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분석] KTX의 마케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KTX의 등장 배경
2. 주제 선정이유
3. 서비스 마케팅과 KTX
4. 시 장 분 석
(20세기에서 현재까지의 교통)
5. KTX가 다른교통수단에 미치는 영향
6. SWOT분석 및 마케팅 기회 분석
7. 고속철도의 포지셔닝
8. 서비스 및 품질관리
9. KTX가 앞으로 나아가야할 방향
- 본문내용
-
KTX의 등장 배경
KTX란?
KTX는 통상적으로 시속 200km 이상의 고속으로 주행하는 철도
프랑스, 일본, 독일 스페인에 이은 시속 300 km 이상의 초고속철도 보유국 대열에 합류
KTX 추진 연혁
1989년 5월 경부 고속철도 건설 방침이 결정되었고 이듬해 6월 기본계획 및
노선이 확정되었다. 그와 함께 프랑스 TGV시스템과 차량도입계약이 체결되었고
1998년 7월에는 변경된 고속철도 건설 기본계획은 1단계로 서울과 대전을 잇는
구간을 2003년 12월에, 서울과 부산을 잇는 구간을 2004년 4월에 개통하고 2010년에
2단계 구간을 개통하는 식의 단계별 개통이었다. 1999년 12월 호남선
전철화 추진계획이 수립되었고 2004년 4월 1일 경부·호남선이 동시에 개통된다.
KTX 특징
운전감지시스템이 있어 운전중 기관사의 안전운행을 자동으로 감시
차량충돌 시 충격에너지가 앞부분에서 흡수되어 승객에게 전달되지 않는 허니콤 장치
객차와 객차사이에 한 대의 대차와 관절링을 사용하여 객차를 서로 견고하게 연결
터널 진출입시 환기구가 자동으로 개폐되어 귀울림 현상을 방지해주는 압력밀폐시스템
- 참고문헌
-
서론 - http://ktx.korail.go.kr/ KTX한국고속철도
서비스마케팅과 KTX - http://opendic.naver.com/100/entry.php?entry_id=31787
『서비스마케팅』 이명식, 형설출판사, p.13~14
『서비스마케팅』 최덕철, 학문사 p.46, 47, 54, 55
『서비스마케팅』 이유재, 학현사 p.27
시장분석 - ktx 홈페이지 http://ktx.korail.go.kr/
철도청 뉴스 http://korail.news.go.kr/
swot분석및마케팅기회결정 - 건설교통종합정보센터 http://road.moct.go.kr
철도청 http://www.korail.go.kr
참고 : 고속철문제검토시민모임 www.gosokchul.org/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CGV 기업분석 레포트
- 항공물류의 발전방향 -인천공항과 창이공항으로부터
- 인력개발과활용_최근 점점 지식근로자의 중요성이 부각되고 있습니다 지식 근로자와 고성과 작업 시스템 대하여 각각 설명하고, 기업들이 지식 근로자들을 보다 잘 활용할 수 있는 방안을 제시하고 그 사례를 하나 소개하시오
- [기업재무] 유한양행 기업가치평가분석, 재무분석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