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학] 올림푸스의 경영전략과 현지화전략,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22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서론
Ⅱ.본론
1. 기업소개
2. 경영전략
(1) CEO의 철학
(2) 3S전략
3. 현지화전략
(1) 철저한 분석과 시장조사
(2) 선택과 집중전략
(3) 독립경영
(4) 마케팅현지화
4. 마케팅전략
(1) 시장상황
(2) 올림푸스 한국의 성공은 마케팅의 승리
(3) 4P분석
5. 성공요인
(1) 선도자의 법칙
(2) 학습효과의 혜택
(3) 올림푸스한국의 성과
6. 문제점 및 보완
(1) 올림푸스한국의 문제점
(2) 문제점 보완
7. 향후 목표와 달성을 위한 노력
(1) 올림푸스한국의 목표
(2) 목표달성을 위한 노력
Ⅲ. 결론
- 본문내용
-
I. 서론
우리가 많은 다국적 기업 가운데서 올림푸스를 선택하게 된 이유는 여러 경쟁 기업이 이미 포진하고 있던 한국에서 후발주자의 불리함을 극복하고 단기간에 디지털 카메라시장에서 선도기업으로 올라설 수 있었던 올림푸스만의 저력과 성공전략이 무엇이었는지 이번 기회를 통해 구체적으로 알아보고자 함이다. 우리 조는 올림푸스의 개발사례 제안서를 통해 다국적기업이 이례적으로 지사 설립 3~4년 만에 고속성장, 고성장을 할 수 있었던 배경과 불모지나 다름 없었던 한국에서 1인 1디카 시대를 여는데 주도적인 역할을 한 올림푸스의 경영전략과 현지화 전략, 마케팅전략을 주안점으로 삼아 조사, 작성할 방향이다.
- 참고문헌
-
※ 조사 자료 출처
- 올림푸스 마케팅전략부서 홍보PR팀 신용노 대리
- 올림푸스 / 올림푸스한국 홈페이지
- <마케팅 불변의 법칙>, 알리스, 잭 트라우트저
- 인터넷 기사
- 헤럴드 경제
- 서울 경제
- 전자 신문
- 조선일보
- 제일경제
- 디지털 타임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