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기획서] mp3 iriver 아이리버의 신규마케팅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2.03 / 2019.12.24
  • 30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MP3 Player Industry Analyses
(1) 산업의 특성
(2) 산업의 성장성
(3) 환경의 변화

Ⅱ. Current Marketing Strategy
(1) 회사소개
(2) STP Analysis
(3) 4P Analysis
(4) Competitor

Ⅲ. Opportunity and Threat
(1) 대기업의 시장 진출
(2) MP3폰의 보급
(3) HDD타입의 제품 확산

Ⅳ. Issues and Objective

Ⅴ. Marketing Strategy and Action Program

Ⅵ. Budget and Control

참고자료 설문지와 설문결과 통계
본문내용
MP3 시장 경쟁 심화에 따른 아이리버의 마케팅 전략
2004년 현재 국내 MP3 player시장은 전 세계에서 가장 큰 규모로, 연간 180만대에 이르는 시장 규모를 가지고 있다. ㈜레인콤의 MP3 제조업체인 아이리버는 MP3 player시장을 선점하여 지금까지 55%에 이르는 점유율을 기록하여 선도자적인 지위를 누리고 있으나, 경쟁이 심화됨에 따라 앞으로도 업계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리라고 낙관할 수 없게 되었다. 기존 경졍자였던 현원,거원에 이어 삼성전자, LG전자와 같은 대기업이 새롭게 시장에 진입했다. 또한 해외 유명 브랜드인 애플사의 HDD 타입 MP3 player인 I-pod가 대량으로 수입되기 시작하여 Flash memory형 일변도였던 우리나라 MP3 플레이어 시장에 변화를 가져오고 있다. MP3폰 또한 MP3 player의 새로운 경쟁자로 떠올랐다. 따라서, 경쟁 환경 변화에 따른 아이리버 마케팅의 전략적 변화가 필요하다.
아이리버가 시장 선도자적인 입장을 유지하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R&D를 통한 혁신적인 제품의 출시가 전제되어야 한다. 또한 국내에도 HDD 타입의 제품을 보급 하는 등 다양한 제품 라인을 갖추기 위하여 노력해야 할 것이다. 이러한 제품 개발 및 출시가 순조롭게 이루어진다는 가정 하에, 다음과 같은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과거 자료라 별로였습니다.
  • sooh***
    (2010.12.16 14:57:41)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조사] 삼성전자 MP3P 옙 `Yepp` 마케팅조사
  • 기획서를 작성해 보았다.자료를 활용한마케팅 기획서1. MP3 Yepp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삼성은 1997년 처음 MP3를 출시한 이후 꾸준한 상승세를 타고 있다. 물론 삼성이라는 든든한 모기업의 후원이 있지만, Yepp만의 특징을 잘 나타내며 성장하고 있다. 하지만 여전히 업계 1위의 벽은 높다. 지난 상반기 MP3 Player 시장의 업체 점유율을 살펴보면, 1위는 아이리버의 레인콤, 2위는 삼성전자, 3위는 코원 시스템, 4위는 소니, 5위는 메이콤, 6위는 애플 등이다. 하

  • [광고기획서]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 기획서
  • MP3플레이어시장 탑5안에 든다는 전략, 애플은 지난해 145만대의 아이포드를 팔아 6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수로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밀리지만, 판매 단가가 40만원으로 약 10만원대 중반인 아이리버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출이 차이가 나는 것.아이리버 HDD Type MP3P의 최대 경쟁자!!4. 제품 분석WIN98SE/ME/2000/XP, MAC지원 OSDC 5.0V 2A전원공급약 203g제품무게약 62.1(W) X 103(D) X 25(H)mm 제품크기MPEG 1/2/2.5 Layer 3, OGG Vorbis, WMA, ASF, JPG, BMP 파일지원iriver H34

  • [광고경영]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기획서
  • MP3플레이어로 2월 말 현재 전 세계 시장의 25%를 석권했다. HDD형 엠피3플레이어시장을 석권한 애플은 이 여세를 몰아 신제품 아이팟 미니로 올해 안에 국내 엠피3플레이어시장 탑5안에 든다는 전략, 애플은 지난해 145만대의 아이포드를 팔아 6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수로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밀리지만, 판매 단가가 40만원으로 약 10만원대 중반인 아이리버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출이 차이가 나는 것.4. 제품 분석 품명iRiver iFP-10

  • [광고경영]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기획서
  • MP3플레이어시장 탑5안에 든다는 전략, 애플은 지난해 145만대의 아이포드를 팔아 6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수로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밀리지만, 판매 단가가 40만원으로 약 10만원대 중반인 아이리버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출이 차이가 나는 것.아이리버 HDD Type MP3P의 최대 경쟁자!!4. 제품 분석WIN98SE/ME/2000/XP, MAC지원 OSDC 5.0V 2A전원공급약 203g제품무게약 62.1(W) X 103(D) X 25(H)mm 제품크기MPEG 1/2/2.5 Layer 3, OGG Vorbis, WMA, ASF, JPG, BMP 파일지원iriver H34

  • [광고기획서]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 기획서
  • MP3플레이어로 2월 말 현재 전 세계 시장의 25%를 석권했다. HDD형 엠피3플레이어시장을 석권한 애플은 이 여세를 몰아 신제품 아이팟 미니로 올해 안에 국내 엠피3플레이어시장 탑5안에 든다는 전략, 애플은 지난해 145만대의 아이포드를 팔아 6100억원의 매출을 올렸다. 대수로는 레인콤의 아이리버에 밀리지만, 판매 단가가 40만원으로 약 10만원대 중반인 아이리버보다 훨씬 높기 때문에 매출이 차이가 나는 것.4. 제품 분석 품명iRiver iFP-10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