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서] 아이리버 I-rever HDD mp3 광고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12.12 / 2019.12.24
- 3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분석
2. 시장 분석
(1) 거시적 환경
(2) 미시적 환경
3. 경쟁사 분석
(1) 삼성
(2) 거원
(3) 애플 Apple
4. 제품 분석
(1) 아이리버의 HDD Type mp3p
(2) 애플의 iPOD(경쟁제품)
5. 소비자 분석
6. 4P & SWOT
7. Target
8. 문제점 & 기회요인
9. 광고 목표
10. 광고 Concept
11. 매체 전략
12. Creative 전략
- 본문내용
-
1. 기업분석
㈜ 레인콤(아이리버)
레인콤은 99년에 미국 Cirrus Logic의 반도체를 국내에 독점판매하기 위해 설립.
2000년에 옵티로직을 흡수 합병하면서 Optical Storage분야로도 진출. 이후 본
격적으로 MP3 플레이어사업에도 주력해 현재는 MP3 플레이어전문업체로 전환
99년에 설립된 신생기업이지만 짧은 기간동안 2번의 전환기를 거쳐 성공적인 기
업 변신을 이루어냈다.
레인콤의 기업 변신
첫 번째 - 2001년으로 기존의 반도체판매사업에서 MP3 플레이어사업으로 주력 을 변경.
두 번째 - 2002년 미국 Sonicblue와의 ODM(원천개발제조)관계를 청산하고 자체브랜드 출시 를 시작.
MP3 플레이어사업으로의 전환은 동사의 매출규모와 수익성을 제고시키는 결정적인 역할을 했으며, 자체브랜드로의 전환은 그와 동시에 추진된 수익성 높은 국내시장위주의 마케팅과 더불어 동사의 수익성을 다시 한번 높이는 계기가 되었다.
MP3 플레이어시장에 자체브랜드로 진출하면서 동사는 업종특성과 부합되는 적절한 전략을 구사함으로써 현재의 위치에 오를 수 있게 되었다. 동사가 구사한 전략은 크게 온라인 유통망의 중시, 다기능 고가전략의 추진 등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