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션브랜드 베이직하우스의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03.02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Introduction
2. SPA 브랜드 소개와 현황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전략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스페인에 자라, 스웨덴에 H&M, 미국에 포에버21, 일본에 유니클로가 있다면 한국에는 베이직하우스가 있다. 더베이직하우스 대표 우종완은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를 표방하며 런칭, 9년째인 현재 당당히 그 자리에 올라서 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후, 불과 4년 만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BH는 최단기간 내 150개 매장확보(01년 1월 런칭 이후 35개월 이내), 최단기간 내 소매매출 1,000억 돌파(런칭이후 24개월 이내), 최단기간 내 소매매출 2,000억 돌파(런칭 이후 48개월 이내), 패션업계 내 가장 넓은 영업면적 보유(평균 90평 이상), 단일브랜드 최다 상품기획인력 보유(101명(디자이너 수 79명)), 중국 상해 시마오 백화점 입점 1개월 만에 “최고매출브랜드” 기록, 중국 영업 개시 후 최단기간 최다매장 확보(04년 12월 이후 현재까지 147개)라는 많은 경영기록을 남기고 있었다. 특히, 세계 유수의 패션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중국에서, 그것도 중국 유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상해 백화점에서, 입점 1개월 만에 세계적 브랜드들을 이기고 최고매출브랜드가 되었다는 사실은 괄목할 만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나 오리지널리티, 역사성이 다른 캐주얼브랜드에 비해 미천하지만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고려하면 국내 대표 내셔널 캐주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베이직하우스를 국내 대표 내셔널 브랜드로 꼽는 것은 단지 외적인 성과만은 아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확보하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상품의 디자인, 생산, 배송, 직영매장에서 판매 등이 자라의 경쟁력이었듯이 베이직하우스 역시 소싱, 유통, 물류, 마케팅 파워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 참고문헌
-
www.basichouse.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