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씨티은행의 한국진출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씨티은행의 경쟁력
- 한국의 씨티은행

Ⅱ. Citibank의 정보화 전략
-Global Telecommunication Network System


Ⅲ. 한국으로의 진출과 성공
-Citibank의 6시그마 경영혁명 사례

Ⅳ. 한국진출의 성공원인
①글로벌 성장 기업 전략
②소비자 밀착 마케팅 전략
③토착화 은행 전략
* 씨티은행의 마케팅 전략
본문내용
- 최근의 세계 금융시장에서 가장 특징적인 현상 중의 하나를 금융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내지는 세계화라고 이름 붙이는데 주저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씨티뱅크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은행 중 하나로서 9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하여 약 8만5천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은행 중 지난해 가장 많은 순익을 거둔 은행이기도 하다.

씨티은행의 이런 급부상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었다. 소비자 금융에 대한 집중투자와 함께 수익성이 좋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사업확대였다. 소수의 개업에 의존하는 도매금융보다는 일반고객을 상대로 하는 소매금융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래서 현금인출기(ATM)를 도입, 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용카드사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나갔다. 씨티은행이 금융권에서 최초로 ATM을 도입하고 미국 전역에 ATM망을 구축하기 시작한 것은 76년. 다른 미국은행보다 무려 10년이나 앞선 것이다. ATM의 등장으로 씨티은행은 일반 미국 고객으로부터 대대적인 호응을 받았다. 시간이 돈이라고 생각하는 미국인들이 은행창구 앞에 서서 기다리기 보다는 손쉽게 돈을 넣거나 뺄 수 있는 ATM을 찾으리라는 것은 쉽게 상상할 수 있는 일이다. 현재 씨티은행 고객의 80%가 ATM을 이용하고 있고 하루 거래량의 절반이 ATM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ATM을 소비자의 눈에 쉽게 띌 수 있고 접근이 용이한 곳에 배치함으로써 씨티은행을 고객에게 친숙한 은행으로 만들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민은행 우리은행 신한은행 조직 국민은행 역사 국민은행 _¡ 우리은행 역사
  • 은행의 현황은 선진금융으로의 진화가 얼마나 어려운지를 말해주고 있다. 할수 있다. 그러나 이렇듯 최근에 IMF외환위기와 세계경제의 글로벌화로 인해 은행은 더 이상 예전의 구태를 벗어나지 못하면 국가 간 무한경쟁에서 밀려날 수밖에 없다. 이외에도 최근 들어 씨티은행이나 홍콩상하이은행과 같은 세계적 금융기관들의 국내 PB시장 진출이 확산되고 있으며 다른 외국계금융기관들도 한국 금융시장으로의 진출을 모색하고 있다.여기에 우리는 국

  • 스타벅스 성공사례
  • 국제환경보호협회 이사로 활동 중인 그가 2000년 취임한 이래 줄곧 사회적 책임과 환경친화적 경영을 강조한 것은 당연한 일인지도 모른다. 세계 최초로 커피 찌꺼기를 재활용한 화분을 만들어 고객에게 나누어주는 이벤트를 벌이는 것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될 만한 무엇을 고민하다가 생각해낸 이벤트라고. 오린 스미스가 스타벅스에서 일하는 종업원을 ‘파트너’라고 부르는 것이 참으로 친근하게 들렸다. 그런데 한편으로는 편견일지 몰라도 한국

  • 웅진코웨이 효율적 인재관리 방안 모색
  • 한국 반도체 산업의 명운을 좌우할 중대 결정을 일개 컨설팅회사의 손에 맡긴다는 것은 받아들이기 힘든 일이었다. 한국 사회는 이 결정에 당혹해 할 수밖에 없었다. ① 외국계 컨선턴트 ‘글로벌화와 함께 등장한 컨설턴트들’ 외국계 컨설팅회사와 컨설턴트들이 한국에서 힘을 얻어 영향력을 행사하게 된 계기는 한국사회의 개방화, 국제화 추세와 떼어놓고 생각할 수 없다. 외국 컨설팅회사가 한국에 공식 진출한 것은 1986년. 앤더슨컨설팅(현 엑

  • [국제경영론] 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 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
  • 국제경영론HSBC와 CITI은행의 한국진출 사례로 살펴본다국적 금융 기업의 해외시장 진출 전략과 시사점목 차Ⅰ. 한국의 금융산업 분석Ⅱ. 기업소개1. CITI 그룹2. HSBC 그룹Ⅲ. 국내금융시장분석Ⅳ. CITI와 HSBC의 한국진출전략1. 국제경영의 전략2. 해외진출방식 – 진입전략3. CITI의 한국진출 전략4. HSBC의 한국진출 전략Ⅴ. 외국자본의 국내은행 산업 진출에 따른 영향1. 부정적 영향2. 긍정적 영향3. 시사점Ⅵ. 국내금융 시장의 시사점1. 국내금융

  • [국제경영] 한국씨티은행의 글로벌전략과 현지화전략
  • 씨티은행의 글로벌 전략과 현지화 전략-한국씨티은행 사례담당교수 : 학 번 : 이 름 : 제출일 : 2004.12.03목 차Ⅰ 서론Ⅱ 본론소개(진입배경 및 구성원)기업구조(1) 매트릭스 구조 - 리스크예방(2) 범세계적 금융 서비스망 구축(3) 근무환경(4) 기업문화(5) 통제조정 시스템(6) 성과보상제도 3. 씨티은행의 국제 경영 전략(1) 토착화 전략현지인 채용과 상품개발지역사회에의 환원글로벌 금융 아카데미해비타트 운동좋은 이미지 전달- 한국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