹ 오랜 전통에 의한 이미지 제고
▹ 탁월한 디자인력(신진 디자이너의 과감한 기용)
▹ 품질 및 유통관리(장인정신)
▹ 마케팅 원칙 준수와 창의성에 기초한 근로환경을 중심으로 우수한 디자인력을 초월한
사업 감각의 중요성
(‘창의성’은 단지 디자인의 영역에만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유통과 조직, 사업상의
파트너쉽에 걸쳐서 공통적으로 작용)
▹ 제품력과 컨셉의 일관성 유지
▹ 자동화 시스템 활용
- CAD(Computer-aided Design)와 PDM(Product Data Management)의 활용
(시간과 비용의 막대한 절감과 각 생산 공정에서 발생하는 오차를 최소화하여 시너지 효과
극대화와 경쟁력 향상 도모)
▹ 로열티 구축을 위한 이벤트 창출
- 여행과 관련된 고품들의 세계적인 전시회 개최
- “ 루이 비통(Louis Vuitton)-아메리카 컵 “이라는 요트 경기 개최
- 철저한 장인정신
ㅇ 모든 상품의 수작업화
( 두 개의 바늘로 꿰매는 과정, 트렁크 모서리에 징을 박는 과정 등)
ㅇ 8번의 품질 검사
- 참고문헌
-
Voguegirl 2003, jan.
http://stylezine.patzzi.com/200109/200109_masterpiece01_01.asp
http://www.plwyh.pe.kr/fashion01.files/fashion011.htm#
http://www.LVMH.com<연례보고서, 재정보고서, 2002년 보고서>
FashionBiz 1월호<브랜드 이야기, LVMH>
럭셔리 제국 LVMH 그룹의 성장 전략-김민주 지음
주간조선 통권 1646호(2001.3.29자) LVMH 패션그룹 이브 까르셀 사장 인터뷰 인용
기타 신문자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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