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올림푸스의 경영전략과 현지화전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서론

Ⅱ.본론
1. 기업소개
2. 경영전략
(1) CEO의 철학
(2) 3S전략
3. 현지화전략
(1) 철저한 분석과 시장조사
(2) 선택과 집중전략
(3) 독립경영
(4) 마케팅현지화
4. 마케팅전략
(1) 시장상황
(2) 올림푸스 한국의 성공은 마케팅의 승리
(3) 4P분석
5. 성공요인
(1) 선도자의 법칙
(2) 학습효과의 혜택
(3) 올림푸스한국의 성과
6. 문제점 및 보완
(1) 올림푸스한국의 문제점
(2) 문제점 보완
7. 향후 목표와 달성을 위한 노력
(1) 올림푸스한국의 목표
(2)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

Ⅲ.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우리가 많은 다국적 기업 가운데서 올림푸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여러 경쟁 기업이 이미 포진하고 있던 한국에서 후발주자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단기간에 디지털 카메라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었던 올림푸스만의 저력과 성공전략이 무엇이었는지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함이다. 우리 조는 올림푸스의 개발사례 제안서를 통해 다국적기업이 이례적으로 지사 설립 3~4년 만에 고속성장, 고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과 불모지나 다름 없었던 한국에서 1인 1디카 시대를 여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올림푸스의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마케팅전략을 주안점으로 삼아 조사, 작성할 방향이다.

참고문헌
※ 조사 자료 출처
- 올림푸스 마케팅전략부서 홍보PR팀 신용노 대리
- 올림푸스 / 올림푸스한국 홈페이지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리스, 잭 트라우트저
- 인터넷 기사
- 헤럴드 경제
- 서울 경제
- 전자 신문
- 조선일보
- 제일경제
- 디지털 타임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나이키의 글로벌 스포츠마케팅
  • 마케팅을 무기삼아 세력을 확장해 간다.나이키는 스포츠 스타 발국 및 육성이라는 독특한 전략을 선택한다.대중에게 사랑받는 스포츠 스타에게 나이키 브랜드를 착용시켜 걸어다니는 광고판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지금은 모든 분야 브랜드에서 활용되는 일반적인 전략이지만 당시로선 획기적인 마케팅 방식이었다. 그 전략은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지금도 각 스포츠종목에서 최고를 달리는 선수들은 나이키를 입는다. 어떤 비용을 감수하고더

  • [국제마케팅] 로만손의 중동시장진출
  • 마케팅은 프랜차이즈 방식으로 운영하고 본사는 기획과 디자인 기능만 맡는 등 본부 슬림화를 통한 효율적인 분업화와 비용절감을 통해 성장했다.** 특히, 이랜드는 로만손과 같은 자체 브랜드 개발의 확장과 더불어 인수합병의 의한 확장까지 여러 방법으로 사업 분야 및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로 만 손 사례발표5. 향후 과제1. Franchising을 통한 현지화 전략 강화→ 로만손의 글로벌 유통전략의 요체는 1국가 1대리점 체제→ 해외시장 확대되는 현

  • [마케팅] 한류스타 마케팅
  • 마케팅의 유형스타들의 한류 마케팅이 극단적으로 이분화 되어 눈길을 끌고 있다.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는 스타가 있는가 하면 사안별 이벤트 마케팅을 하는 스타들로 명백히 구분된다. 현지화 전략을 구사하는 스타들은 중국이나 일본, 대만 등에 장기 체류하면서 현지에서 제작되는 드라마 출연, 음반 발매, 장기간의 공연 등에 참여하고 있다. 반면 일부 스타들은 영화나 드라마가 외국에서 방송되거나 상영됐을 때 홍보, 마케팅 차원에서 단기간

  • [마케팅원론] 나이키의 마케팅 성공전략
  • 마케팅을 무기삼아 세력을 확장해 간다.나이키는 스포츠 스타 발국 및 육성이라는 독특한 전략을 선택한다.대중에게 사랑받는 스포츠 스타에게 나이키 브랜드를 착용시켜 걸어다니는 광고판을 활용한다는 전략이다. 지금은 모든 분야 브랜드에서 활용되는 일반적인 전략이지만 당시로선 획기적인 마케팅 방식이었다. 그 전략은 대단한 성공을 거두었다. 지금도 각 스포츠종목에서 최고를 달리는 선수들은 나이키를 입는다. 어떤 비용을 감수하고더

  • [서비스성공사례] 에버랜드의 성공사례
  • 경영을 위한 실천전략은 여덟 가지의 추진 방법으로 나누어 진행되고 있다. 에버랜드의 임직원들은 서비스는 삶의 질을 결정하는 핵심요소이며 서비스 산업은 인류의 평화산업이다라는 신념아래 대한민국의 국민뿐만 아니라 세계인을 위한 친절과 청결의 도장이 될 수 있는 고객만족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여덟 가지 추진방법으로는 친절화, 청결화, 고급화, 정보화, 국제화, 안전화와 그리고 종업원 만족이 곧 고객만족(ES=CS)이라는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