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기획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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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분석
2. 시장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제품 분석
5. 소비자 분석
6. 4P 분석
7. swot 분석
8. 타겟 설정
9. 문제점
10. 광고 목표 설정
11. 광고 컨셉트의 설정
12. 매체 전략
13. 크리에이티브 전략
본문내용
1. 기업분석

레인콤은 99년에 미국 Cirrus Logic의 반도체를 국내에 독점판매하기 위해 설립
2000년에 옵티로직을 흡수합병하면서 Optical Storage분야로도 진출
이후 본격적으로 MP3 플레이어사업에도 주력해 현재는 MP3 플레이어전문업체로 전환
99년에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짧은 기간동안 2번의 전환기를 거쳐 성공적인 기업변신을 이루어냈다.
첫 번째는 2001년으로 기존의 반도체판매사업에서 MP3 플레이어사업으로 주력을 변경한 것
두 번째는 2002년 미국 Sonicblue와의 ODM(원천개발제조)관계를 청산하고 자체브랜드 출시를 시작한 것
MP3 플레이어사업으로의 전환은 동사의 매출규모와 수익성을 제고시키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자체브랜드로의 전환은 그와 동시에 추진된 수익성높은 국내시장위주의 마케팅과 더불어 동사의 수익성을 다시 한번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MP3 플레이어시장에 자체브랜드로 진출하면서 동사는 업종특성과 부합되는 적절한 전
략을 구사함으로써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동사가 구사한 전략은 크게 온
라인 유통망의 중시, 다기능 고가전략의 추진 등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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