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글로벌 씨티은행의 한국진출사례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씨티은행의 경쟁력
- 한국의 씨티은행
Ⅱ. Citibank의 정보화 전략
-Global Telecommunication Network System
Ⅲ. 한국으로의 진출과 성공
-Citibank의 6시그마 경영혁명 사례
Ⅳ. 한국진출의 성공원인
①글로벌 성장 기업 전략
②소비자 밀착 마케팅 전략
③토착화 은행 전략
* 씨티은행의 마케팅 전략
- 본문내용
-
- 최근의 세계 금융시장에서 가장 특징적인 현상 중의 하나를 금융의 국제화(internationalization) 내지는 세계화라고 이름 붙이는데 주저할 사람은 아무도 없을 것이다. 그 중에서도 씨티뱅크는 미국에 본사를 둔 세계 최대 은행 중 하나로서 90개 이상의 국가에 진출하여 약 8만5천명의 직원들을 고용하고 있다. 국내에 진출한 외국계은행 중 지난해 가장 많은 순익을 거둔 은행이기도 하다.
씨티은행의 이런 급부상에는 두 가지 요인이 있었다. 소비자 금융에 대한 집중투자와 함께 수익성이 좋은 개발도상국에 대한 사업확대였다. 소수의 개업에 의존하는 도매금융보다는 일반고객을 상대로 하는 소매금융에 초점을 맞추었다. 그래서 현금인출기(ATM)를 도입, 대 고객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용카드사업에 대한 투자를 강화해 나갔다. 씨티은행이 금융권에서 최초로 ATM을 도입하고 미국 전역에 ATM망을 구축하기 시작한 것은 76년. 다른 미국은행보다 무려 10년이나 앞선 것이다. ATM의 등장으로 씨티은행은 일반 미국 고객으로부터 대대적인 호응을 받았다. 시간이 돈이라고 생각하는 미국인들이 은행창구 앞에 서서 기다리기 보다는 손쉽게 돈을 넣거나 뺄 수 있는 ATM을 찾으리라는 것은 쉽게 상상할 수 있는 일이다. 현재 씨티은행 고객의 80%가 ATM을 이용하고 있고 하루 거래량의 절반이 ATM을 통해 이뤄지고 있다. ATM을 소비자의 눈에 쉽게 띌 수 있고 접근이 용이한 곳에 배치함으로써 씨티은행을 고객에게 친숙한 은행으로 만들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