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씨티은행 한국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씨티은행의 경쟁력
- 한국의 씨티은행

Ⅱ. Citibank의 정보화 전략
-Global Telecommunication Network System


Ⅲ. 한국으로의 진출과 성공
-Citibank의 6시그마 경영혁명 사례

Ⅳ. 한국진출의 성공원인
①글로벌 성장 기업 전략
②소비자 밀착 마케팅 전략
③토착화 은행 전략
* 씨티은행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최근의 세계 금융시장에서 가장 특징적인 현상 중의 하나를 금융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내지는 세계화라고 이름 붙이는데 주저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씨티뱅크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은행 중 하나로서 9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하여 약 8만5천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은행 중 지난해 가장 많은 순익을 거둔 은행이기도 하다.

씨티은행의 이런 급부상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었다. 소비자 금융에 대한 집중투자와 함께 수익성이 좋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사업확대였다. 소수의 개업에 의존하는 도매금융보다는 일반고객을 상대로 하는 소매금융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래서 현금인출기(ATM)를 도입, 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용카드사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나갔다. 씨티은행이 금융권에서 최초로 ATM을 도입하고 미국 전역에 ATM망을 구축하기 시작한 것은 76년. 다른 미국은행보다 무려 10년이나 앞선 것이다. ATM의 등장으로 씨티은행은 일반 미국 고객으로부터 대대적인 호응을 받았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시티은행의 한국진출 및 현지화전략
  • CITI 은행의한국 진출 및 현지화 전략제I장 들어가며 3제II장 씨티은행 소개 3제III장 씨티은행의 한국 진입 및 현지화 전략 5제1절 국제화 전략 및 현지화 전략의 이론적 배경 5i 은행산업의 국제화의 개념 및 이론 5ii 은행산업의 국제화와 금융환경 변화 6iii 선진은행의 국제화 전략 6iv 은행산업의 국제화 문제점 8v 은행산업의 국제화 전략 방향 8제2절 시티은행의 일반적인 전략 11i 기본 경영이념 11ii 품질, 정보 통신, 기술 및 상품 등 시장

  • [국제경영] 시티은행의 한국진출 및 현지화전략
  • CITI 은행의한국 진출 및 현지화 전략과목명 : 담당교수 : 제출일 : 12월 17일제I장 들어가며 3제II장 씨티은행 소개 3제III장 씨티은행의 한국 진입 및 현지화 전략 5제1절 국제화 전략 및 현지화 전략의 이론적 배경 5i 은행산업의 국제화의 개념 및 이론 5ii 은행산업의 국제화와 금융환경 변화 6iii 선진은행의 국제화 전략 6iv 은행산업의 국제화 문제점 8v 은행산업의 국제화 전략 방향 8제2절 시티은행의 일반적인 전략 11i 기본 경영이념 11ii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한국 반도체 산업의 명운을 좌우할 중대 결정을 일개 컨설팅회사의 손에 맡긴다는 것은 받아들이기 힘든 일이었다. 한국 사회는 이 결정에 당혹해 할 수밖에 없었다. ① 외국계 컨선턴트 ‘글로벌화와 함께 등장한 컨설턴트들’ 외국계 컨설팅회사와 컨설턴트들이 한국에서 힘을 얻어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계기는 한국사회의 개방화, 국제화 추세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 외국 컨설팅회사가 한국에 공식 진출한 것은 1986년. 앤더슨컨설팅(현 엑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CITI와 HSBC 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기업의 해외진출 전략과 시사점주제 선정계기 및 기업소개 – Citi vs HSBC – 금융업의 특수성2. 국내금융시장 분석 - Pest Analysis3. HSBC와 CITI의 한국진출전략- CITI의 한국진출 전략- HSBC와 전략비교4.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진출에 따른 영향5.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 외국자본 국내은행 산업진출 시사점(피투자국 관점 )- 국내은행 해외진출 방법(투자국 관점)Citi vs HSBC Foreign dir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