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패션브랜드 베이직하우스의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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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SPA 브랜드 소개와 현황
3. 경쟁사 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4P 분석
7. 향후 전략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스페인에 자라, 스웨덴에 H&M, 미국에 포에버21, 일본에 유니클로가 있다면 한국에는 베이직하우스가 있다. 더베이직하우스 대표 우종완은 한국을 대표하는 SPA브랜드를 표방하며 런칭, 9년째인 현재 당당히 그 자리에 올라서 있다.
지난 2001년 설립된 후, 불과 4년 만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된 BH는 최단기간 내 150개 매장확보(01년 1월 런칭 이후 35개월 이내), 최단기간 내 소매매출 1,000억 돌파(런칭이후 24개월 이내), 최단기간 내 소매매출 2,000억 돌파(런칭 이후 48개월 이내), 패션업계 내 가장 넓은 영업면적 보유(평균 90평 이상), 단일브랜드 최다 상품기획인력 보유(101명(디자이너 수 79명)), 중국 상해 시마오 백화점 입점 1개월 만에 “최고매출브랜드” 기록, 중국 영업 개시 후 최단기간 최다매장 확보(04년 12월 이후 현재까지 147개)라는 많은 경영기록을 남기고 있었다. 특히, 세계 유수의 패션기업들이 밀집해 있는 중국에서, 그것도 중국 유통의 핵심이라 할 수 있는 상해 백화점에서, 입점 1개월 만에 세계적 브랜드들을 이기고 최고매출브랜드가 되었다는 사실은 괄목할 만했다.
브랜드 아이덴티티나 오리지널리티, 역사성이 다른 캐주얼브랜드에 비해 미천하지만 국내 및 글로벌 시장에서의 위상과 앞으로의 가능성을 고려하면 국내 대표 내셔널 캐주얼이라고 해도 손색이 없다. 베이직하우스를 국내 대표 내셔널 브랜드로 꼽는 것은 단지 외적인 성과만은 아니다. 이를 가능하게 한 글로벌 스탠더드를 확보하고 있는 캐주얼 브랜드이기 때문이다. 상품의 디자인, 생산, 배송, 직영매장에서 판매 등이 자라의 경쟁력이었듯이 베이직하우스 역시 소싱, 유통, 물류, 마케팅 파워에서 막강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
참고문헌
www.basichouse.co.kr
www.samsungdesign.net
www.apparelnews.co.kr
www.fashionchannel.co.kr
www.fastretailing.com
www.kaia.or.kr
www.qrsc.or.krwww.hankyung.com
www.economy.hankooki.com
www.munhwa.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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