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전략] 아이리버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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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기업 분석

2. 산업 분석

3. 경쟁사 분석

4. 전략적 이슈

5. 전략 제안

6. 실행 전략

7. 맺음말
본문내용
1. 기업 분석
기업 개요
기업 주요 연혁
기업 주요 사업 영역
경영 자원 분석
5) 조직 구조 분석
6) SWOT 분석
7) Value chain
8) 핵심 역량 (경쟁 우위)
9) 아이리버의 성공과 후퇴

시장에서 레인콤의 위치

2000년 12월 세계최초로 Multi-CODEC CD Player를 개발
불과 6개월 만에 미국시장점유율 1위 기록
국내시장 마켓리더의 자리를 공고히 함
아이리버라는 세계적 브랜드를 가진 기업으로 성장


Portable Digital Content Player

기본기능 강화제품  
휴대용 오디오 기기의 국내 시장의 약 52%, 세계시장의 약 18% 감성 추구 제품  
소비자들의 기호를 충족시키며 새로운 조류를 형성할 제품군
멀티미디어 복합제품  동영상, 게임, 디지털카메라 기능 등 멀티미디어 복합 제품군


Mobile Infotainment Device

Car Infotainment System Car Audio 분야도 고급화 및 Entertainment 기능 강화에 따라 시장이 빠르게 변화해가고 있으며 Car Navigation System의 보급도 대중화되어 가는 추세. 아울러 DAB나 DMB와 같이 차량 내에서 다양한 기능을 즐길 수 있는 기기의 빠른 확산이 예상 Ubiquitous Computing System
21세기 기술의 화두는 언제 어디서나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System의 개발이며, 무선 통신 기술의 획기적 발전에 따라 디지털 멀티미디어 복합기에 무선 통신 기능을 부여하는 노력 유지


iriver 의미
-인터넷의 江
-완성된 것도 아니고 출발도 아닌
과정을 뜻하여 미래지향적 분위기 포함

발음상 편의성
- 리버의 초성과 끝의 r 발음으로 영어권 사람들에게 친근감 유도
- 글로벌 브랜드로 만들기 위한 포석
국내 MP3P 브랜드 파워 1위 (한국 능률 협회 컨설팅 2005/3)
- MP3P 브랜드 파워 1위 (시장 점유율 1위, 52%)
해외 시장에서의 브랜드 파워
- 플래시 메모리 타입 MP3P 시장점유율 1위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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